혈액순환은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이다. 혈액순환이 잘 되야 우리 몸 구석구석 여러 장기에 영양분, 무기질, 산소가 운반된다. 이 과정에 강황이 도움이 된다. 강황으로 혈액순환을 개선시킬 수 있다.
연령,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등은 혈액순환에 영향을 미친다. 뿐만 아니라 질병도 혈액순환에 영향을 미친다. 여기서 말하는 질병에는 임신, 고혈압, 신경계 장애, 빈혈, 음식 알레르기 등이 포함된다.
그래도 다행히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 여러 가지 있다. 라이프스타일을 바꾸고,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며 가정 요법을 따라하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순환기 장애나 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병원에 가 봐야 한다.
여러 효과가 있는 강황 자연 요법
강황은 여러 가지 질병의 예방 및 치유 효과가 있는 향신료이다. 항염증, 항산화, 정화 및 해독 효과가 있다. 강황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 염증 질환으로 인한 만성 및 급성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 피부를 치유해주고, 잇몸 염증을 완화한다.
- 위산 역류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 변비와 소화기 문제에 도움이 된다.
- 설사에 좋다.
- 복부 팽창을 감소시킨다.
- 메스꺼움을 완화한다.
- 목 아픈 증상을 완화한다.
- 알츠하이머로 인해 인지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된다.
- 위를 감싸는 점막을 보호한다.
- 위궤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죽인다.
- 혈액과 장기(쓸개, 간 등) 뿐만 아니라 신체를 정화한다.
-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 면역력을 키워준다.
- 당뇨병과 콜레스테롤 문제가 생길 위험을 낮춰준다.
금이나 은이 아니라 건강이 진정한 재산이다.
– 마하트마 간디
더 읽어보기 : 아침 및 점심 식사로 좋은 강황 레시피
강황으로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방법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몸 전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여러 가지 건강 문제로 이어지는 것이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문제 및 증상은 다음과 같다.
- 신체 부위에 감각이 사라지거나 당김
- 손발이 차가움
- 머리카락이 빠지고, 피부가 건조해짐
- 팽창이나 부종
- 두통
- 근육 경련
- 다리 통증
- 심작 박동이 불규칙함
강황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자연 재료이다.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효과 좋은 항산화 성분일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도 촉진한다.
강황은 원래 요리할 때 자주 사용된다. “골든 밀크”라는 가정 요법의 주 재료이기도 하다. 강황은 전반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다.
다음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다. 강황과 후추, 따뜻한 식물성 우유로 만든다.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효과 좋은 레시피라고 확신한다!
더 읽어보기 : 강황을 이용한 소염 치유법 5가지
필요한 재료
- 강황가루 1/4컵 (30 g)
- 후춧가루 1/2작은술 (2.5 g)
- 정수물 1/2컵 (125 ml)
강황 반죽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는다.
- 후추를 넣으면 강황과 커큐민 성분이 몸에 더 잘 흡수되어 효과가 더 좋아진다. 후추의 피페린은 강황의 커큐민 성분을 활성화시키며 효과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후추를 꼭 넣어야 한다.
- 약한 불로 끓여 반죽처럼 만든다.
- 식혀서 냉장고에 넣는다.
“골든 밀크”에 필요한 재료
- 식물성 우유 1컵(아몬드, 쌀, 코코넛 우유 등) (250 ml)
- 강황가루 1/2작은술 (8 g)
- 꿀 1작은술 (7.5 g)
“골든 밀크” 만드는 방법
- 꿀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는다. 계속 저어가며 끓인다.
- 꿀을 넣는다.
- 매일 아침 맛있게 마신다!
지금까지 강황으로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방법을 소개했다. 강황의 효과는 정말 다양하다. 하지만 주의해서 먹어야 한다.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라면 더 그렇다. 어떤 경우든, 의사나 전문가와 먼저 상담해 보고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Gupta, S. C., Sung, B., Kim, J. H., Prasad, S., Li, S., & Aggarwal, B. B. (2013). Multitargeting by turmeric, the golden spice: From kitchen to clinic. Molecular Nutrition and Food Research. https://doi.org/10.1002/mnfr.201100741
- Ku, D. N. (2002). BLOOD FLOW IN ARTERIES. Annual Review of Fluid Mechanics. https://doi.org/10.1146/annurev.fluid.29.1.399
- Ravindran, P. N., Babu-Nirmal, K., & Sivaraman, K. (2007). Turmeric The Genus Curcuma. Medicinal and aromatic plants–industrial profile. https://doi.org/10.1017/CBO9781107415324.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