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에 좋은 최고의 천연 치료제를 찾고 있는가? 위염은 위의 내벽이 과도한 위산 생성으로 인해 자극을 받을 때 생기는 소화 질환이다.
이는 매우 흔한 문제이며, 거의 항상 나쁜 식습관 때문에 유발되지만, 박테리아 감염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다.
주요 증상은 배에서 느끼는 속 쓰림이며 거의 항상 통증, 염증, 소화불량이 동반된다.
위염이 이따금 생기기도 하지만,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종종 합병증으로 이어지는 만성적인 질환이 되기도 한다.
의사의 처방과 병행할 수 있는, 부작용 없이 위염에 도움이 되는 천연 치료제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7가지 최고의 천연 위염 치료제에 대해 알아보자.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 사용하면 좋다.
위염에 좋은 최고의 천연 치료제
1. 감자즙
감자즙은 위의 pH를 조절해, 위염으로 인한 속 쓰림과 통증을 완화하는 천연 제산제이다.
그뿐만 아니라 감자즙은 과다 가스를 줄이고 위염으로 인한 염증을 완화한다.
사용 방법
- 감자즙을 내서 3∼4큰술 먹는다.
- 증상이 계속될 경우 하루에 2번 먹는다.
추천 글: 생감자즙이 몸에 제공하는 8가지 놀라운 효능
2. 코코넛 워터
높은 영양가로 잘 알려진 코코넛 워터는 소화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아주 건강한 선택이다.
코코넛 워터의 알칼리 성분은 위산 과다를 완화한다. 게다가 수분 공급에도 좋으므로, 위의 해독을 돕는다.
사용 방법
- 위염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 코코넛 워터 반 컵(100mL)을 마신다.
- 문제가 계속될 경우 하루에 3번까지 마신다.
3. 천연 요거트
천연 요거트의 활성균은 만성 위염의 원인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를 없애는 데 좋다.
이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장관의 pH를 조절한다. 또한, 위산 과다로부터 위를 보호하는 보호막을 형성하기도 한다.
사용 방법
- 문제가 사라질 때까지 천연 요거트를 하루에 2컵(250g) 먹는다.
4. 딸기
딸기는 위 내벽의 염증을 완화하는 페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서 위염 증상을 개선한다.
딸기의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의 부정적인 영향을 해소하며, 점막의 재생을 돕는다.
사용 방법
- 말린 딸기로 차를 만들어 하루에 2잔 마신다.
- 매일 잘 익은 딸기 3∼5알을 먹는다.
5. 쌀우유
쌀우유는 설사 및 피부 문제를 위한 뛰어난 치료제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진 식물성 음료이다.
이것은 항산화제 및 섬유질에 더해서 소화계의 pH를 조절해주어 위산 과다 및 위염을 예방하는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쌀우유를 마시면 속 쓰림을 완화하고 염증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사용 방법
- 물 1컵에 쌀 몇 큰술(20g)을 넣은 다음 몇 분간 끓인다.
- 뽀얀 물이 되면 거른 다음 마신다.
- 하루에 2번까지 마신다.
6. 유기농 꿀
꿀은 위 내벽을 복구하고 궤양 및 위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천연 제산제이다.
꿀의 천연당은 몸에 연료가 된다. 게다가 이것은 대사가 잘 되어 건강 문제를 유발하지 않는다.
또한, 꿀은 몸에 무기질, 항산화제 및 통증과 복부 자극을 완화하는데 결정적인 요소인 소염제를 공급한다.
사용 방법
- 위염 신호가 올 때 유기농 꿀 2큰술(50g)을 먹는다.
- 원한다면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도 된다.
7.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 겔은 항균 및 소염 작용을 하므로 위염에 좋은 최고의 천연 치료제 중 하나이다.
먼저 알로에 베라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의 활동을 막고, 위 점막의 복구를 돕는다.
사용 방법
- 알로에 베라 겔을 30g 정도 추출한다.
- 약간의 물과 함께 블렌더에 넣고 갈아서 마신다.
- 가능하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는다.
*주의: 알로에 베라는 약간의 완하 작용을 하므로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다.
이렇게 일반적인 제산제를 과하게 복용하지 않아도 되는 천연 위염 치료제들이 있다.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를 골라 효과가 얼마나 있는지 직접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