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 라인 제모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
여성들은 친밀한 부위의 모습에도 많은 신경을 쓴다. 하지만 스스로 관리를 하는 것은 조금 까다롭다. 왁싱 같은 방법이 있지만 위험할 수 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제모를 하면 오히려 다른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 가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있다.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비키니 라인 제모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한다.
치골 부위 면도하기
먼저 어떤 모습을 원하는지 생각해 보자. 여성스럽게 보이면서도 매력적이고, 편안하게 보일 수 있는 모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샤워를 하기 전에 먼저 긴 털을 가위로 정리하자.
잘 씻은 다음에 제모를 해야 한다. 그래야 피부에 자극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각질 제거하기
제모를 하는 데 일반적인 방법은 각질 제거를 하고 젤을 바르는 것이다. 하지만 사실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니다. 각질 제거는 면도 전후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털이 잘 정리된다. 또한 면도기 날을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제모를 할 때 걸릴 수 있는 각질도 정리할 수 있다.
인그로운 헤어 또한 예방할 수 있다. 털이 안으로 자라는 것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통증이 얼마나 심한지 잘 알 것이다.
더 읽어보기 : 안으로 자라나는 모발 해결책
면도날을 적시기
여러 겹의 면도날이 있는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날이 무뎌지면 바꾸면 된다. 몇 차례 사용하고 나면 날이 조금씩 무뎌져서, 여러 번 밀어야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 제모를 하기 전에 면도기를 헹군다. 면도 크림도 꼭 사용하자. 부드럽고 유분감이 있는 제품이 좋다.
- 촉촉한 면도 크림을 선택한다. 또한 면도를 할 때는 털이 자란 방향으로 밀어야 한다.
- 손을 아랫배에 놓고 피부를 위쪽으로 당긴다.
- 면도기에는 힘을 줄 필요가 없다. 털을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면도기를 쥔다. 또한 제모를 할 때마다 면도기를 매번 헹궈야 한다. 그래야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근육 사이 면도하기
비키니 라인을 제모할 때는 한쪽부터 시작해 보자. 주로 사용하는 손 반대쪽부터 하는 것이 더 좋다. 몸을 살짝 뒤로 기댄 뒤, 면도를 하고자 하는 다리를 위로 올린다. 이렇게 하면 육안으로 잘 보일 것이다.
필요하다면 어딘가에 다리를 올려두자. 이렇게 면도를 하면 인그로운 헤어도 생기지 않을 것이다. 물로 씻은 뒤 제모용 젤을 도포한다. 생식기 안쪽으로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피부를 조금 더 팽팽하게 하려면 다리를 올리면 된다. 면도날에 피부가 베이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면도 후 관리하기
면도를 했다고 해서 끝이 난 것은 아니다. 면도 후에는 면도날로 인한 각질 제거를 해야 한다. 면도 후 각질 제거는 모공 정리에도 도움이 된다.
털이 안으로 자라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설탕이나 탄산수소염 각질 제거제를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수건으로 비키니 라인에 있는 물기를 닦아낸다.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너무 세게 문지르지는 않아도 된다.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털이 있다면 족집게로 뽑아준다. 한 시간에 걸쳐 제모를 해도 몇 가닥 정도는 남아있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마지막으로 향이 없는 수분 크림을 도포한다.
베이비 파우더나 베이비 오일을 발라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것을 최소화하자. 물론 이러한 제품은 피부에만 도포해야 한다.
더 알고 싶은가? 다양한 베이비 파우더 활용법
조명이 좋은 곳에서 면도하기
조명이 좋은 곳에서 제모를 해야 면도날에 베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보통 욕조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욕조의 조명이 살짝 어둡다면 빛이 잘 들어오는 다른 장소를 찾아보자.
이 글에서 소개한 팁을 기억해두고 있다가 다음에 제모를 할 때 활용해 보자! 효과적인 방법으로 제모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DeMaria AL, Flores M, Hirth JM, Berenson AB. Complications related to pubic hair removal. Am J Obstet Gynecol. 2014;210(6):528.e1–528.e5285. doi:10.1016/j.ajog.2014.01.036
- Rowen, T. S., Gaither, T. W., Awad, M. A., Charles Osterberg, E., Shindel, A. W., & Breyer, B. N. (2016). Pubic hair grooming prevalence and motivation among women in the United States. JAMA Dermatology, 152(10), 1106–1113. https://doi.org/10.1001/jamadermatol.2016.2154
- Butler, S. M., Smith, N. K., Collazo, E., Caltabiano, L., & Herbenick, D. (2015). Pubic Hair Preferences, Reasons for Removal, and Associated Genital Symptoms: Comparisons Between Men and Women. Journal of Sexual Medicine, 12(1), 48–58. https://doi.org/10.1111/jsm.12763
- Farage MA. Sensitive Skin in the Genital Area. Front Med (Lausanne). 2019;6:96. Published 2019 May 15. doi:10.3389/fmed.2019.00096
- Stone, N., Graham, C. A., & Baysal, I. (2017). Women???s Engagement in Pubic Hair Removal: Motivations and Associated Factors. International Journal of Sexual Health, 29(1), 89–96. https://doi.org/10.1080/19317611.2016.1228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