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을 끊을 때 몸에서 나타나는 일

· 2월 7, 2017
설탕은 변비 및 기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식생활에서 설탕을 끊음으로써 전반적인 소화 건강을 향상시키면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

설탕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섭취되는 식품이며, 안타깝게도 가장 큰 건강상의 위험을 갖고 있기도 하다. 단 것에 대한 욕구는 인류의 역사 전반에서 존재해 왔지만, 설탕을 섭취하는 것은 장기적인 삶의 질을 낮추고 많은 건강상의 문제의 근원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설탕이 나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념하자. 정제 설탕이 건강에 심각하게 영향을 미치는 유형이라는 점을 확실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 마트에서 파는 것, 빵, 가공식품, 쿠키, 케이크 및 기타 간식류에 들어있는 것이다.

상업적 식품 산업은 인간이 설탕의 맛을 좋아하고, 심지어 열망을 하게 만들었다. 사실 식용 설탕이 일상적인 모든 식품에 있기 때문에 이것을 완전히 제한하는 것은 아주 어렵다. 설탕을 자주 먹는 것의 위험을 알고 이것이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해해 식생활에서 줄이기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탕을 끊으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있는가?

활력이 더 넘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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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활력이 필요할 때 탄산 음료, 에너지 음료 및 기타 설탕으로 가득한 음료를 마시는 습관을 갖고 있다. 하지만 연구에서는 몸에 설탕이 너무 많은 것이 오히려 일상적인 활동을 방해하는 에너지 저하나 피로를 야기한다는 것을 밝혔다.

과도한 설탕 섭취는 몸이 에너지 저장을 가능한 한 많이 할 수 있는 능력을 뺏는다. 설탕 섭취를 최소화 함으로써 이런 에너지 저하가 과거의 일이 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심장이 건강해진다

미국 심장 협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이 심장 마비가 걸릴 위험을 낮춘다고 한다. 이 연구에서는 설탕이 심장 건강에 미치는 수많은 위험에 대해서 밝혔다.

암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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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으로 많은 연구에서 설탕이 암세포에 영양분을 제공한다는 점을 인정했다. 그러므로 설탕 섭취를 줄임으로써 다양한 유형의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몸 전반적으로 악성 세포의 확산 및 복제를 막을 수 있다.

간을 보호한다

과당 및 포도당 과다는 간에 독소가 쌓이게 할 수 있으며, 과음을 할 때도 비슷하다. 전문가들은 설탕 섭취로 인한 질환이 생길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간을 주기적으로 해독할 것을 권한다.

잠을 더 잘 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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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을 섭취하는 것은 에너지가 떨어지게 할 수 있지만, 동시에 을 방해할 수도 있다. 설탕을 거의 끊은 사람은 잠을 더 잘 자게 되고 가끔은 불면증도 사라지는 것을 경험한다.

피부가 더 젊어진다

설탕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피부의 주요 단백질의 원천인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몸이 생성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과도한 설탕 섭취는 조기 노화 및 기타 피부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더 균형잡힌 체중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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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이 많이 들어간 식품은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는 지방, 탄수화물, 열량도 더 많은 경향이 있다. 설탕을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끊는 것은 이런 물질의 섭취를 제한하는데 도움이 되며, 건강하고 균형잡힌 체중을 유지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든다.

소화가 개선된다

설탕 섭취를 줄임으로써 소화계가 식품을 소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이것은 변비 및 기타 대장과 관련된 문제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포만감을 느낀다

많은 연구에서 과도한 설탕 섭취가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뇌에 보내는 호르몬인 렙틴에 대한 저항을 유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강 건강을 더 잘 유지할 수 있다

구강 내의 바이러스는 설탕을 먹이면 더 잘 자란다. 설탕이 많은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충치 및 기타 구강 문제가 생길 위험을 더 높인다. 설탕 섭취를 줄이면 더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