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을 보면 그 사람에 대한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립스틱으로 입술을 도톰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지금부터 도톰한 입술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알아보자.
화장법과 가정 요법을 활용하면 입술을 도톰해 보이도록 가꿀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술과 같이 과격하고 위험도가 높은 방법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
통통한 입술을 원한다면 입술을 보호하고 보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 관리는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첫 번째 단계가 될 것이다.
도톰한 입술을 위한 팁
실리콘 필러나 히알루론산 주사와 같은 여러 미용 시술은 한 번만 받아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대체로 시술 과정이 위험한 편이며 인상이 완전히 바뀔 수도 있으니, 시술에 의존하기보다 다음과 같은 자연적인 대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몸에 칼을 대지 않고 자연적인 방법으로도 입술을 아름답고 통통하게 가꿀 수 있다.
입술 각질을 자주 제거하면 입술이 깔끔해 보인다.
1. 도톰한 입술을 위한 팁: 각질을 제거하자
먼저 입술을 보습하고 각질 제거를 해야 한다.
분쇄 커피, 설탕, 계피 에센셜 오일을 섞어 직접 입술 스크럽을 만들어 보자. 일주일에 한 번씩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밝은색 립스틱을 바르자
인테리어를 할 때 밝은색을 활용하면 널찍한 공간감을 줄 수 있는 것처럼, 입술에 밝은색 립스틱을 바르면 입술의 볼륨감을 살릴 수 있다.
3. 입술 윤곽선을 그리자
보통 화장을 할 때 립 라이너까지 사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입술에 볼륨감을 주고 싶다면 윤곽선을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립스틱 색상과 맞는 립 라이너로 입술의 자연스러운 가장자리를 칠해 보자.
립 라이너로 입술 윗부분, 입가, 입술 밑을 강조한 뒤 손가락으로 립스틱을 자연스럽게 펴 발라 보자.
4. 립글로스를 바르자
립글로스는 광택감과 볼륨감을 함께 줄 수 있는 화장품이므로, 매트 립스틱을 바르고 나서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면 입술이 훨씬 더 도톰해 보인다.
5. 두 가지 색상의 립스틱을 함께 바르자
두 가지 색상의 립스틱을 함께 사용하여 깊이감과 두께감을 연출하는 방법이 있다. 입술 중앙에 밝은색 립스틱을 바른 뒤 나머지 부분에 어두운색 립스틱을 펴 바르면 입술이 도톰해 보일 수 있다.
6. 파우더와 섀도를 사용하자
손가락으로 윗입술과 아랫입술 중앙에 섀도나 메이크업 파우더를 바르면 립스틱이 잘 번지지 않고 색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
입술은 메이크업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실제로 화장을 마치고 나서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바르지 않으면 얼굴이 밋밋해 보이고 색이 없어 보인다.
작고 얇은 입술을 도톰해 보이도록 하고 싶다면 앞서 언급한 팁을 참고해 보자.
더 읽어보기: 매일 밤 화장을 지워야 하는 10가지 이유
도톰한 입술을 위한 자연 요법
마지막으로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살펴보자. 천연 제품으로도 입술을 더 도톰하고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자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다. 입술도 일반 피부만큼 햇볕에 그을릴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립밤을 사용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자외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방법
계피와 바셀린
약효가 뛰어난 계피는 입술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 적당량의 바셀린에 계핏가루 1작은술을 섞는다.
- 완성된 팩을 입술에 바르고 10분간 기다렸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다.
- 입술에 바셀린을 살짝 바른다.
계피와 바셀린을 활용하면 입술이 더 부드럽고 도톰해질 수 있다.
도톰한 입술을 위한 계피 오일
계피 오일은 자연적으로 입술 볼륨감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입술에 계피 오일을 바르고 10분간 기다렸다가 물로 헹군 뒤 평소처럼 메이크업을 해 보자.
입술을 도톰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시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