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에 적합한 식물 5가지
실내를 장식하는 데 사용되는 식물은 매우 다양하다. 테라스와 정원용도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공간을 장식하거나 가리기 위한 종을 선택하기도 한다. 이번 글에서는 조경에 적합한 식물 5가지를 알아보자.
덩굴 식물은 광범위하게 발달하는 특성이 있어 지면을 기거나 다른 물체를 감아서 성장한다. 이러한 덩굴 식물은 열린 공간에 색상과 다양성을 제공하며 종종 전통적인 잔디의 대체물로 사용한다.
조경에 적합한 식물 5가지
덩굴 식물은 파티오에 심는 전통적 잔디의 이상적인 대안이다. 성장 형태 덕분에 공간 전체를 카펫처럼 덮는다.
이러한 유형의 식물을 선택한다면 색상, 공간과 관리 유형에 따라 많은 대안이 있다. 조경에 적합한 최고의 식물, 특징 및 관리 방법을 알아보자.
1. 블루 페스큐
이 품종은 일 년 중 가장 추운 기간에 뿌리를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겨울에 떨어졌던 잎과 줄기는 날이 따뜻해지면 다시 자란다. 가장 일반적으로 심는 식물이 밝은 색상과 밀도로 유명한 블루 페스큐다.
블루 페스큐는 땅을 덮을 수 있는 긴 잎이 나며 저항력이 좋아서 유동 인구가 많은 정원에 이상적이다.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며 특별히 가지치기, 물주기나 배수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2. 조경에 적합한 담쟁이덩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직 표면에 달라붙어 위로 올라가 전체를 덮는 식물로 벽이나 기둥을 꾸미기에 좋다. 가장 흔한 종은 유럽과 북아프리카의 담쟁이덩굴인 아이비다.
거칠고 강한 녹색 잎, 작은 꽃과 줄기를 가진 이 종은 자율성과 빠른 성장으로 유명하다. 습기가 많은 환경과 직사광선보다 그늘이 우세한 지역에 더 잘 자라며 흙을 촉촉하게 유지하되 물에 잠기지 않도록 주의한다.
따뜻한 계절에는 비료가 필요할 수 있다. 진딧물, 벼룩, 거미 진드기와 같은 가능한 해충에 주의한다.
3. 관목
관목은 나무와 비슷하지만 크기가 작고 줄기가 없다. 이 범주에 속하는 몇 가지 전형적인 식물은 롤다나 페타시티스, 샐릭스와 기는 로즈메리로 알려진 클리핑 로즈메리가 있다. 관목은 땅 위에서 자라는 특징이 있다.
각 표본에 따라 다른 매우 밝은 색상을 띠며 돌보기가 매우 쉽다. 산발적인 물주기와 충분한 양의 햇빛이면 충분하다. 화분에서 키운다면 배수가 잘되어야 한다.
4. 조경에 적합한 크라술라스
덩굴 식물의 가장 흔한 종으로 물과 영양분을 저장하는 크고 퍼지는 잎이 난다.
다육 식물이라고도 하는 크라술라스에는 주황색 꽃이 피는 칼잎막사국과 송엽국 같은 종이 있다.
관리가 매우 쉽지만 추위보다 따뜻한 날씨에 더 잘 견딘다. 꽃이 피려면 태양과 직접적인 접촉을 유지해야 하며 물은 산발적으로 준다.
5. 다년생 식물
다년생 식물은 일 년 내내 잎과 줄기를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추운 계절에도 밝은 색상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품종이다.
지표 피복 식물로 줄사철나무와 넓게 퍼진 뿌리, 두꺼운 가지가 있는 줄기와 타원형 녹색 잎이 특징인 사철베고니아도 있다.
표본에 따라 분홍색, 흰색과 빨간색 꽃이 일 년 내내 개화할 수 있다. 광 요구도 측면에서 매우 유연하지만 잦은 물주기가 필요하다.
가장 추운 달에 약해질 수 있으니 겨울에는 일종의 덮개를 쓰는 것이 좋다. 일부 박테리아 전염에 대비해 특별한 예방 조처를 한다. 진딧물, 달팽이와 거미 진드기에 민감하다.
더 읽어보기: 원예용 토양의 종류, 성분 및 장단점
조경에 적합한 식물: 수생 품종
덩굴 식물은 토양 외에 물속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자라는 종도 있으며 어항과 수족관에 장식할 수 있다.
쿠바펄과 니그로워터론 같은 수생 품종은 관리가 조금 더 복잡하다. 대부분은 적절한 조명, 수생용 비료 정제와 영양분이 있는 기질이 필요하다.
조경용 식물의 장점
덩굴 식물 재배는 다른 변종에 비해 많은 이점이 있다.
- 덩굴 식물은 관리가 간단하기 때문에 점점 더 널리 재배되고 있다. 몇 가지 유지 관리 조처를 하면 잔디보다 잘 자랄 수 있다.
- 다양한 표면에 적합: 이상적인 잔디 대체제이지만 벽, 제방 또는 고르지 않은 표면을 덮는 데도 이상적이다.
- 물주기: 가끔 물을 줘도 광범위하게 잘 자라므로 관리하기 편하다.
- 잡초: 빛을 차단할 수 있는 잡초를 뽑아야 한다.
- 다양성: 다양한 질감, 색상과 향이 있다.
- 낙엽 재사용: 잎이 땅에 떨어지면 분해되어 천연 유기 폐기물로 변한다.
더 읽어보기: 님 오일로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
덩굴 식물 단점
다양한 이점과 관리 용이성에도 불구하고 덩굴 식물에는 다음과 같은 단점도 있다.
- 밟을 수 없다: 일부 품종은 잔디처럼 밟아도 견딜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자꾸 밟고 다닐 수 없다.
- 이전 관리와 작업: 정원에 어떤 종류의 식물이 이상적인지 알고 올바른 토양에서 재배하려면 특정 이전 작업이 필요하다.
- 성장 시간: 풀과 덩굴 식물이 같은 영역을 차지할 수 있지만 덩굴 식물의 성장 시간이 더 길다.
표면 유형을 고려
정원에 가장 적합한 식물을 선택하려면 표면 유형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벽, 기둥 또는 바닥은 발코니와 다르다. 개인적인 취향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도 심을 공간의 빛의 양에 따라 적절한 수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Li, Kai et al. “Effects of NaCl Stress on Two Blue Fescue Varieties (Festuca Glauca).” Frontiers of Agriculture in China 4.1 (2010): 96–100. Disponible en: https://doi.org/10.1007/s11703-009-0079-x
- Leopardi, Carlos, Guevara, Ivelise, Cumana, Luis, INVENTARIO Y CLAVE PARA ESPECIES RASTRERAS Y TREPADORAS EN ARBUSTALES XERÓFILOS DEL ESTADO SUCRE, VENEZUELA, DEPOSITADAS EN EL HERBARIO IRBR. SABER. Revista Multidisciplinaria del Consejo de Investigación de la Universidad de Oriente [Internet]. 2010;22(1):15-24.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427739443003
- del Caz-Enjuto MR. El papel de la vegetación en la mejora del entorno de los edificios en los procesos de regeneración urbana. RU [Internet]. 24 de mayo de 2017 [citado 30 de abril de 2022];20(35):102-13. Disponible en: http://revistas.ubiobio.cl/index.php/RU/article/view/2690
- Urbano-López de Meneses, Beatriz, NATURACIÓN URBANA, UN DESAFÍO A LA URBANIZACIÓN. Revista Chapingo. Serie Ciencias Forestales y del Ambiente [Internet]. 2013;19(2):225-235.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62927563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