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그로운 헤어를 자세하게 알고 싶은가? 털이 피부를 뚫지 못하고 안쪽에서 계속 자라는 현상을 말한다.
인그로운 헤어를 제거하는 것은 사실 그렇게 간단한 방법이 아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제모를 하면 통증이 심하게 생길 수도 있다.
올바른 방법으로 시도하자
왁싱은 여러 가지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물론 털을 빨리 뽑을 수는 있지만 인그로운 헤어가 있을 때는 다른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이 경우에는 면도나 제모 크림을 사용해 보자. 왁싱보다 위험이 낮고 자극도 덜하다.
각질 제거
인그로운 헤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려면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나 각질 제거에 좋은 천연 제품 또는 장갑을 사용해 보자.
인그로운 헤어를 예방하려면 일주일에 2~3회씩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참고 글 : 천연 각질 제거제 5가지
매일 피부를 보습하자
매일 피부를 보습하면 건조해지거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딱딱한 상태에서는 인그로운 헤어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상태에서는 털이 피부를 뚫고 밖으로 나오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뜨거운 물
제모를 하기 전에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면 모공이 열리기 때문에 털을 제거하기에 더 좋은 상태가 된다. 이미 있는 상태라면 뜨거운 물이 피부를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튀긴 양파
인그로운 헤어가 이미 있는 상태라면 튀긴 양파를 사용해 보자.
핀셋 사용은 자제하자
핀셋으로 억지로 털을 뽑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감염이나 흉터가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미 핀셋을 사용한 경우에는 글리콜산을 사용하여 감염을 방지해 보자. 감염이 발생한 것처럼 보인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참고 글 : 얼굴 털이 많이 나는 원인과 해결 방법
여드름 약품
인그로운 헤어는 대개 여드름과 유사하다. 특히 고름이 있는 경우에는 더 그렇다. 여드름 약품을 사용할 때는 각질 제거를 꼼꼼하게 해야 부작용이 생기지 않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