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여러 요인으로 손상될 수 있으며 대부분이 피부 상태에 신경을 쓴다. 환경 독소, 햇볕의 해로운 자외선, 나쁜 습관은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미용업계에서는 피부를 젊어 보이게 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여러 관리법을 소개했다. 하지만 시중 제품은 비싸서 쉽게 구입해서 사용할 수 없다. 이번 글에서는 저렴하고 간편하게 얼음으로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얼음 조각을 활용하는 것보다 더 간단한 피부 관리법은 없다. 피부색을 개선하고 더 젊어 보이게 하며 저렴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어서 얼음 피부 관리법은 세계적으로 퍼져 나갔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 글을 읽어보자.
얼음으로 동안 피부를 만드는 방법
정말 많은 여성이 얼음으로 피부를 관리한다. 얼음은 혈액 순환을 돕고 혈색을 건강해 보이게 한다. 또한 주름을 감소하고 노화를 예방하며 여드름 자국도 줄어들게 한다.
얼음 피부 관리법의 효과에 대해서는 의심할 필요가 없으니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피부 결 관리
규칙적으로 얼음 피부 관리를 하면 모공 크기가 줄고 불순물도 제거되어 피부 결이 더 매끈해진다.
토너로 사용
다른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 시중에 판매되는 토너 대신 얼음을 피부에 대보자. 모공을 줄여서 피부를 더 매끈하게 한다.
더 읽어보기: 찬물 샤워의 11가지 놀라운 효능
혈액 순환 향상
차가운 얼음은 혈관을 수축하여 혈액 순환을 도우며 눈 아래 주머니와 거미 정맥 발생을 예방한다.
다크써클 감소
규칙적으로 얼음 관리를 하면 눈 아래 다크써클을 작게 할 수 있다.
피부 결점 감소
소염 효과가 있어서 여드름으로 인해 붉어진 자국이나 따가운 증상을 진정해준다.
하루에 두 번씩 얼음으로 피부 관리를 하면 활성 산소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음료수에 얼음을 넣으면 안 좋을까?
얼음으로 하는 피부 관리법
이제 얼음 피부 관리법의 효과를 알았으니 꾸준히 하기만 하면 된다.
얼음 피부 관리법은 비싸지도 않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지만 그 효과는 바로 나타난다.
준비물
- 얼음 조각
- 천이나 작은 수건
얼음 피부 관리 방법
1단계
얼굴 화장을 지우고 먼지를 닦아낸다.
2단계
얼음이 피부에 바로 닿으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니 얼음을 천이나 수건에 감싼다.
3단계
얼굴 한쪽당 1~2분 정도 살짝 누르면서 동그랗게 마사지한다.
- 이마
- 볼
- 코 주변
눈 주변에는 좀 더 주의해서 약하게 마사지한다.
4단계
얼음으로 마사지한 다음 토너나 보습 크림을 바른다.
참고 사항
얼음이 닿은 부위가 좀 따갑다면 면 천으로 마사지한다. 까칠한 천은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부드러운 천을 사용한다.
유분기 많은 피부이거나 블랙헤드가 많다면 얼음을 좀 더 오래 댄다. 관리가 끝나면 여드름 예방 크림을 바른다.
노화 방지 효과를 보고 싶다면 물에 소염 성분과 영양 성분이 있는 재료를 넣고 얼리면 된다.
추천하는 재료는 다음과 같다.
- 장미수
- 위치하젤
- 레몬즙
- 녹차
- 카밀러 차
- 오이수
얼음 피부 관리법 15분씩 아침 저녁으로 하면 효과가 좋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Lloyd L Mcdonald & William L Walters. “Dispositivo Cosmético”. EE.UU patente de investigación. https://patents.google.com/patent/US2787261A/en#patentCitations.
- “Inflamación aguda”. American College of Foot and Ankle Surgeons. https://www.austinregionalclinic.com/templates/ARC/Assets/acute-inflammation_sp.pdf
- Morales, N. y Aristizábal, AM (2013). Cicatrices de acné, un reto terapéutico. Revista de la Asociación Colombiana de Dermatología y Cirugía Dermatológica, 21 (4), 328–336. https://doi.org/10.29176/2590843x.252
- Fernández Diego, M. Consuelo. Quemadura por congelación con hielo seco. Caso clínico. Nuberos Científica. 2018; 3(26): 66-0. Disponible en: http://ciberindex.com/c/nc/e2666nc [acceso: 28/04/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