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처지게 만드는 5가지 습관

운동 부족이 가슴이 처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가슴 부분을 주기적으로 단련하면 가슴 처짐을 방지할 수 있다.
가슴이 처지게 만드는 5가지 습관

마지막 업데이트: 10 11월, 2018

이 글에서는 가슴이 처지게 만드는 5가지 습관을 알아본다. 아름다운 가슴 모양은 미적 기준, 문화권, 사회적 편견 등에 따라 다르다. 하지만 아무도 가슴이 처지게 되는 것은 원하지 않지만 그 누구도 피할 수 없는 것이 중력이다. 중력이 가슴에 작용하여 가슴의 모양, 크기, 위치, 대칭성을 변화시킨다.

특히 이 변화들은 임신, 식습관, 체중 감량, 수유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다. 세월을 피해갈 수 없음은 명확하다, 특히 30세 이후라면 더 그렇다.

가슴 처짐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긴다. 피부 섬유가 분해되면서 전과 같은 탄력성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세월이 가는 것이다.

가슴 처짐은 의학적 용어로 유방하수라고 한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가슴이 처지게 만들지 않기 위한 방법이 있다. 사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더 많이 할수록 나아질 것이다. 

가슴이 처지게 만드는 5가지 습관

1. 식습관 불량

가슴이 처지게 만드는 5가지 습관

고지방 식생활을 하면서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살이 붙을 수 밖에 없다.

과체중이 되면 탄력 섬유가 부서지면서 재생이 어려워진다. 콜라겐이 재생되지 않으면서 늘어진 살은 처지게 되며 탄력을 잃게 되고, 가슴이 처지게 된다. 탄력과 콜라겐은 음식에서 얻는 영양소, 비타민, 무기질로 생성되는 것이다.

다음의 식품을 식단에 더하자.

  • 가금류
  • 갑각류
  • 달걀
  • 귀리
  • 견과류
  • 콩류
  • 채소

2. 운동 부족

가슴은 90%가 지방이다. 이것은 곧 정적인 생활을 할 경우 탄력을 잃게 된다는 의미이다. 가슴도 근육량을 늘리고 처짐을 방지하기 위해 운동을 필요로 한다.

근력 운동은 가슴 근육을 단련하고 가슴 수술을 하고 싶은 생각을 날려버리기 위해 아주 중요하다.

탄력을 위해 운동과 화장품 사용을 병행하면 결과가 더 좋아질 것이며, 가슴 처짐이 나타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가슴 피부는 예민하다는 점을 잊지 말라. 적절한 피부 관리를 위해 촉촉하고 수분감 있게 유지해야 한다.

3. 자외선 노출

가슴이 처지게 만드는 자외선

자외선은 모든 피부 타입에 영향을 미친다. 목이 많이 파인 옷을 입으면, 햇빛으로 인한 화상에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부분이 바로 가슴이다.

이것은 미용상의 문제가 아니다. 햇빛에 노출되면 가슴에 주름이 생기므로(기온이 급격하게 변할 경우 더욱 그렇다), 자외선으로부터의 보호는 가슴 처짐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중요하다.

이상적인 습관은 다음과 같다.

  •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
  • 햇빛에 오랫동안 나가있지 않는다.
  • 피부에 생긴 반점에 대한 우려사항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다.
  • 비타민 A와 C가 함유된 로션으로 보습을 준다.
  • 당근, 토마토 및 과일을 먹는다.

4. 뜨거운 물 샤워

찬물 샤워를 하는 것은 어떤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38도 이상의 물로 샤워를 한다. 사실 뜨거운 물 샤워는 몸, 특히 피부에 좋지 않다.

고온은 피부 조직이 늘어지게 만들어 조기 주름이 생길 위험을 높인다.

5. 폐경기

폐경기

폐경기가 가슴 처짐을 유발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에스트로겐 손실이다.

폐경기는 신체적, 정서적 변화를 야기한다. 에스트로겐이 생리주기, 콜레스테롤 수치, 성욕을 조절하는 역할을 여성 호르몬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반점과 주름이 나타나는 것도 촉진한다.

에스트로겐이 줄어든다는 것은 단백질 산화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 콜라겐 섬유가 탄력을 잃고 가슴이 처질 수 있다는 것이다.

권장 사항

  • 먼저 한 달에 최소 한 번 클렌징 로션을 가슴에 사용한다.
  • 피부의 탄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타민 C를 섭취한다. 토마토, 감귤류 과일, 아보카도에서 얻을 수 있다.
  • 몸 안팎으로 수분을 보충한다. 하루에 물 8잔을 마시고 몸 전체에 수분을 보충하라.
  • 잘 잔다(하루에 최소 8시간). 밤을 새는 것이 조기 노화로 이어짐을 기억하라.
  • 스트레스를 조절하라. 스트레스는 몸이 혈당 수치를 높여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코르티솔을 분비하게 만든다.

외모 및 건강을 위해 가슴 관리에 신경을 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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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은 모양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여성미가 강한 신체 부위일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슴 탄력이 줄어들지만 많은 여성이 처진 가슴을 예방하거나 바로잡는 방법을 모색한다. 그 덕분에 처진 가슴을 위한 많은 제품과 시술 등이 개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