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중 박테리아를 정화하는 방법
공기는 폐를 위한 엔진이다. 숨을 쉬는 것과 살아 있는 것은 같은 의미이지만 오염은 공기의 순도를 해친다. 매우 깨끗한 공기를 마시고 싶다면 공기 중 박테리아를 정화하고 이처럼 해로운 오염물을 제거하며 박테리아가 없는 환경을 유지하는 법을 알아보자.
공기는 어디에나 있지만 다른 곳보다 공기가 더 오염된 공간이 있다. 공기를 정화하고 박테리아 제거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편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느낌을 받는 첫 번째 장소가 집이 되어야 한다.
끊임없는 두통, 가려운 인후, 빈번한 기침 및 재채기는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경고 신호일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신체적 및 정신적 웰빙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적 요인을 관리해야 한다.
먼지, 연기, 꽃가루, 진드기, 박테리아 및 곰팡이와 같은 입자는 습기에 따라 계속해서 공기 중에 증식한다. 안타깝게도 이들은 여러 알레르기 반응과 폐렴 또는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된다.
웰빙과 가족은 가볍게 여길 사항이 아니다. 집 안 공기를 정화하고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쉬운 비결에 대해 살펴보자.
공기 중 박테리아를 정화하는 법
집 환기를 시키자
아침의 이른 시간은 집 창문을 열기에 완벽한 시간이다. 환기 과정은 집에 산소를 공급하므로, 깨끗한 실외 공기와 산들바람이 자연적으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하지만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를 시키지 않으면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출현이 촉진되고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다. 또한 집에 에어컨이 있는 경우에는 온종일 에어컨을 켜지 말고 자연 바람이 들어오게 하자.
공기 중 박테리아 정화를 위해 오염 물질의 사용을 피하자
집에 있어야 하는 물질과 있으면 안 되는 물질을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하다. 믿기 어려울 수 있지만 집 환경에 해를 끼치고 공기 정화를 방해하는 물질을 항상 사용하고 있을 수 있다.
방향제와 향초 모두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해로운 합성 물질이다. 오랫동안 사용하면 심지어 오존층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소파, 담요, 카펫 및 특정 동물 또한 입자나 기타 오염 물질을 포함하거나 추적할 수 있다. 이들은 알레르기를 초래할 수 있는 휘발성 물질, 털 및 깃털을 이동시킨다.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트리클로로에틸렌이 풍부한 화합물로 인해, WHO에서는 청소용품을 건강에 해로운 제품으로 지정했다. 이 모든 물질은 휘발성이고 건강에 유해하며 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더 읽어보기: 붕사와 베이킹소다로 만드는 친환경 세제
산소 생성을 위해 천연 식물을 사용하자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성을 지닌 일부 식물이 있다. 그중에서도 몇 가지는 꽤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 더 피스 릴리(The Peace Lily)는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유용하다.
- 타이거스 텅(Tiger’s tongue)은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및 크실렌 입자 제거에 매우 유용하다. 이러한 화합물은 얼룩 제거제 및 특정 착색제에 사용된다.
- 또한 관음죽은 암모니아와 크실렌을 제거한다. 이러한 유해 성분은 비료 또는 특정 청소용품 또는 냉각 제품 제조에 사용된다.
집에 자연적인 공간을 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오염 제품의 과도한 사용을 줄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더 읽어보기: 집에 공중 정원을 만들어 보자
곰팡이와 습기를 예방하자
온도의 변화와 난방 및 에어컨의 사용은 집에 습기가 생기게 만드는 요인이다. 기후가 변하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습기가 쌓여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제습기를 설치할 필요가 있다.
충분한 물과 천연 액체 비누로 벽과 바닥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이렇게 하면 병에 걸릴 위험을 막을 수 있다.
우리가 사는 집은 평화롭고 질병의 촉발 요인이 없는 이상적인 환경으로 만들어야 한다. 공기를 정화하고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지금까지 소개한 간단한 대안 요법을 시도해 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Mendoza Gómez, D. S. (2014). Residuos de palma africana purifican agua y aire. Un Periódico.
- Universidad de córdoba. (2009). La química de las aguas naturales. Universidad De Córdoba.
- Mena J. (2015). Pinturas fotocatalíticas para purificar el aire. https://doi.org/10.1016/j.ecolind.2016.01.047
- Altés, J. A., & Galera Ruiz, D. (2008). Los Tecno – Árboles. Ambient Curso 2007-2008.
- Marchesi, J., Zizzias, J., Adaro, J., & Fasulo, A. (2010). Producción de destiladores solares en función de las diferencias de temperatura vidrio-batea. Avances En Energías Renovables y Medio Ambien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