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트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
입술은 가장 매력적인 신체 부위 중 하나일 수 있지만, 많은 사람이 입술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잊고 입술을 버려두곤 한다.
입술은 외부 환경에 노출될 경우 쉽게 건조해지고 갈라지는 다수의 얇은 피부로 덮여 있다. 입술이 갈라지면 아플 수 있으며, 완전히 회복되는 데 몇 주가 걸릴 수도 있다.
그러므로 매일 피부 관리를 할 때 입술이 손상되지 않도록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습관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입술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입술이 자주 트는가? 그렇다면 놓치지 말자!
입술이 트는 것을 예방하는 팁
입술은 아주 민감한 부분이므로 건강 및 미용 모두를 위해 입술을 관리하는 데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다. 입술이 건조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트는 것을 방지할 몇 가지 예방조치를 취해야 한다.
립밤 사용하기
보습 및 재생 성분이 함유된 립밤은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여기에 함유된 오일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죽은 세포와 잡티를 제거한다.
*추천 글: 건조한 피부를 위한 3가지 슈가 스크럽
물 더 많이 마시기
몸이 탈수 상태가 되면, 이것이 입술에서도 드러난다. 물을 적게 마시면 침의 pH가 변화되어 건조함을 유발하게 된다.
하루에 물이나 다른 건강한 수분류를 2리터씩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하기
가끔 맨눈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입술 표면에는 죽은 세포가 쌓이며 이것이 입술 건강에 방해가 된다.
설탕과 요거트 혹은 꿀을 섞은 것이면 각질 제거를 위해 충분하다. 아니면, 시판 각질제거제를 구매해 이용할 수도 있다.
튼 입술을 위한 자가요법
갈라진 입술을 예방하기는 어렵지만, 치유 과정을 촉진하는 몇 가지 치료법을 알아두면 좋다.
유향 에센셜 오일
보습, 소염, 노화 방지 성분으로 잘 알려진 유향 에센셜 오일은 입술 갈라짐을 완화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사용 방법
- 입술 위에 유향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다음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 헹구지 말고 둔 다음, 이를 일주일에 최소 3번 반복한다.
꿀
꿀에 함유된 천연 효소 및 항생 성분은 입술 주변의 갈라진 피부를 재생하고 치유하기 위해 이상적이다.
사용 방법
- 입술 위에 꿀을 적당량 바른 다음 20∼30분간 둔다.
-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헹구고 이를 매일 반복한다.
*추천 글: 주름을 줄여주는 5가지 꿀팩
티트리 오일
이 천연 소독제는 상처를 치유하고, 자극, 붉어짐, 박테리아 감염을 방지한다.
사용 방법
- 티트리 오일을 입술에 몇 방울 떨어뜨린 다음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한다.
- 갈라짐이 사라질 때까지 매일 반복한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필수 지방산, 비타민 E,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입술 주변의 피부에 보습을 주고 상처를 치유하는 데 아주 좋다.
이것은 독하지 않고, 피부의 pH 수준을 변화시키지 않으며, 피부 건강에 좋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사용 방법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한 숟가락을 데운 다음, 흡수될 때까지 입술에 문지른다.
- 헹구지 않고 하루에 두 번 반복한다.
코코아 버터
비타민 E, 건강한 지방, 필수 무기질로 잘 알려진 코코아 버터는 건조한 피부 및 입술과 관련된 문제를 관리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다.
사실 많은 사람은 일반적인 립밤보다 코코아 버터를 사용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데, 여기에 해로운 화학물질이나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사용 방법
- 입술 위에 코코아 버터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얇은 막으로 바른다.
- 헹구지 않고 둔 다음, 이것을 하루에 2번 반복한다.
이제부터 입술에 좀 더 신경을 쓰고, 트고 건조한 입술을 위한 치료법들을 시도해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Danby, S. G., Alenezi, T., Sultan, A., Lavender, T., Chittock, J., Brown, K., & Cork, M. J. (2013). Effect of olive and sunflower seed oil on the adult skin barrier: Implications for neonatal skin care. Pediatric Dermatology. https://doi.org/10.1111/j.1525-1470.2012.01865.x
- Lee, H. Y., Yun, M. Y., & Kang, S. M. (2008). Anti-inflammatory effect of Boswellia sacra (Franckincense) essential oil in a mouse model of allergic asthma. Korean Journal of Microbiology and Biotechnology.
- Carson, C. F., Hammer, K. A., & Riley, T. V. (2006). Melaleuca alternifolia (tea tree) oil: A review of antimicrobial and other medicinal properties. Clinical Microbiology Reviews. https://doi.org/10.1128/CMR.19.1.50-62.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