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벨로 버섯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버섯이다. 포토벨로 버섯 영양분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피토케미컬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한 중요한 필수 미량 영양소의 공급원이다.
식단에 자주 포함해야 할 훌륭한 식품으로 좋은 건강 상태를 유지하려면 포토벨로 버섯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포토벨로 버섯 영양가
영양학적 관점에서 포토벨로 버섯 100g(4oz)당 약 20칼로리를 제공한다는 점에 유의한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저칼로리 식단에 포함해도 좋은 식자재다.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높인다.
또한 이러한 버섯은 수분 함량을 고려할 때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다. 포토벨로 버섯 100개당 2.5g의 영양소가 들어 있지만 생물학적 가치가 낮다.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소화율 수치도 낮다.
그러나 뛰어난 특성의 미량영양소인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D, 칼륨 및 니아신의 공급원입니다.
버섯은 신체의 기능을 최적화하는 내부 항상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만성적이고 복잡한 병리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
포토벨로 버섯 섭취 이점
식단에 포토벨로 버섯을 정기적으로 포함하면 다음과 같은 일련의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버섯 요리 레시피 3가지
혈압 조절
포토벨로 버섯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 조절에 관한 한 나트륨에 대해 길항 작용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긍정적이다. 칼륨 섭취와 나트륨 섭취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심장 건강 관리 측면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경향이 있다.
항산화제 역할
게다가 포토벨로 버섯은 항산화 능력이 있는 피토케미컬의 공급원이다. 그 외에도 유리기 형성을 중화하는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다.
셀레늄은 산화 균형을 조절하여 염증 수치의 변화와 세포 DNA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메커니즘은 유럽 약학 저널(European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에 발표된 연구로 입증된 바와 같이 질병 예방과 관련이 있다.
체중 감소에 기여
버섯이 신진대사와 지방 산화를 촉진하지는 않지만 섬유질 함량이 높아서 여전히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높여 저칼로리 식단에 대한 순응도를 높인다. 덕분에 지방 산화가 증가하여 신체 구성 상태가 개선한다는 사실은 영양 리뷰( Nutrition Reviews )에 발표된 연구에서 확인됐다.
또한 섬유질은 장 건강에도 좋다. 장내 서식하는 박테리아의 에너지 기질 역할을 하고 대변 덩어리의 부피를 증가하여 더욱 효율적인 이동을 보장한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버섯을 재배하는 방법
식단에 포함해야 할 포토벨로 버섯
포토벨로 버섯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으니 항상 균형 잡힌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는 버섯은 안전하지만 외부에서 채취한 버섯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일부 품종은 인간에게 유독하며 섭취하면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전문가의 확인 없이 자연에서 발견되는 버섯을 섭취해서는 안 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Filippini T, Naska A, Kasdagli MI, et al. Potassium Intake and Blood Pressure: A Dose-Response Meta-Analysis of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J Am Heart Assoc. 2020;9(12):e015719. doi:10.1161/JAHA.119.015719
- Neha K, Haider MR, Pathak A, Yar MS. Medicinal prospects of antioxidants: A review. Eur J Med Chem. 2019;178:687-704. doi:10.1016/j.ejmech.2019.06.010
- Rebello CJ, O’Neil CE, Greenway FL. Dietary fiber and satiety: the effects of oats on satiety. Nutr Rev. 2016;74(2):131-147. doi:10.1093/nutrit/nu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