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바르셀로나, 페란 토레스의 엄격한 훈련과 식단

소셜 네트워크를 보면 페란 토레스는 거의 모든 훈련을 섭렵하고 있다. 이번 글에서 젊은 스페인 스트라이커의 루틴과 식단에 관해 이야기해보겠다.
FC 바르셀로나, 페란 토레스의 엄격한 훈련과 식단
Leonardo Biolatto

검토 및 승인: 의사 Leonardo Biolatto.

마지막 업데이트: 09 10월, 2022

페란 토레스는 젊은 축구 선수이지만 FC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맨체스터 시티와 같은 유럽의 유명 축구팀에서 오랜 경력을 자랑한다. 페란 토레스의 훈련과 식단은 그의 몸 관리는 물론 현장에서 보여주는 경기력과 많은 관련이 있다.

정기적으로 국가 대표팀에 차출되는 스트라이커는 토레스는 초기부터 체력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토레스의 공격 기여도는 뛰어난 기술과 민첩성을 기반으로 한다.

페란 토레스의 훈련법

FC 바르셀로나와 스페인 대표팀 선수인 토레스는 개인 및 팀 훈련 루틴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프리시즌 시작 전이나 시즌 중에도 체력 보강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소셜 네트워크에서 체육관에서 토레스가 계단이나 탄성 밴드 같은 요소를 사용하여 웨이트 및 기타 더 기능적인 운동을 수행하는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동영상에서는 다음과 같은 운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다.

  • 스모 스쿼트: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발끝이 바깥쪽을 향하게 하여 수행하는 쪼그리고 앉는 유형의 스쿼트다.
  • TRX를 사용한 레터럴 스쿼트: 양손으로 TRX를 잡고 한쪽 발은 옆으로 놓고 다른 쪽 무릎은 구부려 스쿼트를 수행한다.
  • 박스 점프와 스텝 점프: 박스 점프는 두 발로 뛰는 반면 스텝 점프는 짧게 양발을 교대로 움직여야 한다.
  • 스트라이드: 한쪽 다리를 앞으로 가져오고 다른 쪽 다리는 제자리에 두고 무릎을 구부린다. 토레스는 암 컬 같은 다른 운동과 병행하기도 한다.
  • 스파이더 플랭크를 이용한 팔굽혀펴기: 기존의 팔굽혀펴기와 무릎을 팔꿈치 쪽으로 가져오는 스파이더 플랭크를 결합했다.

스트라이커는 현장에서도 공을 이용한 움직임과 기타 기본 반응, 민첩성 및 지구력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2020년 초, 겨우 20세였던 페란 토레스는 최고의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훈련했다. 육중한 헬스 기구대신 주로 자기 체중을 이용한 맨몸 운동이나 TRX 운동을 많이 했다. 잘 계획된 식단과 함께 이러한 운동은 매우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

페란 토레스의 훈련

페란 토레스의 식단

맨체스터 시티에 있는 동안 토레스는 코치인 호셉 과르디올라와 주방을 공유했다. 요리사는 선수의 필요와 구단 영양사의 지시에 따라 맞춤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선수의 집에 왔다.

선수의 식단은 다량 영양소 섭취량에 초점을 맞췄다. 다량 영양소는 신체가 에너지를 얻고 정상적으로 기능하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양을 필요로 하는 다음의 세 가지 필수 영양소다.

  1. 탄수화물
  2. 지방
  3. 단백질

또한 영양사로부터 먹는 양을 조절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물론 체중 감량을 위한 저칼로리 식단이 아니라 이상적인 체중 유지를 위한 지시였다.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토레스처럼 최고 수준의 운동선수는 일반적으로 단백질 섭취량이 많다. 단백질은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근육 회복에 기여하고 포만감을 생성한다.

2020년 말까지 토레스는 근육량을 늘리고 체중을 4kg 늘렸다고 한다. 개인의 특성과 필요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육류, 생선, 달걀, 견과류와 같은 식품을 통한 단백질 섭취가 권장된다.

페란 토레스의 응원

세심한 최고의 축구 선수

천부적인 재능 없이 세계 최고의 축구팀에 들어갈 수는 없다. 그러나 재능 외에도 헌신과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페란 토레스 역시 마찬가지다.

스페인의 스트라이커는 최고가 되기 위해 모든 것을 바쳤다. 훈련과 식단은 모든 운동선수와 마찬가지로 근육량과 근력을 늘리고 민첩성을 유지하기 위한 핵심 포인트다.

다량 영양소와 포만감을 채우는 적절한 식단은 토레스의 경기력과 부상 위험 감소의 비결이다. 페란 토레스는 앞으로도 훌륭한 경기를 펼칠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세바스티앙 할러가 앓고 있는 고환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세바스티앙 할러가 앓고 있는 고환암

세바스티앙 할러의 고환암 진단 소식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포함한 전 세계의 축구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28세의 스트라이커인 할러는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한 엘링 홀란의 대체자로 도르트문트에서 영입한 선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