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에서는 달걀 껍질을 활용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아침에 일어나 부엌으로 가서 커피를 내리며 하루를 시작한다. 샤워를 마치고 옷을 차려입은 다음, 아침 식사를 만들기로 마음을 먹는다. “달걀 요리를 한번 만들어 볼까?” 그런데, 달걀을 먹는 것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에…
우리 누구나 우리 아이들과 손주들에게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주고 싶은 마음이다. 세상은 넓고 참 다양한 사람들이 살지만 이것만은 우리 모두의 공통된 바램이다.
오염되지 않아야 이 지구가 지금처럼 녹색으로, 푸르르고 조화로운 상태로 지속될 수 있다.
오래 이 상태를 유지하고 재앙을 피하기 위해서는 이산화탄소와 화학 폐기물의 양을 규제하는 등의 정책적인 노력과 시도가 필요하다.
작지만 우리가 우리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것도 있다. 일상 생활에서 이런 시도를 통해 집을 더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만들고 나아가 지구에도 작은 도움이 될 것이다.
머뭇거리지 말고 시도해보자!
히터나 에어컨은 현명하게 사용하자.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도, 공과금을 아끼기 위해서도 중요한 이슈다.
이 글도 읽어보자: 매일 샤워, 건강에 해로울까?
늘 돈을 들여 집을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창문이나 파티오(집 뒷쪽의 테라스), 태양열 전지판 같은 것을 바꿀 수가 없다.
물론 길게보면 이런 것들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지만 초기에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투자를 하기가 좀 머뭇거려질때에는 다음의 팁을 참고해보자:
이 글도 읽어보자: 청소하기 까다로운 곳 청소하는 팁
비용도 절약하고 더 친환경적인 방법이 여기 있다. 부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부엌에서 활용하는 친환경적인 방법:
늘 전자제품을 대기 상태로 두는 건 아닌지? 컴퓨터나 스테레오, TV에 빨간 불이 들어온 상태, 대기 상태로 두면…. 밤에도 핸드폰 충전기를 계속 그대로 두거나 집에 없을 때도 무선 공유기를 켜둔다면..?
아마 이런 경험이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을 것이다. 이렇게 두면 공과금이 더 많이 나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 세계 수만명의 사람들이 똑같은 실수를 한다면 지구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도 너무나 분명한 사실이다.
또 이런 상태로 두면 전자제품의 수명도 짧아진다.
이 글도 읽어보자: 핸드폰을 가까이 두고 자도 괜찮은 걸까?
LED 전구가 비용은 비싸지만 일반 전구보다 8배 더 오래 지속되고 에너지는 80% 적게 사용한다. LED 전구로 바꿀 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요즘 전자제품 가게에 가면 에너지 등급이 A++ 나 A+++ 를 흔하게 볼 수 있다. 이것이 뭘 의미하는지 아는지? A 그룹에 속하는 다른 전자기기 보다 최대 70%의 적은 에너지를 소비한다는 뜻이다.
에너지 효율성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다. 별거 아닌 것 같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선택을 하면 지구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어떤 사람들은 세탁물이 타올 하나에 잠옷 한벌 뿐일때도 세탁기를 돌린다. 빨래가 나올 때마다 세탁기를 돌리지 말고, 한꺼번에 다 모아서 세탁기를 한 번만 돌리자.
또 애벌 세탁 모드는 사용하지 말자. 또 항상 차가운 물로 세탁기를 돌리자.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식기세척기도 세탁기와 마찬가지다. 그릇을 모아두었다가 설거지 거리가 많이 생기면 한 번만 돌린다.
창문을 잘 닫고 틈이 있다면 잘 메워 찬 바람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자. 이중 창문을 해두고 블라인드를 사용하면 히터나 에어컨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작은 습관이고 노력이지만 월말에 고지서를 보면 그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