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항히스타민 재료로 알레르기 치료하기

애플사이다 식초는 알레르기 증상 치료에 도움될 뿐만 아니라 독소 배출도 촉진시킨다.
천연 항히스타민 재료로 알레르기 치료하기

마지막 업데이트: 03 3월, 2019

알레르기는 몸에서 외부 위협으로 간주하는 것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어의 결과로 나타난다. 천연 항히스타민 재료로 알레르기를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알레르기가 어떻게 처음 생겼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보통 공기, 음식이나 접촉으로 인해 생긴다. 몸은 이를 두려워하며 알레르기를 통해 표현하는 것이다.

알레르기 증상은 재채기나 염증, 호흡곤란, 뾰루지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증상은 공통적으로 우리를 불편하게 만든다.

게다가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약도 꽤 독한데다 우리를 불편하게 만드는 점이 있다. 알레르기 약을 먹으면 심하게 졸립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알레르기를 치료하기 위해 천연 항히스타민 재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무엇보다 부작용이 훨씬 적고, 생활을 불편하게 만들지도 않는다.

이제 이런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알레르기에 제일 좋은 천연 재료는 과연 무엇일까?”

우선, 우리가 찾는 것은 히스타민 작용을 중화시키는 재료나 음식이다. 히스타민 성분이 알레르기가 생기는 원인이 되는 성분이기 때문이다.

너무 걱정하지 말자.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있다.

이 글을 끝까지 잘 읽어보자!

항히스타민 재료로 알레르기 치료하기

1. 비타민 C

천연 항히스타민 재료로 알레르기 치료하기

자연 의학을 이야기할때 비타민이 빠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비타민의 역할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음식을 먹을때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챙겨먹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게다가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에는 항히스타민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2. 브로멜라인 보충제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 이라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히스타민제이다.

하지만 파인애플을 먹고싶은 유혹을 참아야 한다. 파인애플에는 히스타민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결국 히스타민 때문에 항히스타민제의 역할이 무마된다.

그래서 영양제로 섭취하는게 좋다. 

건강식품을 파는 가보면 쉽게 구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구입하면 더 저렴하다.

3. 양파

양파는 면역력을 키워주는 식품이다. 퀘르세틴 이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알레르기에 좋다. 또 기도를 깨끗하게 해주고 점액을 제거해주며 장기의 염증도 가라앉혀준다. 

양파 냄새 때문에 양파 먹기를 꺼려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런 경우 양파의 효과를 다시한번 생각해보자.

건강 식품점에 가면 알약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4. 천연 요거트 드레싱

요거트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요거트에 함유된 비피더스 성분에 있다. 이 성분은 장내 식물상을 증가시키고 활성화시켜준다. 면역력이 향상되는 것이다. 

스테비아나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면 이 효과는 극대화된다. 이 성분은 천연 항염증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맛도 좋다!

5. 애플사이다 식초 세럼

천연 항히스타민 재료로 알레르기 치료하기

애플 사이다 식초 세럼에는 항히스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알레르기가 있을때 활용하면 효과가 좋다. 만들기도 정말 쉽다는 장점도 있다.

재료

  • 물 1컵
  • 애플사이다 식초 2T

만드는 방법

  • 물 1컵에 애플 사이다 식초를 2T 넣는다.
  • 잘 섞어 마신다.
  • 하루에 세 번 마시는게 가장 좋다. 

이 음료는 결장을 청소하고 혈액 상태를 이상적으로 만들어주는 장점도 있다.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이 생겼을 때 마시면 훨씬 빨리 회복될 것이다.

하지만 이런 자연 재료만으로 치유하는데 예기치 못한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어떤 치료를 받고 있거나 특이 체질인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이 글은 어떤가요?
알레르기 증상을 조절하는 6가지 에센셜 오일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알레르기 증상을 조절하는 6가지 에센셜 오일

이 글에서는 알레르기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에센셜 오일을 소개한다. 알레르기는 면역계가 먼지, 꽃가루 및 일부 동물의 털과 같은 외부적인 요인에 반응할 때 발생하는 흔한 질환이다. 또 알레르기는 신체가 히스타민을 생성할 때 발생한다.



  • Rozman, C. Compendio de medicina interna. Elsevier España, 2005.
  • Lucía Arisó. El kiwi y otros campeones en vitamina C : acerola, bayas, cítricos, perejil. Océano Ambar, 2009.
  • Alfredo Entrala Bueno. Vitaminas: aspectos prácticos en medicina. Ediciones Díaz de Santos, 1995.
  • David Grotto. Lo mejor que puedes comer (Colección Vital): De la A a la Z, la guía nutricional definitiva para llenarte de energía, de salud. Penguin Random House Grupo Editorial México,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