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양의 크림이나 치즈 없이 진한 크림 파스타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느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가능하다! 단지 이런 레시피를 이용해 원하는 요리를 하려면, 치즈와 크림의 특징을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재료를 넣어야 한다. 이 재료들은 크림이나 치즈는 아니더라도 풍미가 비슷해, 아무도 먹으면서 무엇이 빠졌는지 모를 것이다.
파스타는 모든 사람이 언제든 먹고 싶어하는 식품 중 하나이다. 파스타가 맛있는 이유는 미각을 즐겁게 하는 풍미 뿐만 아니라, 요리를 잘 하는 사람이 정확한 조리 시간을 지켜 만들어 내는 질감 때문이기도 하다.
파스타는 얼마나 삶아야 할까?
바로 알 덴테! 알 덴테는 완벽한 파스타 조리 시간이다. 파스타를 너무 많이 익히지도, 너무 덜 익히지도 않은 상태이다. 하지만 파스타의 식감에 더해, 까다로운 사람의 입맛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진한 크림 소스를 더하는 것은 어떤가?
중요한 것은 혁신적인 레시피로 실험을 하는 것이다. 치즈가 없이도 치즈 맛이 나는 크림 없는 크림 파스타를 위한 소스를 만들 수 있다.
이 글에서 언급된 모든 재료를 사용해 전에 만들었던 파스타보다 훨씬 진한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 보자. 아마 가장 좋아하는 레시피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것은 특별한 날 진하고, 흥미로우며, 무엇보다도 특색 있는 별미 요리로 내놓기에 아주 좋다. 손님들을 놀라게 할 준비가 모두 될 것이다!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사람들을 열반의 향연으로 데려갈 요리로 당신의 내면에 있는 요리사를 세상에 소개하자. 이 요리는 단순한 음식을 넘어, 새로운 감각을 일깨워 줄 것이다.
더 읽어보기: 활력적인 아침 식사 레시피
어떤 재료가 필요할까?
소스 재료
- 천연 플레인 요거트 2컵 (400 g)
- 양송이 버섯이나 기타 버섯 1/2컵 (125 g)
- 파슬리 1줌
- 양파 1개
- 마늘 4쪽
- 간장 1/4컵 (62 ml)
- 올리브 오일 소량
- 소금 및 후추 (필요한 만큼)
파스타 재료
- 원하는 브랜드의 파스타 1팩 (500 g)
- 소금 1꼬집
크림이나 치즈 없이 진한 크림 파스타를 만드는 방법
1단계
- 채소들을 도마에 놓고 자른다. 양파와 마늘은 잘게 다진다.
2단계
- 중간 크기의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약불에 1분간 데운다.
- 양파와 마늘을 넣어 살짝 볶는다.
3단계
- 채소가 투명해지면 양송이 버섯을 넣는다(양송이가 싫으면 다른 버섯을 넣는다).
- 간장을 넣고 뚜껑을 덮어 천천히 익힌다.
4단계
- 채소와 버섯이 잘 익으면, 버섯에서 나온 물을 졸이기 위해 불을 높인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브로콜리 레시피 4가지
5단계
- 불을 다시 낮춘 다음, 요거트를 넣고 계속 젓는다. 불을 낮추고 저으면 요거트가 응고되고 크림 같은 질감을 잃게 되는 것을 방지한다.
- 전체적으로 잘 데워지되 과하게 익혀지지 않게 되었을 때, 다진 파슬리 한 줌을 뿌려 마무리한다.
6단계
- 큰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고 파스타를 익힌다.
- 파스타가 알 덴테가 되면 꺼내서 거른다.
- 위에서 만든 크림소스와 면을 섞은 다음, 다음 몇 분간 혀를 기쁘게 해 줄 풍미와 식감을 온 마음으로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