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에 가면 입술의 연약한 피부를 환경 오염 물질과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줄 온갖 립밤을 찾을 수 있다. 모든 사람이 립밤을 바르는 것은 아니지만, 건조함을 예방하고 보습 립밤을 사용하는 것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입술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민감하고, 햇볕과 다른 독소에 의해 쉽게 손상된다. 상업적인 제품 외에도, 100% 천연 재료를 사용한 홈메이드 레시피도 있어 피부에 중요한 이점을 제공한다.
오늘은 입술을 돌보는 흥미로운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한다. 집중해서 읽어 보자!
보습 립밤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우리가 공유하고 싶은 보습 립밤에는, 특히 입술의 피부가 건조하거나 갈라질 때 피부를 재생시켜 줄 필수 영양소가 가득하다. 이 천연 성분의 조합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표면의 죽은 세포를 제거한다.
더 읽어보기: 건성 피부를 위한 각질 제거제
보습 립밤을 사용했을 때의 이점
- 햇볕, 화학약품, 기타 유해 환경 성분에 의해 빼앗긴 수분을 보충해 줄 성분이 함유돼 있다.
- 피부의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비타민 C와 E를 공급한다.
- 얼굴의 이 섬세한 부위를 자극하거나 감염시킬 수 있는 미생물에 대한 보호막을 형성하는 항염증 및 항균 성질을 가지고 있다.
-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의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는 항산화제가 함유돼 있다.
- 필수 지방산은 피부 재생을 지원하고 치유를 촉진한다.
- 유해한 화학물질을 함유하지 않아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하다.
입술을 보호하는 보습 립밤을 만드는 방법
재료 구매에 비용이 많이 들지 않고, 어렵지 않게 이 천연 화장품은 만들 수 있다. 실제로 약초 상점이나 약국, 화장품 판매장 등에서 대부분 찾아볼 수 있다.
재료
- 밀랍 1/4 컵 (50g)
- 코코넛 오일 2큰술 (30g)
- 호호바 오일 1 작은술 (5g)
- 코코넛 에센스 20방울
- 비타민 E 오일 2방울
- 꿀 1/4 작은술 (2g)
- 으깨진 장미 꽃잎 1줌
기구
- 내열 용기 1개
- 나무 숟가락
- 뚜껑이 있는 유리병 1개
준비
- 밀랍을 내열 용기에 넣고 녹인다.
- 코코넛 오일과 호호바 오일을 넣고 나무 숟가락으로 잘 섞일 때까지 저어준다.
- 열에서 혼합물을 제거하고 코코넛 에센스, 비타민 E, 꿀을 넣는다.
- 잘 섞일 때까지 저은 후 장미 꽃잎을 넣는다.
- 이 립밤을 뚜껑이 있는 유리병에 넣어,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한다.
적용 방법
- 손끝으로 이 립밤을 조금 사용하면서,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입술에 바른다.
- 매일 하루에 두 번 반복한다.
더 읽어보기: 입술이 트는 것을 막는 6가지 방법
기타 입술 관리 요령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다른 기본적인 관리 요령을 따라야 한다.
- 거친 제품을 사용하지 말고, 일주일에 한두 번 각질을 제거한다.
-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수분 섭취량을 늘린다.
- 알코올 섭취나 흡연을 피한다. 이러한 독소들은 피부를 건조하고 더럽히기 때문이다.
- 다른 립 제품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매일 저녁 잠들기 전에 모든 메이크업을 지운다.
- 개인 물품이나 화장품은 공유하지 않는다. 감염의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입술을 침으로 적시는 것은 pH를 변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한다.
입술이 건조하거나 둔한가? 입술 각질이 갈라졌다고 느낀다면, 립밤을 집에서 만들어 보고 모든 혜택을 누리도록 하자.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므로 매일 피부 관리에 포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