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이 시장에 나올 때마다 현대적인 액세서리와 주방 기구를 완비한 주방을 꾸밀 필요는 없다. 사용하지 않고 비싸기만 한 주방용품 등을 쌓아두면 짐만 될 뿐이다.
필수 주방용품과 식기류는 사용하기 편해서 완벽한 식탁을 꾸미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런 의미에서 사용하지 않을 물건을 추가로 구매하지 않도록 필수 식기류와 주방용품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가정마다 필수 주방용품과 식기류가 다를 수 있다. 그러나 모양이나 크기가 다를 수 있지만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몇 가지 도구가 있다. 자세히 살펴보자.
필수 주방용품: 스테인리스 스틸 냄비와 테플론 팬
음식 준비를 위해 주방에 꼭 필요한 용품부터 이야기하겠다. 스테인리스 스틸 냄비와 프라이팬은 필수 주방용품으로 스튜, 캐서롤, 소스, 고기, 채소 및 기타 여러 요리를 만드는 데 사용한다.
널리 사용되는 냄비와 팬은 내구성과 저항력은 물론 음식 조리를 선호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선택해야 한다. 핵심은 다양한 요리를 위해 여러 가지 크기로 준비하는 것이다.
프라이팬은 테플론이나 다른 붙지 않는 재질이 좋다. 오믈렛, 팬케이크, 스크램블드에그와 잘 눌어붙는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두 가지 크기의 냄비 두 개와 중간 크기의 프라이팬을 기본으로 갖추자.
각종 주방용품
주방용품은 그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예쁘기만 하고 불필요하거나 실용적이지 않은 용품을 구입하게 된다. 그러므로 이제 필수 주방용품 목록을 공유하려고 한다.
- 날붙이 류: 좋은 칼은 하나면 충분하다. 칼의 용도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칼 사용법을 잘 모른다. 특정 요리를 위한 작은 칼을 추가할 수도 있다.
- 채: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스틸 채가 있다. 저항성과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스틸 채를 가장 권장한다. 또한 당근과 같은 치즈와 채소를 다양한 모양으로 가는 강판도 필요하다.
- 주걱 또는 부침개: 팬 표면에 손상을 주지 않는 재료로 만든 주걱 1~2개면 충분하다. 나무 국자와 그물 국자도 잊지 말자.
- 기타 품목: 도마, 감자 깎는 칼, 와인 및 캔 따개, 냉동실용 플라스틱 용기, 그릇 등이 포함되며 크기와 수량은 가정에 따라 다르다.
더 읽어보기: 유리병으로 독특한 간식 접시 만들기
식기
식기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또 다른 용품으로 모든 취향에 맞는 모양과 재질이 있다.
잔과 컵, 접시와 수저로 나눠서 자세히 살펴보고 무엇이 적합한지 분석해보자.
컵과 머그잔
보통 유리잔 세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두 개씩 깨질 수도 있다. 그렇게 새 잔을 채워 넣다 보면 디자인의 균일성을 잃는다.
이제는 격식 없는 현대적인 식탁 차림이 자리를 잡아서 다양한 디자인의 유리잔을 두는 것이 큰 문제가 아니다. 예전에는 잼병으로 쓰던 용기를 유리잔으로 쓸 만큼 식탁이 자유롭고 패셔너블하다.
그런 의미에서 입구가 넓은 유리잔은 물부터 정성들여 만든 음료까지 다목적으로 쓸 수 있다.
유리잔이 모자랄 때는 교체하기 쉬운 클래식 디자인을 선택하자. 하지만 반드시 유리잔을 새로 살 필요는 없다. 어떤 식탁을 꾸미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하는 비공식적인 저녁 식사라면 있던 잔을 사용해도 좋다.
반대로 정찬과 와인을 즐긴다면 와인, 물, 스파클링 와인용 잔을 구비한다. 보충할 수 있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유리잔 대신 클래식 머그잔과 커피 머그잔을 사용할 수 있다.
접시
접시는 전채 요리나 디저트, 메인 코스, 캐서롤 접시 등 모든 크기를 포함하는 세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접시 디자인이 매우 다양해서 너무 독특한 것을 선택하면 대체할 모델을 찾기가 어렵다.
더 읽어보기: 친환경 장식: 집을 꾸미는 지속 가능한 방법
날붙이 류
날붙이는 나이프, 포크, 스푼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시 말하지만, 최선은 문제를 단순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육류용 톱니 칼을 별도로 구입하지 말고 세트로 구매하자.
생선을 정기적으로 먹는다면 생선 칼을 포함하자. 그러나 생선을 자주 먹지 않는다면 준비하지 않아도 좋다.
숟가락은 수프, 디저트와 찻숟가락으로 요약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가 좋으며 제품군에 따라 필요한 수가 다르다.
식탁용 리넨
특별한 날과 일상용 식탁보가 필요하다. 또 손님용 식탁 깔개는 PVC, 대나무, 등나무 또는 천 종류로 준비해도 좋다.
키친타월은 주방 표면을 청소하고 건조하는 데에도 중요하다.
기본부터 절충주의까지 다양한 주방용품
이제까지 빼놓을 수 없는 주방용품과 식기류에 관해서만 언급했다.
물론 언젠가는 유용하게 쓸 것만 같은 예쁜 쟁반, 주전자나 정리함 같은 일부 항목을 갖고 싶은 마음도 이해한다.
유혹을 이길 수 없다면 항상 환경을 생각하는 의식 있는 소비를 하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urg, Dale; Maryo Ellen, Pinkhan: La casa perfecta: consejos prácticos para el hogar, Random House, 2002.
- Parada Rivera, M. E. Hogar Ekonic, menaje desechable biodegradable gourmet.
- Torviso, I. G. B. (2002). El menaje del hogar. In Memoria de Sefarad: Toledo, Centro Cultural San Marcos, octubre 2002-enero 2003(pp. 131-157). Sociedad Estatal para la Acción Cultural Exterior.
- Venegas Venegas, J., Raj Aryal, D., & Pinto RuÃz, R. (2019). Barato cena cubertería de acero inoxidable cuchara tenedor cubiertos con nuevos diseños (SM062). Aná lisis económico, 34(85), 169-187.
- González, J. R. (1976). Porcelana china de exportación. Artes de México, (190), 61-71.
- de Bogotá, C. D. C., & Exporta, B. (2010). México Decoración para el hog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