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6월 12, 2018

당신은 커피 없이 하루를 시작할 수 없는 사람인가? 어떤 음식이 커피와 잘 어울리는지 안다면 커피는 언제나 몸에도 좋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다. 커피는 물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섭취되는 음료이다. 이 글에서는 커피의 장점을 설명한다. 

커피를 아침에 마시면 좋은 점은?

아침에 집에서 커피 한 잔만 들고 나오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것은 우리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나쁜 습관이다. 아침에 적절한 영양 공급 없이 집을 나서는 것은 건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아침 식사 시간이 몸을 위해서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시간 중 하나라고 생각해야 한다. 아침을 건너뛰면, 점심 시간까지 아주 배가 고플 것이라는 것을 장담한다. 이것은 장기간의 체중 증가로도 이어질 수 있다.

명백히 적절한 분량으로 모든 식사를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절대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또한 오늘은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잠을 깨워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한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아침에 경험하는 약간의 부스트 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이 약간의 부스트가 아침의 처음 몇 시간 동안은 잠을 깨워주고 적당한 분량의 카페인 섭취에 잘 어울린다. 커피는 많은 사람들이 겪는 두통을 없애주는 기능이 있지만, 일부의 경우 두통을 오히려 유발할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최고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 언제가 커피를 마실 가장 좋은 시간일지 알 필요가 잇다.

커피는 훌륭한 중앙 신경 시스템 자극제이기 때문에, 얼만큼 마실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루에 두 잔 이상을 마시면 안 된다. 우리가 말하는 컵은 커다란 머그컵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2.  항산화제로 가득 차 있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커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우리의 세포를 강화해주고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해준다. 우리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주기 때문에, 아침에 마시는 것은 가질 만한 의약적 습관이다. 흥미롭게도 그린 커피는 항산화 물질이 더 풍부하며 지방을 태우는데 더 나은 효과가 있다. 기억하라, 그린 커피이다.

3.  장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보호한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맞다. 커피 한 잔은 우리의 장내 세균층을 보호해주는 유산균으로서 작용한다. 이 보호 효과는 아주 건강한 방법으로 배변 활동을 제어해주며, 많은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준다.

4.  커피는 소화를 촉진한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아마도 몰랐을 것이다, 하지만 커피는 우리의 위액을 자극하고, 음식을 분해하고 영양소 섭취를 개선한다. 하루에 두 번씩 마시는 것이 위의 기능과 전체적으로 소화기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에 가장 좋다.

5. 간을 보호한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커피의 효과가 간의 건강에 미치는 많은 연구가 시행되었으며, 결과는 언제나 긍정적이었다. 간의 세포를 관리해주고 간경변이나 지방간 같은 질병을 피하도록 도움을 준다. 명심할 것은 하루에 커피를 2~3잔으로 제한해야 한다는 것이다.

6.  커피와 함께 먹는 음식에 주의한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조심해야 한다. 일반적인 아침 식사가 가장 건강한 식단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모든 사람들이 익숙하다. 한 잔의 커피, 오렌지 주스, 따뜻한 버터를 바른 토스트 말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 식사가 좋지 않다고 한다. 카페인과 오렌지 주스를 합치게 되면, 아침 식사가 너무 산성이 된다. 게다가, 시중에서 파는 오렌지 주스라면, 같은 양의 비타민 C나 항산화 물질을 제공하지 못할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천연의 신선한 짜낸 주스이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커피와 먹어야 하는걸까? 레몬을 탄 따뜻한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해야 한다. 한 시간 뒤에는 보통의 아침 식사를 한다. 버터와 토스트를 먹지 않는다. 이 음식들은 지방과 정제 밀가루를 함유하고 있어서 아침 식사를 건강하지 않게 만든다.

가장 좋은 생각은 커피와 약간의 두유와 견과류, 배나 사과 같은 과일 한 조각을 넣은 오트밀로 식사하는 것이 좋다. 과일이 신선한지 확인한다. 잼과 젤리는 좋지 않은데, 너무 과한 설탕이 어울리지 않는다. 커피를 작은 샌드위치와 먹고자 한다면, 터키 가슴살 한조각과 아보카도를 넣은 통호밀빵이 가장 좋을 것이다. 아주 맛이 좋을 것이며, 점심때 까지 지속될 모든 필요한 영양소를 가지고 집을 나설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침 식사와 함께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남은 하루 동안 이 점을 남용하면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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