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 6월 12, 2018
커피를 한 잔 마시지 않고는 하루를 시작할 수 없는가? 커피는 우리를 잠에서 깨우고 더 정신을 맑게 해줄 뿐만 아니라, 두통도 덜어줄 수 있다.

당신은 커피 없이 하루를 시작할 수 없는 사람인가? 커피는 건강한 습관이 될 수 있는데, 특히 잘 어울리는 음식과 함께 먹는다면 더욱더 그렇다. 커피는 물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섭취되는 음료이다. 이 글에서는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을 설명한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장점

아침에 아무것도 안 먹고 커피 한 잔만 들고나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이것은 건강에 좋지 않은 나쁜 습관이다.

 아침에 적절한 영양 공급 없이 집을 나서는 것은 건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아침 식사 몸을 위해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아침을 건너뛰면, 점심시간까지 아주 배가 고플 것이 분명하다. 이것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체중 증가로도 이어질 수 있다.

명백히 적절한 분량으로 세 끼를 모두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절대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또한 오늘은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잠을 깨워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한다

잠을 깨워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한다

아침에 카페인을 약간 섭취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아침 식사와 함께 마시는 커피는 많은 사람의 두통을 없애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일부의 경우 두통을 오히려 유발할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최고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 언제가 커피를 마실 가장 좋은 시간일지 알 필요가 있다.

커피는 훌륭한 중앙 신경 시스템 자극제이기 때문에, 얼마큼 마실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루에 두 잔 이상을 마시면 안 된다. 우리가 말하는 컵은 커다란 머그잔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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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항산화제로 가득 차 있다

 

커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세포를 강화하고 우리를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해준다. 그것은 특정 유형의 스트레스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주기도 한다.

따라서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은 습관이다. 흥미롭게도  그린 커피는 항산화 물질이 더 풍부하고 지방을 더 잘 연소시킨다.

3. 장에 좋은 박테리아를 보호한다

장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보호한다

맞다. 커피 한 잔은 우리의 장내 세균층을 보호해주는 유산균으로서 작용한다. 이 보호 효과는 아주 건강한 방법으로 배변 활동을 제어해주며, 많은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준다.

4. 커피는 소화를 촉진한다

커피는 소화를 촉진한다

아마도 몰랐을 것이다. 하지만 커피는 우리의 위액을 자극하고, 음식을 분해하며 영양소 섭취를 개선한다. 하루에 두 번씩 마시는 것이 위의 기능과 전체적으로 소화기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에 가장 좋다.

5. 간을 보호한다

간을 보호한다

커피의 효과가 간의 건강에 미치는 많은 연구가 시행되었으며, 결과는 언제나 긍정적이었다. 커피는 간 세포를 관리하고 간 경변이나 지방간 같은 질병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명심할 것은 하루에 커피를 2~3잔으로 제한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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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커피와 함께 먹는 음식에 주의한다

커피와 함께 먹는 음식에 주의한다

우리는 커피와 함께 먹는 음식에 주의해야 한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커피, 오렌지 주스, 버터 토스트로 구성된 고전적인 아침 식사는 몸에 좋지 않다. 커피를 오렌지 주스와 함께 먹으면 아침 식사가 너무 산성화된다. 

게다가, 시중에서 파는 오렌지 주스라면, 충분한 양의 비타민 C나 항산화 물질을 제공하지 못할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천연의 신선한 짜낸 주스이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커피와 함께 먹어야 할까? 레몬을 탄 따뜻한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한 시간 뒤에는 보통의 아침 식사를 한다. 버터와 토스트는 먹지 않는다. 이 음식들은 지방과 정제 밀가루를 함유하고 있어서 아침 식사를 건강하지 않게 만든다.

가장 좋은 것은 약간의 두유와 견과류, 또는 배나 사과 같은 과일 한 조각을 넣은 오트밀로 식사하고 커피를 한 잔 마시는 것이다. 과일이 신선한지 확인한다. 잼과 젤리는 좋지 않은데, 설탕이 너무 과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커피를 작은 샌드위치와 먹고자 한다면, 터키 가슴살 한 조각과 아보카도를 넣은 통호밀빵이 가장 좋을 것이다. 아주 맛이 좋을 것이며, 점심때까지 지속할 모든 필요한 영양소를 가지고 집을 나설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침 식사와 함께 커피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을 수 있다. 하지만 남은 하루의 시간 동안 커피를 남용하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