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청바지를 재활용하는 방법이 무수히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본문에서는 유행이 지났거나 더 이상 입을 생각이 없는 낡은 청바지를 재활용할 수 있는 기발한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청바지를 그냥 버릴 생각이 아니라면, 청바지 원단을 활용해서 새로운 물건을 만들 수 있다.
아마 알고 있겠지만, 청바지와 같은 종류의 의류는 내구성이 좋은 원단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오랜 기간이 지나도 좋은 상태를 유지한다. 그러니 청바지를 버려버리기 전에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다른 방안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좋다.
청바지에게 새 생명을 부여할 준비가 되었는가?
낡은 청바지를 재활용하는 방법
청바지 원단은 매우 튼튼해서 수십년에 이르도록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행이 지나거나 색이 바랬다는 이유로 단지 수년 밖에 되지 않은 청바지를 더 이상 입지 않는다.
그래서, 낡은 청바지들을 옷장에 그저 쌓아두는 대신에, 그걸로 간단한 수제품을 만들어 청바지에게 새 생명을 부여하는 것이 한 가지 묘안이 될 수 있다.
본문에서는 청바지를 재활용 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앞치마
청바지로 예쁜 앞치마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단지 입지 않는 청바지의 다리를 잘라내어 버리는 것 뿐이다. 그리고 나서, 천을 가위로 잘라 펼치고 원하는 모양대로 오려내면 된다.
마지막으로 묶음 끈을 바느질 해서 달고, 버튼이나 주머니, 자수와 같은 장식들을 더하면 된다.
2. 가방
이를 위해서 해야 할 일은 오로지 청바지를 원하는 모양대로 자르고 재봉틀로 꿰매는 것이다. 나머지 세세한 장식들을 더하는 것은 당신의 영감에 달렸다.
더 읽어보기: 개성 만점 램프를 만드는 DIY 아이디어 5선
3. 연필꽂이
청바지의 뒷주머니를 다른 천에 박음질 하는 것으로 연필꽂이를 만들 수 있다.
청바지로 열필꽂이를 만드는 것은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을 뿐더러 자주 잊어버릴 만한 작은 물건들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반려동물 침대
낡은 청바지 속을 채워 반려동물 침대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
정신나간 생각처럼 들리겠지만, 제법 흥미로운 아이디어다. 억세고 질긴 특성 덕분에, 청바지 원단은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편안히 쉴 공간을 마련해 주기에 이상적인 재료다.
5. 베개
낡은 청바지로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것들 중 하나는 바로 침실용 베개나 다른 가구들에 사용할 쿠션을 만드는 것이다.
청바지 원단은 다양한 모양 또는 여러 가지 무늬로 잘라낼 수 있고, 이를 이어붙여서 더욱 아기자기한 무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6. 지갑
청바지 지갑은 너무나도 만들기 쉽고 예뻐서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지갑을 만드는 데에는 청바지 주머니 부분이나 다른 부위들 어디든 사용할 수 있다.
7. 테이블보
손님에게 음식을 대접할 때가 있을 때에는, 식탁에 음식을 흘리거나 자욱이 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테이블보를 쓰는 것이 좋다. 이 때, 여러 가지 색의 오래된 청바지를 사용한다면 매우 독특하고 특별한 테이블보를 만들 수 있다.
8. 화분
정원에 놓을 값비싼 화분을 사는 데 돈을 낭비하는 대신에, 옷장에 쌓여 있는 낡은 바지들을 활용해 보도록 하자. 바지 생김새 그대로 활용하거나, 잘라서 다른 크기와 모양의 화분을 만들 수 있다.
9. 러그
오래된 청바지를 재활용해서 러그나 카페트를 만들기 위한 방법은 수 가지가 있다.
- 가장 쉬운 방법은 다리를 잘라 펼친 후 적절한 크기로 박음질해 잇는 것이다.
- 또 다른 방법은 여러 개의 상이한 청바지 조각들을 이어붙이거나, 수술 또는 끈을 이용하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 오래된 천을 재활용하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10. 공책
청바지 원단은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을 주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예쁘고 특별한 공책을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 해야 할 일은 그저 적당한 크기로 청바지를 자르고 풀로 천을 고정하는 것 뿐이다!
옷장에 오래도록 방치되어 있는 낡은 청바지를 갖고 있는가? 더 이상 쌓아두고만 있지 말길 바란다. 이제 청바지를 쉽게 재활용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오래된 청바지에게 새 삶을 부여해 보도록 하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Roshan P. Denim: Manufacture, Finishing and Applications. 2015 Page 536. https://books.google.es/books?isbn=0857098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