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옷을 리폼하는 방법

9월 18, 2018

오늘 이 글에서는 오래된 옷을 리폼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솔직해지자. 누구든 내가 갖고 있는 셔츠, 바지, 스카프 등에 질릴 때가 있다. 입지도 않는 옷들을 옷장에 넣어두면 짐이 될 뿐이다. 버리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굳이 입고 싶지도 않은 옷들을 어떻게 해야 할까?

다양한 방법으로 리폼해서 새 옷처럼 입어보는 건 어떨까?

오래되거나 지겨워서 입지 않는 옷들을 리폼하기 위해서는 우선 옷들의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아직 재질이 괜찮다면 리폼하기에 충분하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오래된 옷들을 다양하게 리폼해보자.

오래된 옷을 리폼하는 방법

오래된 옷을 리폼하는 방법

  • 오래된 옷을 리폼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염색이나 커트 등 통해 옷에 새로운 캐릭터를 부여하는 것이다. 오래된 티셔츠를 염색하기만 해도 새로운 셔츠로 거듭나게 된다.
  • 다른 종류의 옷으로 탈바꿈시킬 수도 있다. 원피스를 투피스 수트로 만드는 것처럼 말이다. 머리띠나 팔찌, 목걸이, 스카프 등 천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패션 소품은 다양하다. 유튜브 등에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튜토리얼이 많이 올라와 있다. 셔츠를 접어서 펜슬 스커트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 여름 옷으로 만들어보자. 오래된 셔츠를 자르하거나 매듭을 묶으면 여름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새로운 옷이 만들어진다. 오래된 셔츠나 블라우스의 팔 부분을 잘라내기만 하면 된다.

참고하자: 옷장에 구비하고 있어야 하는 5가지 의상

기타 여러 방법들

오래된 셔츠 오래된 옷을 리폼하는 방법

옷의 천이나 재질은 마음에 들지만 스타일이 촌스럽거나 디자인이 지겨워진 경우가 있다. 그럴 때는 쿠션이나 식탁보 등으로 용도를 바꿔보자.

또는 지루한 옷에 액세서리를 달기도 한다. 단색이나 민무늬 셔츠, 드레스, 스커트 등에 리본이나 레이스, 스터드 등을 달면 단조로움을 벗어날 수 있다. 요즘은 아래와 같이 브레이딩이나 자수가 대세다.

오래된 옷을 리폼하는 방법

레이스를 이용하면 옷을 나이트가운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또한 셔츠의 칼라나 소매를 다른 색으로 바꿔도 된다. 단추 색을 바꾸거나 특이한 디자인의 단추를 달아 개성을 더해보자.

더 읽어보자: 꽉 끼는 옷을 입는 것이 위험한 이유

과감한 상상력을 발휘하자!

리폼한 오래된 옷을 리폼하는 방법

오래된 옷을 리폼할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오래된 청바지를 잘라서 시원한 반바지로 만들거나 에코백을 만들어보자. 오래된 셔츠를 리폼에 스카프를 만드는 등 두려워하지 말고 상상의 날개를 펴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