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만지거나, 헤어 제품 또는 스타일링 도구를 사용하면 점차 모발이 약해지고 칙칙해 보이는 것이 정상이다. 모발을 관리하기 위해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면 옳지 않다. 건강하고 볼륨감 있는 모발을 가꾸는 방법을 소개한다.
어떻게 건강하고 볼륨감 있는 모발을 가꿀 수 있을까?
1. 모발을 강화하자
가장 먼저 약해지고 칙칙한 모발의 경우에는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직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만약 모발에 그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면 이를 해결할 수 없다.
가장 먼저 추천하는 방법은 모발이 약해지고 잘 끊긴다는 것을 알아차린 즉시, 사용하는 헤어 제품을 바꾸는 것이다. 모낭을 재생성하면 모발이 뿌리부터 튼튼하게 자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가장 이상적인 제품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 가장 권장되는 “재생성” 제품은 머리카락을 강화하는 데 좋은 아르기닌으로 만든 제품이다.
2.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자
모발의 약화는 외부 요인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모발에 생기를 빼앗아 갈 수 있는 유전 또는 호르몬과 같은 내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러한 내부 요인을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은 모발이 올바르게 자라고 생기를 찾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훌륭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다.
아름다우며 건강하고 볼륨감 있는 모발을 원한다면 식단에 다음과 같은 영양분이 있어야 한다.
- 철분 및 구리: 시금치, 견과류, 해산물, 밀 파스타, 귀리, 달걀, 바질, 아보카도, 딸기, 무화과, 무설탕 초콜릿과 같은 식품을 식단에 추가해보자. 모발이 아름답게 보이도록 유지시켜 줄 것이다.
- 비타민 B: 참치, 천연 요거트, 감자, 케일, 맥주 효모, 칠면조 닭가슴살과 같은 식품은 머리가 빠지고 흰머리로 변하는 것을 막아줄 것이다.
- 아연: 호박씨, 맥아, 수박, 다크 초콜릿과 같은 식품에 들어가 있다.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싶을 때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할 기타 영양분은 비타민 E, 특히 냉수성 어류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B5가 풍부한 유제품이다.
볼륨감 있는 모발을 가꾸기 위한 홈메이드 트리트먼트
이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홈메이드 트리트먼트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홈 트리트먼트 재료의 장점은 구하기가 쉽고 전반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다. 생기가 없고 약한 모발을 훌륭하고 볼륨감 있는 모발로 바꾸는 데 가장 좋은 트리트먼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1. 젤라틴
젤라틴은 높은 콜라겐 함량으로 인해 모발을 강화하는 데 가장 좋은 재료 중 하나이다. 그와 동시에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들며 볼륨감을 선사한다.
재료
- 무향 젤라틴 파우더 2큰술 (20 g)
- 뜨거운 물 1컵 (250 ml)
- 알로에베라 젤 1큰술 (15 g)
- 에센셜 로즈마리 오일 4방울
방법
- 젤라틴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뜨거운 물에 넣어준다. 물에 다 녹으면 젤라틴을 넣고 알맞은 질감이 될 때까지 기다려준다.
- 미온수로 모발을 적시고 혼합물을 도포한 뒤 샤워캡을 쓴다.
- 30분이 지나면 충분한 물로 헹궈낸다.
- 볼륨감을 높이려면 일주일에 2회씩 사용할 수 있다.
2. 마요네즈, 알로에베라, 토마토 헤어 팩
재료
- 알로에베라 젤 1큰술 (15 g)
- 마요네즈 2큰술 (40 g)
- 잘 익은 토마토 1개의 과육
만들고 사용하는 법
- 그릇에 모든 재료를 넣고 포크를 사용하여 살짝 뻑뻑한 크림이 될 때까지 잘 섞어준다.
- 머리에 물을 묻히고 팩을 도포한 뒤 20분간 기다려준다.
- 20분이 지나면 충분한 물로 헹궈내고 평소에 사용하는 컨디셔너를 도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