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지방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는 팁

5월 25, 2020
눈 밑 지방을 가라앉히는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나쁜 습관을 버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 

눈 밑 지방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이 있다. 눈 밑의 불룩한 지방은 보통 아침에 도드라지며, 다크서클이 있는 것처럼 눈 밑이 어두워 보인다. 눈 밑 지방이 생기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수면이 부족해서 몸이 제대로 회복되지 못했을 때 생긴다. 그 외 스트레스와 영양소 문제도 이 증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보기 싫은 이 미적 문제는 저녁까지 사라지지 않을 수 있다. 눈 밑 지방이 있으면 피곤해보이고 원래 나이보다 더 나이들어 보인다.

눈 밑 지방이 생기는 이유

알레르기, 코 막힘, 호흡기 감염, 체액 저류도 눈 밑 지방과 연관된다. 따라서 눈 밑 지방을 최소화하거나 없애려고 할 때는 알레르기, 코 막힘 증상이 있다면 이런 증상도 치료해야 한다. 수면 부족, 유전적 요인, 특정 약물의 부작용,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생기기도 한다. 

눈 밑 지방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해서 다음을 참고해보자.

  • 매일 8시간 이상 숙면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한다.
  • 물을 많이 마시고, 체액 저류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한다.
  •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고, 너무 짜게 먹지 않는다.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체액이 몸에 쌓여 몸이 붓고, 무거워진다. 소금을 아예 섭취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건강과 미용을 생각하면 최대한 적게 섭취하는 게 좋다.

이런 습관을 유지하며 눈 밑 지방을 가라앉히는 자연 요법을 따라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눈 밑 지방을 가라앉히는 팁

1. 얼음

아침에 일어났는데 눈 밑이 불룩해진 경우, 수건으로 얼음을 싸서 눈 아래에 올려 두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얼음을 눈 밑에 올려두고 10분 정도 기다리면 된다.

이 방법은 부기를 빼고 눈 밑 지방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다.

2. 카모마일 티백

눈 아래 불룩한 것 가라 앉히는 팁

카모마일 티백은 혈관의 염증과 눈 밑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1. 물을 끓여 카모마일 티백 2 개를 넣고, 카모마일 티백을 우린다. 우린 후 티백을 꺼내 식힌다.
  2. 눈을 감고 누워 눈 위에 티백을 올리고, 5분 이상 둔다. 

3. 민들레 추출물

눈 아래 불룩한 것 가라 앉히는 팁

민들레는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액 저류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이뇨제를 따로 복용하지 않는 경우, 민들레 추출물 20 방울을 떨어뜨린 물을 하루 세 번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눈 밑 지방을 예방할 수 있다.

4. 감자 찜질

강판으로 간 감자는 눈 밑 부기를 가라앉히고, 다크 서클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1. 거즈 천에 간 감자 1/2 작은술을 올리고, 그 위에 다른 천을 한 장 더 덮는다.
  2. 1번을 양 쪽 눈에 올린다. 눈 밑 부위에 올리도록 한다.
  3. 손으로 지그시 거즈를 눌러 감자의 즙이 나오게 한다. 이 상태로 20분간 둔다. 

더 읽어보기 : 생감자즙이 몸에 제공하는 8가지 놀라운 효능

5.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하기

눈 아래 불룩한 것 가라 앉히는 팁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매일 운동을 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야 눈 밑 지방을 가라앉힐 수 있다.

그리고 체액 저류를 없애려면 딸기, 귤, 키위 같은 과일을 챙겨 먹는 것도 중요하다. 그 외 시금치, 당근, 가지도 챙겨 먹으면 좋다. 철분 섭취를 위해 일주일에 한두 번은 고기를 챙겨 먹도록 한다.

질병이나 건강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는 것이 핵심이다. 운동을 하면 몸과 얼굴의 혈액 순환도 잘 된다. 요가를 해 볼 것을 추천한다. 요가를 하면 호흡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도 더 생기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