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한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방법

유독한 사람들과 거리를 두기 위해서는 이들을 알아보는 법을 배워야 하고, 상처가 될지라도 이들에게서 멀어지는 것이 웰빙에 필수적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유독한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방법

유독한 사람들 때문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짐을 짊어지기엔 우리의 삶이 너무나도 짧고 아름답다. 나에게 심한 영향을 미치기 전에 유독한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서서히 우리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주변에 있는 유독한 사람을 찾아내기 위한 몇 가지 지침을 알려주고자 한다.

좋은 매너 그리고 예의를 차리는 행동은 유독한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것과 어긋나지 않는다. 문제, 스트레스, 걱정거리만을 주는 이러한 부정적인 부담을 견뎌야 하는 사람은 그 어디에도 없다. “안 돼”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고 자기 생각대로 인생을 살아가자.

유독한 사람들과 거리 두기

시작에 앞서, 사이가 나쁘거나 그저 의견의 차이가 있거나 성격이 다르다고 해서 유독한 사람으로 분류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유독한 성격은 단순한 성격상 충돌, 그 이상이다.

또한 항상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혹시 본인이 가족이나 친구에게 다음과 같은 유형의 유독한 사람에 속할지 모른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있는가?

유독한 사람: 폭력적인 성향

유독한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방법

믿기 어렵겠지만 실제로 고통을 주는 것을 즐기는 못된 사람들이 있다. 세상에는 많은 정도의 폭력이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다. 공격적인 성향이 때로는 정상적으로 간주되고 사회에서 용인되지만 이는 결코 정당화할 수 없는 행동이다.

심지어 가까운 친척, 친구 또는 파트너라도 할지라도, 문제의 소지가 있으니 공격적인 행동은 싹을 잘라야 한다. 다르게 말하자면 나의 인생에서 그 어떠한 사람도 이러한 행동을 하지 못하게 하자. 누군가가 나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모욕하거나 공격하는 것은 절대로 정당화할 수 없다.

나쁜 기분, 다툼, 분노, 협박 또는 수치심이 흔히 되풀이되는 상황이 되어서는 안 된다.

더 읽어보기: 해로운 가족 관계에서 벗어나기

거머리 같은 유형

이러한 유형의 행동은 순전한 이기심에 근거한다. 이러한 사람들은 세상이 본인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필요한 것이 있을 때만 연락을 한다.

거머리 같은 유형의 사람을 조기에 발견하고, 무엇보다 가능한 한 빨리 그들을 멈추게 하는 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무언가를 거절할 때는 다소 죄책감이 드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들은 진정한 친구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나에게 주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가져가려고 하는 것이 눈에 보인다면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자.

부정적인 사람

비유를 할 수 있다면 부정적인 사람은 마치 우리의 활력과 혼을 흡수한다는 점에서 감정적 흡혈귀와도 같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모든 상황을 문제나 어려움으로 느낀다. 심지어는 좋은 기회가 나타날 때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은 두려움을 서서히 주입시키는 데 있어서 전문가이다. 프로젝트, 여행에 대한 생각 또는 갖고 있는 환상을 공유할 때마다 이들은 모든 곳에서 위험을 지적한다. 이러한 동향을 따르면 결국 마비 상태가 되어 머릿속은 끊임없는 의심과 망설임으로 쌓이게 된다.

유독한 사람들: 채무자

유독한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방법

사람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을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꼭 위험하거나 유독한 것은 아니지만, 빌려준 돈을 갚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한다. 그들은 변명을 늘어놓고 책임 회피를 할 것이다. 자신에게 잘못이 있다는 것을 결코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은 다른 것을 살 여유는 있지만 빌린 돈을 갚을 여지는 보이지 않을 때 쉽게 알아낼 수 있다.

잊지 말자. 한 번 속는 것은 그 사람의 잘못이지만 두 번 속는 것은 나의 잘못이다.

더 읽어보기: 진정한 친구는 어떤 사람일까?

남을 질투하는 사람

질투심이 강한 친구를 두는 것보다 더 유독한 일은 없다. 이들은 나에게 좋은 일이 생겼을 때 기뻐하는 대신 의심과 질투를 하는 사람들이다.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은 우리에 대한 원한을 품고 조만간 등을 돌리게 된다.

남을 질투하는 사람은 내가 무언가를 달성하기 위해 투자한 모든 노력을 잊어버리고 자신에게 있는 것을 결코 가치 있게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항상 다른 사람들의 삶을 이상화하여 종종 열등감을 느낀다. 이처럼 유독한 사람들은 사회적 지위, 외모, 파트너 등과 같이 무엇이든지 시샘할 수 있다.

유독한 사람들과 제대로 거리를 두는 법

유독한 사람들의 행동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팁을 실천으로 옮기자.

  • 첫 번째로 관계에 대한 건강한 기준을 유지하고 잠깐이라도 유독한 행동을 정상으로 생각하지 말자. 
  • 두 번째로 비밀을 지킬 수 없는 사람을 신뢰하지 말자.
  • 나를 과소평가하고 무시하지 못하게 하자.
  • 남의 험담을 늘어놓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나에 대한 험담도 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다시 말해서 험담을 멀리하자. 여기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점은 아무것도 없다.
  • 또한 아무런 의미가 없는 말을 하는 사람은 결코 좋은 친구가 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자.
  • 단호하고 분명하게 상황에 직면하는 것이 또 다른 핵심이다.
  • 끝으로 출세를 위해 남을 이용하거나 깎아내리는 사람은 누구든 신뢰하지 말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Gaffoglio, L. (2008). Cómo reconocer a las personas tóxicas. La Nación.
  • Navarro, M. (2016). Personas tóxicas, personas medicina. Sesenta y más, (333), 66.
  • Freire, E. (2013). Los malos del cuento: cómo sobrevivir entre personas tóxicas. Grupo Planeta Spain.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