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때를 제거하는 3가지 자연요법

6월 10, 2019
배꼽은 우리 몸에서 쉽게 잊히는 부위이다. 감염 등의 문제를 막으려면 배꼽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배꼽 때를 제거하는 법을 알아보자.

샤워 후 배꼽을 말리는 편인가? 당신의 대답은 분명 “아니요”일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배꼽은 우리가 쉽게 잊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배꼽을 깨끗이 관리하는 것으로 각종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배꼽 때를 제거하는 자연요법을 소개한다.

배꼽에는 습기와 때가 쌓이기 마련이라, 박테리아 증식에 이상적인 환경이 된다. 그리고 배꼽 위생이 불결하면 배꼽염과 같은 감염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배꼽 때를 제거하는 자연요법

배꼽을 더러워지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우리가 입는 옷의 직물, 해변의 모래, 피부에서 떨어지는 각질 또는 몸의 기름 때문에 배꼽이 더러워진다. 따라서 샤워나 목욕 후에는 신경 써서 배꼽을 완전히 말려야 한다.

배꼽 때를 제거하는 3가지 자연요법
배꼽은 우리가 그냥 지나치기 쉬운 부위이다. 그래서 기름때, 각질, 먼지 등이 쌓이기 쉽다.

배꼽에 때가 쌓이면 간지럽고, 붉어지고 지나치게 건조해질 수 있다.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위생 불량으로 박테리아가 번식하여 진균과 감염을 일으킨 것이다. 여기에는 악취까지 동반된다.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배꼽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건조한 피부에 도움되는 팁 4가지

1.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이 지닌 최고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항균 능력이다이런 티트리 오일은 우리가 배꼽을 제대로 씻지 않았을 때 노출될 수 있는 진균과 감염의 위험에 맞서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티트리 오일로 배꼽 때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면봉에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는 것이다. 면봉으로 배꼽을 닦아주는 것으로 살균하는 것이다. 예민한 배꼽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오일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2. 로즈메리 알코올

로즈메리 알코올은 배꼽염에 매우 잘 듣는 자연요법이다. 배꼽에서 나는 악취는 상당히 불쾌할 수 있는데, 로즈메리 알코올을 사용하면 감염 부위를 닦아주는 동시에 향기로운 냄새를 남긴다.

이는 로즈메리에 함유된 향기로운 물질 때문인데, 그래서 악취가 나는 배꼽에 꼭 필요한 것이다. 게다가 민감한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다. 역시 면봉을 사용해서 닦아주며, 알코올을 사용하기에 앞서 배꼽을 비누로 닦고 잘 말려야 한다.

배꼽 때를 제거하는 3가지 자연요법
로즈메리 알코올은 배꼽을 깨끗이 하고 살균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조금만 사용해도 악취와 때를 제거할 수 있다.

3. 코코넛 오일

마지막으로 코코넛 오일로 배꼽 때를 제거할 수 있다. 티트리 오일이나 로즈마리 알코올과 마찬가지로 배꼽을 깨끗하게 씻고 난 후에 사용해야 한다.

코코넛 오일은 수분 공급에 매우 좋아 매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배꼽에 증식할 수 있는 박테리아를 줄여주는 물질까지 함유한다. 따라서 배꼽을 잘 닦은 후 사용하면, 우리 배꼽은 감염과 그로 인한 질환으로부터 자유로울 것이다.

더 읽어보기: 코코넛 오일의 놀라운 6가지 효능

우리 몸 곳곳에 관심 기울이기

당신도 지금까지 배꼽에 완전히 신경을 쓰지 않고 살았을 확률이 매우 높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샤워 후에 매번 배꼽을 잘 말리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는 바이다.

또한, 배꼽 부위가 붉어지거나 간지럽거나 자극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앞에서 소개한 자연요법을 실천해보기를 바란다. 그러면 배꼽과 관련한 감염 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혹시 벌써 예사롭지 않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병원을 바로 찾기를 바란다. 감염을 치료하는 연고를 처방해줄 것이다. 그 후에는 앞에서 다룬 자연요법을 실천함으로써 재발을 막아야 할 것이다. 당신은 배꼽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편인가?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하는가?

 

  • Galindo, J., González, N., Delgado, D., Sosa, A., González, R., Torres, V., … & Cairo, J. (2009). Efecto del aceite de coco en la población de bacterias metanogénicas y su relación con otros grupos microbianos del rumen en condiciones in vitro. Revista Cubana de Ciencia Agrícola43(2).
  • Martinello, M.A., & Pramparo, M.. (2005). Poder Antioxidante de Extractos de Romero Concentrados por Destilación Molecular. Información tecnológica16(5), 17-20. https://dx.doi.org/10.4067/S0718-07642005000500004
  • Pérez Mendoza, Magdialis, & Berasategui Hernández, Kenia. (2015). Caracterización clínico-epidemiológica de la onfalitis en un servicio de Neonatología. Medicentro Electrónica19(3), 157-159. Recuperado en 28 de marzo de 2019, de http://scielo.sld.cu/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029-30432015000300004&lng=es&tl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