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복장을 고르는 법은 우선 결혼식에서 내 역할이 무엇이냐에 따라 달라진다. 당신이 들러리라든가 신부의 시중을 들어주는 친구, 또는 신부라면 당연히 달라질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완벽한 결혼식 하객룩을 고르는 법을 몇 가지 소개할 것이다. 놓치지 말자!
완벽한 하객룩을 고르는 기본
결혼식 하객 복장을 고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들이 많고, 대개 중요한 것들이기 마련이다. 이를테면, 가을과 봄에 열리는 결혼식에 같은 옷을 입지는 않을 테니 말이다.
완벽한 하객룩을 고르는 팁을 몇 가지 알아보고, 이어서 계절별로 강조할 점을 짚어보겠다.
어떤 옷? 원피스!
어쩌면 당신은 원피스나 치마를 싫어하고 바지만 고집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결혼식은 특별한 날이며 모두 자기가 가진 최고의 옷을 차려입는, 평소와는 다른 날이다.
그러니 하객이라면 원피스가 가장 좋은 선택이다. 자켓과 바지 정장을 선호한다고 해도, 치마 정장이 더 낫다고 거듭 강조하는바이다. 단 하루뿐이지 않은가!
한편, 낮에는 짧은 원피스도 괜찮지만, 밤에는 긴 원피스가 제격이다.
변장이 아니다
평소와는 다른 스타일을 선보이는 날이라지만, 그렇다고 불편한 복장을 고집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당신 역시 즐겨야 하므로, 우아한 원피스를 고르는 일이 편안함을 포기하는 일이 되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가슴이 너무 파이거나 너무 짧아 불편한 원피스는 피한다. 마찬가지로, 결혼식과 피로연을 즐기지 못할 만큼 너무 딱 붙는 원피스도 피한다.
더 읽어보기: 붉은 실의 전설
패턴이냐 원색이냐
두말 할 것 없이 우아함을 뽐내는 원색 원피스가 완벽한 결혼식 하객룩에 더 어울린다. 심지어 핫핑크도 괜찮은 선택이다. 물론, 신부의 색깔인 흰색은 피한다.
한편, 입어서는 안 되는 특정 색깔이 몇 가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를테면, 검은색은 늘 논쟁의 여지가 있다. 검은색은 애도의 색이므로 결혼식에는 별로 적절하지 않다. 그러나 우아함의 제왕격인 색이기도 하다.
또한, 들러리나 시중을 들어주는 친구들이 입을 옷의 색깔을 “정해둔” 신랑과 신부도 있으므로, 어떤 색깔을 입어서는 안 되는지 신랑과 신부에게 미리 물어보는 게 중요하다.
그런데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를 절대 입으면 안 된다는 말은 아니다. 그러니 클래식한 꽃무늬가 들어간 원피스나 유행하는 패턴을 골라도 된다.
액세서리
액세서리는 빠질 수 없는 품목이며, 원색 원피스를 선택했을 때 그 차이가 특히 두드러지는 품목이다. 액세서리는 원피스를 채워주고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다음은 액세서리 관련 팁을 몇 가지 추린 것이다.
- 구두의 경우, 결혼식에서는 역시 굽이 높은 구두를 가장 많이 신는다는 점을 기억하자. 그러나 즐기는 자리이기도 하므로, 너무 높은 하이힐이나 불편한 구두를 고르지는 말자. 결혼식은 즐거운 날이어야 한다!
- 작은 가방을 고른다. 이것저것 들고 갈 필요 없이, 원피스에 어울리는 작은 가방에 기본적인 물건만 담는 것으로 충분하다.
- 보석도 마찬가지다. 미니멀한 종류를 택하는 편이 좋으며 너무 화려한 보석은 피한다.
- 결혼식이 교회에서 열린다면, 어깨를 가릴 수 있는 숄을 준비한다. 이후 피로연에서도 유용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그가 나에게 맞는 남자가 아니라는 신호
옷감은 원하는 대로 고른다
옷감에는 제한이 없다. 새틴, 실크, 벨벳, 레이스까지 원하는 대로 고른다. 원피스나 정장의 옷감 선택은 완전히 자유다.
가을이나 겨울 결혼식
추운 계절에 열리는 결혼식의 유일한 문제는 바로 우리 하객룩에 더해야 할 옷이 더 생긴다는 것이다. 이제 목적은 우아함을 뽐내면서도 따뜻하게 입는 것이다. 그러니 다음 팁을 잘 살펴보자.
- 장갑을 선택한다. 부드럽고 긴 장갑은 우아함을 부여하여 돋보이게 해준다.
- 우아하고 화려한 코트를 선택하되, 도를 넘지 않는다.
- 벨벳을 선택하기에 이상적인 계절이다. 망설이지 말자.
- 물론 일기 예보를 살펴야 한다. 어쩌면 그리 춥지 않을 수도 있다.
이제 마지막 팁이 남았다. 바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다. 당신을 가장 빛나게 만들어 주는 방법은 바로 본연의 모습으로 즐기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