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실의 전설

· 7월 20, 2016
붉은 실이 나타나면, 삶의 전후에 흔적을 남겨 사랑을 보는 방식에 영원한 변화를 미친다.

“너는 마음으로부터 절대 탈출할 수 없으니, 그것이 무엇을 말하는지 들어야만 해…” – 파울로 코엘료, “연금술사”

연인이 어떤 관계에 있는지, 두 사람이 다른 세계로 떨어져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고대의 신화가 있다.

설사 끝이 오는 날까지 함께 하게 되지는 못하더라도 궁극적으로 두 사람은 항상 연결되어 있다.

운명으로 알려진 이 붉은 실은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절대 끊어질 수 없다.

이 사람을 만나기까지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렸는지, 혹은 얼마나 올랫동안 떨어져 있었는지는 상관없다. 세상의 반대쪽 끝에서 살고 있다고 하더라도 실이 늘어나 마음은 언제나 연결되어 있을 것이다.

이 실은 태어날 때부터 당신에게 있으며, 일생 전체에 걸쳐 회전을 한다. 매일 저녁 달이 떠 새로운 생명을 만나며 붉은 실을 손가락에 묶어 다른 새로운 영혼과 연결해 준다고 한다.

이것이 당신의 미래를 결정하며, 지구 끝에 있다고 해도 절대 길을 잃지 않도록 당신의 영혼을 인도한다.

더 읽어보기: 나에게 맞는 연인은 누구일까?

2-lovers

전설은 우리에게 말한다:

옛날, 아주 먼 옛날에, 한 황제가 자신의 왕국의 한 도시에 강력한 마녀가 살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 마녀는 운명의 붉은 실을 보는 능력이 있었기에, 황제는 그를 불렀다.

마녀가 도착하자, 황제는 자신의 붉은 실 끝에 누가 있는지 보고 누가 그의 부인이 될 것인지 말하라고 명했다. 마녀는 요청을 받아들여 그 실을 따라가기 시작했다.

이 탐색은 한 불쌍한 농민 여자가 아기를 안고 물건을 팔고 있는 시장으로 이어졌다. 마녀는 그 여자 앞에 멈춰 그녀로 하여금 일어나라고 말했다.

그리고나서 그녀는 그 젊은 황제를 불러, “폐하의 실이 여기에서 끝납니다”라고 말했다. 황제는 이를 듣고 마녀가 자신을 놀린다고 생각해 불같이 화를 내며, 아기를 안고 있는 그 농민 여자를 옆으로 밀쳐냈다. 넘어지면서 아기의 이마에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상처가 생겼다.

그는 경비로 하여금 마녀를 가두고 참수형을 내릴 것을 명했다.

수년이 지난 후 황제는 결혼을 할 때가 되었고, 법정은 왕국의 힘있는 장군의 딸과 결혼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권했다. 그는 동의했고 결혼식 날이 마침내 다가왔다.

그날 그는 미래의 부인의 얼굴을 처음으로 보았다. 그녀는 흰색 드레스를 입고 얼굴을 베일로 완전히 가린채 법정 앞으로 왔다. 그가 베일을 들어올리자, 이마에 이상한 흉터가 남아 손상된 아름다운 그녀의 얼굴을 보았다. 

3-hearts-and-arrows-768x480

이 전설은 유럽 문화에서는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어, 오늘날 손목에 붉은 실을 한 자락 걸고 있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을 보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 이야기의 정확한 근원은 중국인지 일본인지 정확히 확인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자동맥이 새끼손가락을 생명의 원천이자 사랑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담고 있는 영혼의 기관인 심장과 연결되었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이 전설이 시작되었다. (다른 이야기에서는, 특히 서양 전통에서는, 이를 가운데 손가락이라고 한다.)

이 붉은 실은 아버지와 어머니, 형제와 자매, 친구, 연인을 같은 목표로 연결하는데, 이것은 바로 서로를 알고 사랑하는 것을 말한다.

삶의 위대한 사랑

인생에는 두 가지 위대한 사랑이 있다고 한다: 하나는 당신이 결혼해 영원히 함께 살며 당신 아이의 엄마나 아빠가 될 사람, 당신이 남은 삶을 함께할 사람이다.

하지만 한 가지 위대한 사랑이 더 있는데, 그것은 당신이 항상 잃게 될 사람이다. 이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당신과 연결되어 있으며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화학적 반응을 일으키지만, 동시에 해피엔딩에 도달할 수 없도록 당신을 막는다.

당신은 언젠가는 포기 할 것이다, 마침내 만나게 될 다른 사람을 찾는 노력을 그렇게 멈추게 된다. 하지만 그들의 감촉, 키스, 다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헤매지 않고 하루도 밤을 보낼 수 없게 된다는 점을 기억하자.

4-love

아마 누구인지 당신도 알 것이다. 이 글을 읽으면서 그들의 이름이 떠올랐다. 아마 그들을 뒤로 하고, 고통을 끝내고 평화를 찾기 위한 시도를 했을 것이지만(평화는 올 것이다), 한번만 그들을 다시 만나기를 염원하지 않는 하루가 없을 것이다.

가끔씩은 당신이 그저 아끼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 보다,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싸우는 것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 같다.”

– 파울로 코엘료

가끔씩 이 두 위대한 사랑이 한 사람으로 합쳐질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이 둘이 다르며 슬픔 같은 것을 계속 만들어낸다. 이 두 가지 사랑은 삶에 그 자체로 중요하므로, 그런 깊은 감정을 느끼는 능력에 대해서 감사해야 한다.

붉은 실에 당신의 의지를 강요할 수는 없다. 그것이 눈에 보이지는 않더라도 삶의 많은 단계로 이끌게 되므로, 무시한다고 해서 그것을 잘라내는 것은 아니다.

“사랑의 붉은 실”의 출현은 삶의 전후를 상징하며, 당신의 존재와 사랑에 대한 신념을 영원히 바꿀 것이다.

가끔씩 우연의 일치는 너무 강력해 우연으로만 생길 수 없다. 지구의 모든 사람의 심장은 영원한 사랑을 위해 어떤 식으로든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다.

그들은 그것을 소울메이트, 동일한 운명을 함께 하는 영혼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