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탈모가 있는 사람들에게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트리트먼트는 꼭 필요한 제품으로 여겨진다. 물론 효과가 나타나는 과정은 느리고, 개개인에 따라 다 다르지만 특정한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모낭을 강화시킬 수 있다.
그리고 화학 제품 사용, 독소로 인해 손실되는 머리카락의 영양분도 다시 채울 수 있다.
다행히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효과가 좋고 100% 천연 제품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모발 관리에 자주 사용되는 코코넛 오일과 로즈마리 오일을 재료로 트리트먼트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꼭 만들어 사용해보자!
코코넛 오일과 로즈마리 오일로 만드는 헤어 트리트먼트
코코넛 오일과 로즈마리 오일 섞은 것은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다.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지거나 모발이 잘 자라지 않을 때 사용하기 좋다.
두피 유분 생성에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유형의 모발에 사용할 수 있다.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코코넛 오일의 효능
코코넛 오일은 여러가지 천연 화장품을 만들때 사용되는 재료이다. 필수 지방산, 항산화 성분,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러 가지 두피 문제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해줄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경우, 새로운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준다.
- 코코넛 오일은 피부 pH 상태를 조절해주고 모낭에 균과 박테리아가 감염되는 것을 막아준다.
- 머리카락 뿌리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머리카락이 약해지고 끊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 천연 컨디셔너 역할을 해 머리카락이 촉촉하고 윤기나며 부드러운 상태로 유지될 수 있게 도와준다.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로즈마리 오일의 효능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로즈마리를 사용하는 것은 고대부터 알려져 왔다. 사실 많은 회사에서 로즈마리 추출물로 탈모 예방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만든다.
- 로즈마리 화합물은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모낭의 산소화 과정을 개선시켜준다.
- 머리카락이 스스로 재생될 수 있게 해주고 머리카락이 잘 자라도록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해준다.
- 수렴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유분이 과도하게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비듬도 감소시켜준다.
- 독소로 인한 손상을 감소시켜주며 새치가 생기는 연령도 좀 늦춰준다.
헤어 트리트먼트 만드는 방법
이 오일의 성분들이 머리카락에 가장 효과적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오일을 섞어 꾸준히 사용할 것을 권한다. 이 트리트먼트가 모발 성장에 도움되긴 하지만 다른 제품과 같이 사용해야 효과가 가장 좋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또 100% 유기농 코코넛 오일과 질 좋은 로즈마리 오일을 사용하도록 한다. 정제된 제품은 효과가 덜하다.
재료
- 유기농 코코넛 오일 10큰술 (150 g)
- 로즈마리 오일 5큰술 (75 g)
필요한 도구
- 내열 용기
- 유리 병
- 나무 숟가락
만드는 방법
- 유기농 코코넛 오일을 내열 용기에 담는다.
- 이중 냄비를 사용하거나 끓는 물 냄비 위에 올려 오일을 녹인다.
- 나무 숟가락을 이용해 코코넛 오일과 로즈마리 오일을 섞는다.
- 실온 상태로 두었다 유리병에 붓는다.
사용 방법
- 이것을 두피에 충분히 바른다.
- 머리카락을 여러 갈래로 나누면 더 쉽게 바를 수 있다.
-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며 5-8 분 정도 마사지한다.
- 20분 이상 그대로 두었다 물로 헹군다.
- 일주일에 2-3회 반복한다.
풍성하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원하는가? 이 글에서 소개한 트리트먼트를 만들어 꾸준히 사용하며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고,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건강한 습관을 유지해야 함을 기억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