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모에게 빛과 행복이 되는 손주들

· 7월 30, 2016

조부모들은 이미 부모가 되고 교육을 하면서 인생을 살아왔다. 하지만 손주들이 있으면 유대감을 형성하고 빛과 행복이 된다.

손주들과 관련된 그들의 임무는 그들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왔던 가치와 정서적 유산을 가르치는 것이다.

손주들은 새로운 세대를 형성하며 가족 모두에게 빛과 행복을 가져다준다. 조부모에게는 이런 관계가 특별하고 양쪽 모두에게 아주 좋다.

중요한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자: 우리는 그들을 “조부모”라고 부르지만, 그들은 사실 엄청나게 활동적이고, 자율적이며, 아직 마음은 젊다.

이들은 일상을 즐기며, 부모와는 다른 방식으로 손주들을 돌본다.

조부모가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책임이 있는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많이 수행되어져 왔다.

사회에서는 우리 모두가 교육자이며 가족 내에서 조부모의 역할은 아주 흥미로운 작용을 하는 것이 사실인데, 여기에 대해서 한번 얘기해 보고자 한다.

한번 보자.

조부모와 손자: 정신적 웰빙의 역할

Grandchildren-2

아버지와 어머지는 교육을 시키는 것과 관련해 무엇이 허용되고 무엇이 안 되는지에 관해 규율을 정하고 의사결정을 하는 사람들이다. 조부모와 관련해서는 논의해야 할 특별한 문제들이 있다.

  • 조부모들은 조부모가 되기 이전에 부모였기 때문에, 인생의 이 단계를 이미 경험했다. 그들은 규칙을 정해왔고 그들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살아왔다. 그들은 더 이상 엄해지거나 무엇을 하고 말아야 할지를 정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 조부모와 손자들은 일반적으로 말보다 더 깊은 소통을 하며, 제스처와 신호로 공유된다. 이것은 상호적 이해, 미소, 이전, 합의로 가득하며, 양쪽 모두가 이기는 정신적인 웰빙을 만들어 낸다.
  • 조부모와 손주와의 정기적인 교류는 우울증과 슬픔을 막으며, 조부모에게는 새로운 책임감을 주고 손주는 부모로부터 받을 수 없는 새로운 통찰력을 배운다.

우리는 모든 조부모가 똑같지 않으며, 그들이 항상 이런 강렬한 관계를 맺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종종 사람들은 살아온 방식대로 늙어간다고 하는데, 특정한 문제들을 극복하지 못하면 좌절감을 느끼며 부정적인 노인이 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부모들이 아이와 조부모가 얼마나 자주 교류하는지를 결정하고, 이런 관계가 삶을 풍요롭게 하는지 아닌지를 결정해야 한다. 어쨌든, 이런 관계는 보통 존재하는 관계 중 가장 놀라운 것 중 하나이다.

조부모와 손주: 영원한 유대

Woman-with-grandchildren

조부모의 매일같은 지원은 부모에게 있어 아주 큰 도움이자 안정감이다.

조부모의 이런 책임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어린 아이들을 돌보고 주의를 기울이는 부담을 가져온 세대들이 많다.

조부모의 유산은 손주들뿐만 아니라 부모의 삶도 풍요롭게 하며, 부모들이 조부모들을 전에 봤던 것과는 다른 관점으로 보게 된다. 어떤 면에서는 부모와 조부모의 관계도 더 강화한다.

  • 손주들을 위한 조부모의 유산은 좋아함과 감정 그 이상을 바탕으로 하며, 여기에는 가치, 과거의 일들, 아이들이 세상에 대해서 그리고 스스로에 대해서 배우는데 도움이 되는 이전 세대의 가족의 기억들을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방법을 아는 것도 포함된다. 여기에 더불어 뿌리에 대해서도 알게 해준다.
  • 또 다른 흥미로운 면은 조부모의 지속적인 반영, 삶을 위한 행복, 즐거움, 돌봄, 봉사가 아이들로 하여금 “노년의 지혜”의 의미에 대해서 그릴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시간의 흐름에 대해 두려워 하지 않고 평온하게 보는 법을 배운다.
  •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보통 가족 단위로 나타나는 것으로, 조부모가 언제나 차분함의 바다이자 긴장, 논쟁, 오해를 풀어주는 전략이 된다는 점이다.
  •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은 전혀 쉽지 않다. 그들은 부모들이 이미 거쳐간 복잡한 시간들을 겪게 될 것이다. 오늘날의 기온은 변했지만, 필수적인 요소는 동일하다: 아이들은 독립성을 요구하며, 관심을 바라고, 화를 내기도 하며, 실수를 저지를 것이다. 하지만 이 모든 상황에서도 조부모들은 방해하지 않고 좋은 조언을 해준다. 손주들은 조부모들에게 빛과 행복을 가져다 준다. 언제나 그랬다. 삶에 있어 성숙한 어른의 단계, 개개인이 들뜨고 활력을 가지며 삶이 변화하는 순간에 직면할 때, 아이들은 “책임”들을 새롭게 해주며 희망에 기댄채 삶을 하나의 연속체로 볼 수 있게 해준다.
Wrinkles-remind-us-of-the-good-times-had

조부모는 부모로 돌아가길 원하지 않는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압박이나 의무 없이 가장 강렬하고 풍요로운 감정을 즐기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언제나 그들의 아이들이긴 하지만, 조부모의 독립성과 그들의 시간에 그들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권리를 존중할 필요가 있다는 의미이다.

이것은 유념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