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위한 청소 전략

이사는 혼란스럽고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다. 하지만 청소와 정리 전략을 알아두면 이사 과정을 더욱 수월하게 만들 수 있다.
이사를 위한 청소 전략

마지막 업데이트: 02 9월, 2019

이사를 위한 청소 전략이 필요한가? 새로운 집으로 이사가는 일은 많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유발한다. 정리되지 못한 어수선한 느낌 때문에 차분함을 잃게 되고, 모든 것이 혼란스럽기만 하다.

이사하기 전에 일단 옛날 집의 모든 것을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이 글을 읽고 이사를 위한 효과적인 청소 전략을 알아보자.

이사를 위한 청소 전략

위에서부터 시작하기

이사를 위한 청소 전략

방 안의 물건을 담을 상자들을 준비하자. 각 방의 이름을 붙여 관리하면 좋다.

우선 층수가 있는 집이라면, 제일 윗층부터 짐싸기와 청소를 시작해야 깔끔한 동선을 유지할 수 있다.

방 정리가 끝나면 바닥 청소를 하고 문을 닫아 놓자. 모든 것을 한 꺼번에 하려 하면 안된다. 이미 청소를 끝낸 공간을 다시 어지를 수 있기 때문이다.

더 읽어 보기: 집 안의 나쁜 기운을 몰아내는 5가지 방법

이름표를 붙인 상자들

불분명하고 어우선한 느낌은 모든 이사에 동반되는 과정이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램프는 어딨지? 필요한 서류들을 어디에 넣어놨지?” 중요한 것들의 보관 위치를 기억하고 싶다면, 물건의 분류 별로 이름표를 붙인 상자를들을 사용하자.

정리과 분류는 성공적인 이사의 토대가 된다. 모든 것을 잘 분류하는 방법은 분류 상자들로 포장해 이동하는 것이다. 물건을 정리해서 짐을 싸면 시간이 절약되고, 이사할 때도 훨씬 수월하다.

이사하기 전 마음 정리하기

이사

이사를 하면서 우리는 오래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집중하게 된다.

삶에서 겪는 모든 이사에서, 우리는 그저 가구만을 옮기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감정과 기분 또한 싱숭생숭해진다. 이는 아마 집에 생긴 애착으로 인한 향수, 내가 살던 동네나 도시와의 작별일 것이다.

또한 우리는 많은 물건들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 그러니 정리해야 할 물건을 잘 정리하는 것도 좋은 청소 전략 중 하나다. 이는 나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더 이상 가져다주지 않는 물건과 과거로부터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이다.

먼지에 쌓인 채 나와 오랜 시간을 보낸 물건들을 떠나 보내길 두려워하지 말자. 팔거나, 필요한 사람한테 기부하는 등 오히려 물건을 정리할 기회로 여기자.

우리가 가진 건 현재밖에 없기에, 나쁜 기억들에 지배될 필요는 없다. 대신 새로운 가구나 물건들을 장만하며 새 이야기를 시작하자. 희망과 함께 말이다.

새로운 집을 위한 청소 전략: 침실, 부엌, 화장실

새로운 집을 청소하는 건 힘겨운 전투와 같다. 돌아서면 일이 생기고, 집은 정리되지 않은 물건들 투성이. 새 집이 이렇게 더러워질 줄 상상이나 했을까.

대부분의 힘을 화장실, 부엌, 침실에 쏟자. 손이 닿지 않은 곳까지 집중하면서 최대한 나에게 편안한 공간으로 탈바꿈하자.

새 집은 아직 가구를 배치하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벽, 천장, 에어컨 등을 청소하기 쉽다. 부엌과 화장실 구석구석도 말끔히 청소하자.

집을 한 번 깨끗이 청소하고 나면 고쳐야 할 곳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전문 업체를 부르자

이사 하기 전 청소전략들

시간이 모자라거나 물건이 너무 많다면, 전문 업체를 불러도 좋다.

모든 사람들이 이사 과정 하나하나에 깊게 관여할 시간적 여유가 있는 건 아니다. 그러니 일이 너무 많거나, 과중한 의무에 시달린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사 전문 업체를 부르자.

여력이 된다면, 업체를 불러 이사를 진행하고 이사와 관련된 다른 중요한 일들을 처리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과도한 스트레스와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