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후반인 신디 크로포드를 젊게 보이게 만드는 운동 11가지

80~90년대 슈퍼모델 출신인 신디 크로포드는 지금도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신디 크로포드의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운동을 알아보자.
50대 후반인 신디 크로포드를 젊게 보이게 만드는 운동 11가지

작성자: Jonatan Menguez

마지막 업데이트: 05 3월, 2024

신디 크로포드는 소셜 미디어 이전 시대의 피트니스 선구자였다. 크로포드의 운동 비디오는 전 세계적으로 판매됐고 그녀를 건강한 피트니스의 진정한 기준으로 만들었다. 이번 글에서는 50대 후반인 신디 크로포드를 젊게 보이게 만드는 운동 11가지를 이야기하겠다.

배우로 데뷔한 지 30년이 넘었지만 58세라는 나이에도 여전히 놀라운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크로포드는 개인 트레이너인 사라 하가먼이 고안한 일련의 운동을 수행하는데 20대 때와 같은 몸매를 유지하게 하는 운동을 알아보자.

50대 후반인 신디 크로포드를 젊게 보이게 만드는 운동 11가지

패션쇼 ‘하우스 오브 스타일’의 진행자였던 크로포드는 한시도 운동을 쉰 적이 없다. 지금도 여전히 활동적인 신디 크로포드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몸매 유지 비결을 공유한다.

크로포드는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서 다리와 둔부 관리에 집중한다. 다음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자.

1. 계단 오르기

일상에서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는 동작이지만 놀랍게도 무척 유익한 운동법이 될 수 있다. 계단 오르기는 심혈관계는 물론 폐 건강을 강화하며 다리와 둔근 단련에도 효과가 있다.

크로포드는 계단 오르기의 장점을 잘 알고 가장 좋아하는 운동 시간인 아침에 근처 멋진 장소에서 대퇴사두근, 종아리와 둔근을 관리한다.

2. 점핑 핏볼을 사용한 스쿼트

신디 크로포드를 스쿼트
트레이너인 사라 하가만이 크로포드의 운동 루틴을 짰다. 사진 출처: Instagram @cindycrawford.

크로포드의 운동 루틴을 짠 트레이너, 사라 하가만은 SNS에서 함께 스쿼트, 점프, 필라테스 볼 동작을 통합한 완벽한 동작을 아래와 같이 단계별로 공유했다.

  1. 똑바로 선다.
  2. 양손으로 공을 잡고 가슴 앞까지 올린다.
  3. 이제 엉덩이를 낮추면서 기본 스쿼트를 실시한다.
  4. 앉은 상태로 팔을 위로 올리며 점프하자.
  5. 점프할 때 팔을 쭉 뻗어서 공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린다.
  6. 착지한 후 공을 튕기는 동작을 60초 동안 반복한다.

다양한 동작이 결합된 운동은 하체를 단련하면서 협응력과 심장 건강을 향상한다.

3. 러시안 트위스트

신디 크로포드를 러시안 트위스트
이 운동은 경사근과 직근 복부, 등쪽, 고관절 굴곡근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사진 출처: 인스타그램 @cindycrawford.

러시안 트위스트는 경사근과 직근 복부, 등뼈, 고관절 굴곡근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며 일반적인 크로스핏 운동으로 크로포드의 트레이너는 보수볼을 통합하여 운동한다.

이 운동은 약간 등을 뒤로 젖혀 앉은 자세에서 공을 좌우로 움직이며 몸통을 회전시킨다. 운동하는 동안 다리를 고정하고 배에 힘을 준 상태를 유지한다.

4. 50대 후반인 신디 크로포드를 젊게 보이게 만드는 운동: 복근 운동

여배우로도 활동하는 크로포드는 특히 복근 관리에 진심이다. 크로포드가 공유한 마지막 루틴은 식스팩 강화에 전념하는 일련의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0회, 30회, 40회 반복으로 구성된 세 가지 점진적 세트를 수행해야 한다.

  • 스탠딩 바이시클 크런치: 반대쪽 팔꿈치가 무릎에 닿을 때까지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리는 스탠딩 크런치는 좌우 번갈아 가며 운동한다.
  • 크런치 스쿼트: 배에 힘을 주고 몸을 한쪽으로 구부린 채 스쿼트를 한다.
  • 로우 플랭크: 전통적인 플랭크 자세에서 발끝을 바닥에 대고 팔뚝으로 몸을 지지하며 앞뒤로 움직인다.
  • 무릎을 교대로 내리는 로우 플랭크: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무릎을 번갈아 가며 바닥에 닿게 한다.
  • 변형 시저: 똑바로 누운 다음 손과 함께 다리를 번갈아 들어 올린다.
  • 버드독: 네 발 기기 자세에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바닥과 평행이 될 때까지 뻗는다. 다시 시작 자세를 잡고 반대쪽 팔다리를 뻗는다.
  • 래터럴 크런치: 옆으로 누워서 바닥에 닿은 팔을 쭉 뻗는다. 그런 다음 다리와 몸통을 약간 들어 올려 측복근을 운동한다.

5. 컨센트레이티드 바이셉스 컬

신디 크로포드를 이두근 운동
왼쪽 사진은 현재 컨센트레이티드 이두근 운동을 하는 크로포드 모습이고 오른쪽은 1980년대 촬영한 크로포드의 전설적인 피트니스 비디오 촬영 모습이다.

종합적인 운동 루틴에 팔 운동은 당연히 필수다. 팔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크로포드는 벤치에 앉아서 무릎 약간 위에 팔꿈치를 얹고 덤벨 컬을 수행한다. 이때 몸을 약간 숙인 상태로 시작해서 팔이 쭉 펴질 때까지 덤벨을 아래로 내렸다가 들어 올린다.

6. 트램폴린 점프

크로포드드는 또한 트램폴린에서 수행하는 유산소 운동도 공유했다. 다양한 점프를 시도하면서 팔, 다리, 코어 근육을 단련한다. 이 운동은 민첩성과 균형감을 향상한다.

7. 50대 후반인 신디 크로포드를 젊게 보이게 만드는 운동: 스러스터

스러스터는 여러 근육을 동시에 단련하는 크로스핏 운동으로 무게를 더한 스쿼트부터 시작한다. 스쿼트 자세에서 일어나며 팔을 쭉 뻗어 무게를 머리 위로 들어 올렸다가 다시 내린다.

8. 스텝 에어로빅

스텝이라고도 알려진 이 운동은 스텝을 오르내리는 동작을 포함한다. 크로포드는 종종 마당에 있는 벤치를 활용하는데 강도를 높이고 싶을 때는 무게를 추가한다고 한다.

9. 백워드 런지

신디 크로포드를 런지
보수 볼에 한쪽 발을 올리고 무릎이 땅에 닿을 때까지 굽힌다 사진 출처: 인스타그램 @cindycrawford.

크로포드는 백 런지를 할 때 보수 볼을 활용하여 둔근과 다리를 더 탄탄하게 만든다. 보수 볼 위에 한쪽 발을 올리고 무릎이 땅에 닿을 때까지 굽히면서 운동을 수행한다.

10. 레그 리프트

신디 크로포드는 개인용 필라테스 기구로 다리 운동을 하면서 자기 체중으로 하체 운동을 한다. 자신의 힘으로 움직이는 도르래에 발을 연결하여 뒤로 들어올리기를 수행하며 허벅지와 둔근을 활성화한다.

11. 50대 후반인 신디 크로포드를 젊게 보이게 만드는 운동: 팔 운동 루틴

마지막으로, 1980년대 자신이 출연한 피트니스 비디오 동작도 루틴에 포함하는데 크로포드의 유명한 팔 운동 7분 루틴에는 다음 운동을 3세트씩 해야 한다.

  • 암 컬 10회
  • 바벨 프레스 10회
  • 사이드 레이즈 10회
  • 트라이셉 킥백 10회
  • 리버스 컬 10회
  • 프론트 레이즈 10회
  • 트라이셉 익스텐션 10회

피트니스 롤모델인 신디 크로포드

50대 후반이면서도 여전히 젊은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크로포드는 격렬한 운동 루틴과 몇 가지 식이요법 지침을 실천한다. 또 여러 인터뷰에서 자연식품을 선택하고 초가공 식품을 피한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채소, 과일, 고기를 중심의 식단을 구성하면서도 저녁 식사 후에는 초콜릿을 포기할 수 없다고 말한다!

크로포드의 피트니스 비디오 대부분은 웹과 소셜 네트워크에서 볼 수 있으며 더 나은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크로포드의 비법을 참고할 수 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