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은 지방간에 좋다

간 건강에 좋은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다이어트를 촉진시키고 여러 가지 소화 문제를 치료해준다.
코코넛 오일은 지방간에 좋다

마지막 업데이트: 17 1월, 2019

간 건강에 좋은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다이어트를 촉진시키고 여러 가지 소화 문제도 치료해준다.

코코넛 오일을 “인생의 오일”로 부르기도 한다. 신체 내외적 건강에 도움되기 때문인데,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필수 지방산은 전체적인 우리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코코넛 오일은 간과 관련된 질환, 특히 지방간에 도움이 되는데 오늘 이 글에서는 그 이유를 알아보려고 한다.

코코넛 오일과 간 건강

코코넛 오일은 우리가 식품점에서 구입할 때 천연 제품인지 또 유기농 제품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코코넛 오일은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에서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하고 피부와 머리카락을 관리하는데 많이 사용되어왔다.

요즘은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심장 건강에 위험하지 않다고도 알려져 있다. 적당량 섭취하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코코넛 오일은 여러가지 신체 장기에 좋은 포화 지방의 일종이다. 지방이라고 해서 걱정 할 필요는 없다. 우리 신체는 필수 지방산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지방산은 중간 사슬 지방산이다. 대부분의 지방이 콜레스테롤 수치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긴 사슬 지방산이다. 반면 코코넛 오일은 심장과 간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된다.
  • 코코넛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균형 있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로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 코코넛 오일은 산화방지제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로부터 간을 보호한다. 또 독소 배출도 촉진시킨다.

코코넛 오일은 지방간에 좋다

코코넛 오일은 지방간에 좋다

코코넛 오일은 보통 지방간과 연관되어 있는 염증이나 종창을 감소시킨다. 중요한 것은 간의 업무량을 감소시킨다는데 있다. 또한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항생, 항균, 항진균 성분은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시키고 여러 가지 간 관련 질환에 효과적이다.

하루에 1T 정도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술로 간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간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치유해 더 많은 에너지를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코코넛 오일은 에너지를 북돋아준다

코코넛 오일은 에너지를 북돋아주는 역할도 한다. 간 문제가 있거나 만성 피로로 기운이 없을 때 특히 더 효과적이다.

더 읽어보기: 만성 피로

간에 지방이 너무 많이 쌓여 있으면 에너지가 고갈되기 쉽다. 하지만 꾸준하게 코코넛 오일 1T를 섭취하면 간에 쌓인 지방이 분해되어 탄수화물로 변한다. 그래서 에너지가 생긴다.

  • 운동 선수들은 보통 코코넛 오일을 스포츠 음료나 스무디와 함께 섭취한다.
  •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 에너지가 더 많을수록 신진대사는 더 빨라진다. 하루를 시작할 에너지를 더 많이 공급해주는 것이다. 그래서 운동을 더 많이 할 수 있는 힘도 되고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게끔 해준다.

코코넛 오일은 소화에 좋다

코코넛 오일은 소화에 좋다

코코넛 오일은 소화 기능을 향상시킨다. 그래서 비타민과 지용성 지방을 더 잘 흡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코코넛 오일의 미네랄과 아미노산은 궤양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의 여러가지 소화 문제에 치료에도 도움된다.

더 읽어보기: 과민성 대장 증후군

또 흥미로운 점이 있다. 코코넛 오일의 포화 지방은 항균 성분이 있어 소화 불량이나 다른 질환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나 균, 기생충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코코넛 오일을 매일 섭취하되 부작용도 주의하자

  • 공복 상태에서 코코넛 오일을 하루에 15mg, 1T 정도 섭취할 것을 권한다. 평소에 늘 마시는 주스나 스무디에 넣어 마셔도 된다.
  • 코코넛 오일을 섭취했을 때 주요 부작용은 구역질, 배탈이다. 물론 모든 사람에게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코코넛 오일을 섭취했을 때 느낌이 어떤지 잘 관찰해 본다.
  • 1T을 1t(5mg)씩 세 번으로 나누어 섭취해도 된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꾸준히 섭취하는 게 중요하고 너무 많이 섭취하지는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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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 코코넛 오일의 효능

설탕 대신 코코넛 오일을 1티스푼 넣으면 훨씬 더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코코넛 과육으로 만든 코코넛 오일은 건강에 좋은 여러 효능이 있다. 이 글에서 설탕 대신 단맛을 낼 수 있는 코코넛 오일의 효능에 관해 좀 더 알아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