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9가지 비법

18 1월, 2019
공기를 중화하기 위해 천연 방향제를 사용하는 것에 더해, 공기를 청량하게 만들고 악취를 없애기 위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주방이나 침실과 같이 집안에는 냄새가 특히 잘 쌓이는 공간이 있다. 침실과 같이 방에서 냄새가 쌓이고 배출이 잘 안 된다면, 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다음의 비법을 주목해보자.

간단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9가지 비법

1. 환기를 시킨다

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비법

당연한 말이겠지만 침실 환기를 잘 해주면, 실내 공기가 깨끗해지고 케케묵은 느낌을 주던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공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악취가 생길 수 있으므로,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를 들어오게 하는 것보다 침실 악취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은 없다.

2. 전구를 청소한다

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비법

흡연자가 있는 집일수록 전구 위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담배 연기는 고질적인 냄새를 남기면서, 전구에 눈에 보이지 않는 막을 드리운다.  

불을 켜면 전구에 드리운 막에 열이 더해져 냄새가 올라온다. 가끔 전구를 닦아주는 것으로도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3. 형광등을 사용한다

전구 및 전열 비품을 제대로 갖추면 악취를 물리치는 데 효과가 있다. 형광등을 사용하면 방 냄새를 완벽하게 잡을 수 있다.

형광등에 사용되는 일부 관은 악취를 흡수하는 이산화타이타늄 막으로 코팅이 되어 있다.

그러므로 실내 냄새 제거를 위해서 당신이 사용해야 하는 전구는 따로 있다.

4. 카펫에 신경을 쓴다

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비법

악취의 원인은 종종 섬유에서 찾을 수 있는데 특히 카펫이나 러그에서 악취가 심할 수 있다. 

섬유에서 나는 악취를 제거하려면 먼저 카펫에 청소기를 돌린 다음, 냄새를 없애는 제품을 사용한다.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효과는 물론 비용도 줄일 수 있다.

5. 레몬을 사용한다

레몬은 효능 및 용도가 무척 다양하다. 비린내 및 기타 요리 냄새가 집안에 오랫동안 머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더불어 방의 공기를 더욱 청량하게 만드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레몬을 사용해 냄새를 잡을 때는 반으로 가른 레몬 3개를 충분한 양의 물에 넣어 끓이면 된다.  

30분간 약불에서 끓인 후 향기가 뿜어나오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공기를 청량하게 만들고 싶은 곳에 끓인 물을 두고 식히면 된다. 효과가 뛰어난 자가요법이다.

6. 덮개를 청소한다

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비법

소파 덮개를 청소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일단 소재에 사용할 수 있는 청소제품인지 확인한 후 향이 좋은 제품을 고르자.   

효과를 높이려면 청소제품을 사용하기 전 먼지 덮개를 청소기를 이용해 한번 닦아준다.

가죽의 경우에는 가죽을 위해 만들어진 오일 베이스의 비누를 사용해서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다.

7.  방향제를 사용한다

방향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은 악취에 안녕을 고하고 침실 냄새를 좋게 만들기 위한 또 다른 좋은 방법이다.

직접 만들려면 스프레이 병에 라벤더 에센셜 오일 몇 방울과 물을 넣어 섞으면 된다. 잘 없어지지 않는 악취를 제거하기 위해 스프레이를 방 주위에 뿌린다.

8. 포푸리를 사용한다

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비법

침실의 악취를 예방하는 또 다른 방법은 포푸리(말린 꽃)를 이용하는 것으로, 집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다.

천 주머니에 신선한 허브와 꽃을 섞어 넣으면, 엄청나게 좋은 향이 날 것이다. 포푸리를 냄새 제거를 원하는 집에 어느 곳에든 두면 된다.

9. 식초를 이용한다

악취에 완전한 안녕을 고하려면, 방에 백 식초 한 컵을 둔다.

식초가 악취를 흡수할 것이기 때문에, 몇 시간이 지난 후 냄새가 훨씬 좋아질 것이다.

식초는 주방이나 화장실과 같은 좁은 공간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식초 한 컵에 물을 약간 섞어 잠시 두기만 하면 된다. 식초물을 빼고 나면 냄새가 싹 사라진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