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은 매우 인기있는 취미이다. 일부 사람들은 뜨개질이 나이 든 여성들의 취미라고 여기는 반면에, 오늘날에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마음 건강을 위하여 뜨개질을 한다. 뜨개질은 인지 기능을 강화시키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유용하다.
심지어는 뜨개질 치료법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다!
실제로 뜨개질은 시작하기 쉬우며, 나이에 관계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다. 뜨개질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더 알고 싶다면 글을 계속 읽어보자.
더 읽어보기: 손을 이용한 활동이 뇌에 좋은 이유
1.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
뜨개질은 특히 우울한 기간 동안 긴장 완화와 행복의 느낌을 증가시켜주는 손을 이용한 활동이다. 뜨개질 같은 활동에 집중하면 우울증과 동반하는 불안 및 다른 부정적인 증상을 줄일 수 있다.
뜨개질을 하는 동안, 마음을 슬프게 만드는 생각들을 멈출 수 있다.
2. 뇌를 보호한다
어린 나이부터 뜨개질이나 다른 유사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뇌를 운동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추후 인지 능력이 저하될 위험이 더 줄어든다. 이러한 유형의 활동은 뇌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의 생성을 줄이며, 기억력을 개선시킨다.
심지어 뜨개질은 유동성 및 집중력을 개선시키는 데 역시 도움이 된다.
3. 시력을 단련한다
안구 건강을 강화하기 위한 많은 운동이 존재하지만, 뜨개질은 간단하고도 재미있는 활동이다. 눈을 좌우로 움직이는 움직임은 시력을 개선시키는 동시에, 자연적으로 안구를 윤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활동은 시력을 유지하며, 백내장 및 시력 감퇴와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춰준다.
4. 만성 통증에 도움이 된다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만성 통증은 일상적인 습관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 두뇌는 손을 이용한 활동에 집중한다. 이러한 오락은 통증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렇게 손을 움직이는 운동은 혈액 순환을 유도하며, 통증 완화의 핵심인 염증을 줄이는 데도 좋다.
5. 행복감을 증가시킨다
정기적으로 뜨개질을 하는 사람들은 걱정이 덜하는 대신에 행복을 느끼는 경향이 있다. 이 활동을 하는 동안, 당신의 두뇌는 정신 건강을 장려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을 분비한다.
6. 스트레스를 조절한다
처음에는 어렵게 보일 지 몰라도, 뜨개질은 스트레스 또는 불안감을 느낄 때, 감정들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이다. 뜨개질의 기술과 집중력은 마음을 활동적으로 유지한다. 그리고 어디서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마음을 비울수 있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7. 창의성이 증가한다
뜨개질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뜨개질이나 그들의 삶의 다른 부분에서 모든 유형의 프로젝트의 문을 열어주는 상상력 및 창의성을 개선시키는 경향이 있다.
8, 조정력을 개선한다
하나의 바늘로 실을 옮기고, 또 다른 바늘에 옮기는 것은 대뇌 조정력을 개선시키는 데 놀랍도록 좋다. 복잡한 뜨개질을 하면 정신력, 속도 및 집중력이 개선될 것이다.
또한 뜨개질은 운동 기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권장되는 활동 중 하나이다.
더 읽어보기: 손목 터널 증후군을 완화하기 위한 7가지 방법
9. 자존감을 향상시킨다
시간을 보내기 훌륭한 방법인 뜨개질은 목표 달성을 의미하는 도전이기도 하다. 그 작업을 끝내는 것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자신만의 개인 목표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려운 부분을 거쳐 아름다운 옷을 완성하게 되면 스스로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되고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보다시피, 뜨개질은 단지 할머니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놀라운 치료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