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

대장을 청소해 준다는 과도한 다이어트를 무시하자. 대장을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저지방, 고섬유질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대장은 우리의 소화계에서 마지막 부분을 차지한다. 대장의 주요한 기능은 수분을 끌어오고, 노폐물을 저장하고,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비타민 K와 같은 중요한 비타민들을 흡수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대장을 관리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아주 중요하다. 그럼 대장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대장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

1. 조심해야 할 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흔한 질환으로 특히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설사, 복부 팽만감, 변비 등을 동반한다. 이 질환은 여러 개월 동안 지속될 수도 있으므로,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 대장의 기능장애는 곧 설사의 원인

대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고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는 영양소와 수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면, 설사가 생길 수 있다. 대장 내벽이 제 기능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쌀, 사과 소스, 바나나와 토스트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3. 변비 또한 대장 기능 장애의 결과

대장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

대장 기능 장애는 변비의 주범이기도 하다. 대체적으로 변비는 며칠동안 장 운동이 약해질 때 발생하긴 하지만, 항상 그런 것 만은 아니다. 변비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섬유질을 풍부하게 섭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식물성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한 5가지 맛있는 채식 스무디

4. 주의를 기울여야 할 치질

치질은 대장이 겪고 있는 흔한 고통 중 하나이다. 치질은 직장이나 그 주변의 정맥과 동맥에 생기는 염증으로, 민망하긴 하지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질환이다. 증상이 있을 때는 의사의 진찰을 받고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조심해야 할 대장암

대장암은 많은 국가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병 중 하나로, 다른 질환들과 마찬가지로 대장암 또한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대장은 체내의 노폐물과 다양한 박테리아가 상주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암이 발생하기 아주 쉬운 곳이지만, 발견하기 쉬운 질환이기도 하다.

다른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처음으로 할 것은 병원에 가서 분변잠혈 반응검사를 받는 것이다. 이 검사는 간단하고 아프지 않으며, 불편함을 야기하는 이 악성 종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6. 속지 말아야 할 대장 청소 요법

대장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

최근 몇 년 동안 대장에 대한 청소 요법이 유행해 왔지만 조심해야 한다. 이 요법들은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고 장기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대장 청소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더 읽어보기: 대장 청소 및 회복을 위한 레시피

7. 대장의 생김새

대장은 대략 1.5m 정도 길이이며 지름은 약 6.5cm 정도이고, 복부 중간부터 시작해 직장까지 위치해 있다. 대장에 대한 특징과 기능은 종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척추동물 몸에서는 비슷한 기능을 한다.

8. 대장을 위한 건강한 음식 섭취

건강한 삶과 건강한 대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지방, 고섬유질 식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대장이 수행해야할 필수적인 기능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