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이 절대 하지 않는 것 8가지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뭘 원하는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행동해야 상호 이해와 관계를 쌓을 수 있는지 알고 있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것은 자신감이 있으며, 스스로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다른 사람들과도 성숙한 상호 작용을 한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이 특히 잘하는 것들이 있다. 그들을 괴롭히는 습관을 지닌 사람들과는 거리를 둔다.

이 글에서는 이런 사람들의 특징을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일상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이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은 방해하지 않는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의 특징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은 보통 대화를 잘한다.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이야기하거나 방해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

그냥 자신들이 말할 차례를 편안하게 기다린다. 자신들이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므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데 불안해하지 않는다.

나 자신의 가치를 위해 다른 사람에게 내 의견을 말해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더 읽어보기: 성공한 사람들의 5가지 잠자리 습관

스스로만 생각하지 않는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가치를 잘 알고, 스스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들은 누군가와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 자신을 위한 시간도 갖지만, 친구나 가족, 배우자와 함께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든다.

내가 세상의 중심이 아니라는 걸 알고, 동시에 자신에 대한 믿음도 잃지 않는다. 당신이 도움이 필요할 때 도와줄 것이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는 거절할 줄도 아는 사람들이다.

내가 맞다고 주장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판단하지 않는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은 보디랭귀지를 사용

감성 지능과 지적 능력을 보여주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다른 점에 대한 이해이다.

내 생각이나 의견을 주장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판단하면, 다른 사람들은 더는 의견을 교환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좀 더 개방적이고 수용적인 사람이 되는 게 중요하다. 이때 다른 사람과 같은 의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없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바꾸려 하지 않는 것도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이다. 다른 사람이 느끼는 감정은 그냥 감정일 뿐이다. 존중하면서 인내를 가지고 대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성숙하게 이해하면, 내 의견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면 관계는 더 건강하고 더 생산적이며 평화로워질 것이다.

내 의견이 중요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사람이 더 못하다고 느끼게 할 필요가 없다.

차분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법을 안다

삶에서 직면하는 문제를 실제로 다룰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단호함을 가지는 것이다. 단호함으로 위장한 분노와 수동적인 반발은 더 문제를 일으킨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자신감을 가지되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거나 수용할 줄 알고, 다른 사람들과 건강하게 관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비판적이지 않다

사회생활을 잘 하려면

많은 사람이 스스로 “안티소셜” 이라고 부르며 끊임없이 주위 사람들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있다. 심지어 스스로에게도 비판적이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은 겉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않고, 모든 사람을 긍정적으로 본다.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잘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서 긍정적인 점을 발견한다.

이는 자신감이 강하고, 자신이 발견한 상황에서 늘 최선을 다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이 관계하는 것을 분석하지 않는다

관계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면 즐길 수가 없다. 그래서 관계가 어떻게 될지를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

관계가 끝날 때 너무 과도하게 분석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일어날 수 있는 나쁜 상황에 초점을 맞추는 것 대신 긍정적인 자세로 지금 일어나는 일에 마주해야 한다.

껄끄럽던 관계에도 이것이 적용되는 것을 경험해보면 정말 놀랄 것이다.

보디랭귀지를 사용한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방법

사회적 상황에서 자신을 떠올려보면 내 자세에도 어떤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은 신체로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낸다.

눈이 마주치면 웃고, 마음을 열고 친하게 대한다. 똑바로 서 있으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안전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더 읽어보기: 성숙한 여성의 마음

기다리는 대신 관계를 만들어나간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연락하기를 기다리는 것은 시간 낭비다. 사회생활을 잘하는 사람들은 사회적 관계가 성숙하게 노력하는데 근거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른 사람이 그들이 나에게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하려면 먼저 연락해보자. 이런 방법으로 할 수 있다:

  • 전화나 문자 메시지로 연락한다.
  • 친구를 만난다.
  • 함께 할 것들을 계획한다.

물론 태어날 때부터 사회성이 더 발달한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누구나 조금만 노력하면 잘할 수 있다.

이제 이 글에서 소개한 작은 습관들을 연습해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Fragoso-Luzuriaga, Rocío. (2015). Inteligencia emocional y competencias emocionales en educación superior, ¿un mismo concepto?. http://www.scielo.org.mx/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2007-28722015000200006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