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에 유익한 과일 8가지

영양학자들은 좋은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면 매일 다양한 종류의 유익한 과일을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 

신체에 유익한 과일 8가지

과일은 모두 신체에 좋지만, 특히 건강에 대한 이점이 매우 뛰어난 일부 과일이 있다. 신체에 유익한 과일은 우리가 식단에 추가해야 한다. 

좋은 건강을 유지하고 장수할 수 있도록, 이 글에서는 가장 효능이 뛰어난 8가지 과일을 소개한다. 

1. 아보카도

신체에 유익한 과일 8가지 아보카도

많은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지만, 아보카도는 과일이다! 가장 몸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매일 몸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가 살을 찌게 만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먹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아보카도의 지방은 건강에 좋고, 실제로 균형 잡힌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매일 신체에 유익한 아보카도 반 개를 먹으면 건강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 섬유질, 무기질, 비타민 및 지방산을 얻을 수 있다.

읽어보기 : 건강한 아보카도 레시피 4가지

2. 코코넛

자연의 신비 중 하나인 코코넛은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과일이다. 코코넛 워터 및 코코넛 과육은 영양분이 매우 풍부하고 맛도 훌륭하다. 과육은 코코넛 밀크를 만드는 데 사용되며, 남은 섬유질은 쿠키나 빵에 들어간다.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고, 모발과 피부에 훌륭한 화장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3. 파인애플

신체에 유익한 과일 8가지 파인애플

정화 및 이뇨 효과를 고려했을 때, 파인애플은 지방과 단백질의 소화를 개선한다. 이러한 효능은 수분 저류를 예방하는 동시에, 독소를 제거한다.

파인애플에는 소화 효소가 있어 위산 역류, 소화 불량 및 변비와 같은 문제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기나 생선을 먹고 난 뒤에 후식으로도 매우 좋다.

4. 파파야

열대 과일인 파파야는 소화 효소를 제공한다. 특히 파파야 씨는 장내 기생충 퇴치에 이상적인 치료제이다. 또한 이 과일은 다량의 비타민 C 및 베타카로틴 함량 덕분에, 훌륭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한다.

파파야, 파인애플, 약간의 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스무디를 만들어보자. 매일 아침을 먹기 전에 마시면 소화계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읽어보기 : 파인애플, 코코넛, 생강 스무디로 살을 빼고 체액저류 해소하기

5. 사과

신체에 유익한 과일 8가지 사과

모든 과일의 여왕인 사과를 하루에 하나씩 먹으면 병원에 갈 일이 없다. 사과는 신체의 균형 및 조절 능력을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다.

사과는 천연 제산제이며, 요로와 소화관에 항염증 효과를 선사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껍질을 먹을 수 있도록, 유기농 사과를 구매하는 것이 핵심이다.

6. 레몬

감귤류 과일은 신체의 방어력을 높이고, 정화를 하는 데 있어서 빠질 수 없다. 

레몬은 독소와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고, 간과 신장의 기능을 촉진하며, 무엇보다 신체를 알칼리성으로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과일이다. 레몬은 거의 모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레몬 껍질에도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유기농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매일 아침을 먹기 전에, 레몬즙을 섞은 물 한 잔을 마셔보자. 

7. 자몽

신체에 유익한 과일 8가지 자몽

자몽은 쓰고 신맛이 나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 맛은 정확하게 이 과일이 어떠한 영양분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며, 간에도 매우 유익하다. 간은 체내 독소를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수분 저류를 줄이고 신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또한 매우 효과적이다.

매일 밤 자기 전 자몽 반 개를 먹으면 며칠 내로 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8. 포도

포도는 신체에 유익한 과일 중 하나이다. 오늘날 포도씨 오일과 라스베라톨은 만병통치약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보다 껍질과 씨가 있는 유기농 포도를 섭취하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하다. 또한 물과 함께 갈아서 맛있고 신선한 포도 주스를 만들어도 좋다.

포도는 정화 능력이 매우 좋고,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며, 항암 성분을 갖고 있는 과일이다.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에도 탁월하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Nutrición. (2017). Archivos de Bronconeumologia. https://doi.org/10.1016/S0300-2896(17)30365-4.

  • Harvey, R. (2011). Vitaminas. In Bioquímica. https://doi.org/10.15713/ins.mmj.3.

  • Carcamo, G. I., & Mena, C. P. (2006). Alimentación saludable. Horizontes Educacionales. https://doi.org/10.1002/14651858.CD000371.pub6.

  • Porto Andión, A. (2010). Enzimas. Bionova. https://doi.org/10.1590/S0103-84781998000100030.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