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하지 않고도 예뻐 보일 방법 7가지

메이크업해야만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화장품 없이도 우리는 멋져 보일 수 있는데, 그러려면 피부 안쪽을 잘 관리해야 한다.

화장하지 않고도 예뻐 보일 방법

오늘은 화장하지 않고도 예뻐 보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많은 연예인이 아무 화장도 하지 않고 외출하는 이 흥미로운 유행에 동참하고 있다.

대부분은 예뻐 보이려면 반드시 화장을 많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이 글에서는 몇 가지 피부 관리 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 방법으로, 프랑스인들이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닌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화장하면 얼굴이 많이 달라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이것은 이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우리는 화장하지 않고도 자신이 아름답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마스카라, 립스틱, 블러쉬도 없이 말이다.

여성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스스로 인정할 때 더 아름답다. 특히 인공적인 것이 없을 때 더욱더 그렇다. 화장없이도 아름다워지기 위해 다음 조언에 귀를 기울여보자

화장하지 않고도 예뻐 보일 방법 7가지

얼굴을 잘 씻는다

얼굴을 잘 씻는다

피부가 깨끗하면 더 어려 보인다. 광이 날 뿐만 아니라 더 아름다워 보이기도 한다! 우리는 마트에서 파는 세안제의 효능을 누릴 수도 있다. 하지만 언제나 제품의 성분을 확인하고 사는 것이 좋다.

대부분은, 이런 제품들은 강한 화학물질을 사용한다. 이 물질은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해 줄 수 있다. 하지만, 피부가 붉어지거나 건조하게 할 수도 있다.

얼굴을 하루에 두 번 씻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기름기와 여드름을 예방하는 동시에 늘 깨끗한 모습이 될 수 있다.

샤워할 때나 화장을 지울 때만 세수를한다면, 세수를 더 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할 수만 있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바로 전에 세수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서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피부의 각질 제거 및 활성화

세수를 하는 것 외에,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다. 각질 제거는 피부의 잡티와 과도한 기름기를 없애준다.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세게 문지르면, 피부가 붉어지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화학성분이 들어간 각질제거제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설탕을 사용해도 된다.

피부용 토닉이 세수를 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이것은 피부의 정상적인 산성도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용 토닉은 지나친 기름기를 제거하고 모공을 줄여주며 많은 다른 장점들을 제공해 준다.

이런 제품을 살 때는 자신의 피부 유형을 고려해야 한다.

천연 제품을 사용한다

천연 제품을 사용한다

화장품은 비싸다. 하지만 더욱더 걱정되는 것은 화장품으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피부 자극과 주름들이다.

예를 들어, 마스카라를 세안할 때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취약한 눈꺼풀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눈꺼풀은 눈을 보호해 주는 아주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이러한 손상은 좋지 않다.

좋은 대체 방법은 바셀린을 사용하는 것이다. 약간만 사용해도, 원하는 볼륨과 형태의 속눈썹을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천연 화장품은 코코넛 오일이다. 립스틱 대신 이 오일을 바를 수 있다. 코코넛 오일은 수분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준다. 입술이 건조하고 갈라지는  여성들에게 최적이다.

립스틱 대신 코코넛 오일을 조금 바르면, 외출 준비 끝이다! 당신의 입술은 관능적이고, 지적이고, 건강해 보일 것이다.

더 읽어보기: 미용 목적으로 바셀린을 활용하는 방법 12가지

자외선 차단 크림을 사용한다

많은 사람이 화장 없이 예쁘게 보이고 싶은 가장 좋은 방법이 선탠을 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분명한 것은 햇빛으로 손상을 입은 피부는 절대 아름답지 않다는 것이다.

겨울이나, 비가 오는 흐린 날에도 조심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조기 노화, 피부병, 심지어는 피부암까지 걸릴 수 있다.

아주 하얀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적어도 30SPF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기억할 것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많은 피부용 크림이 SPF등급을 가지고 출시되며, 이런 제품들은 보습에도 도움이 된다.

얼굴을 만지지 않는다

얼굴을 만지지 않는다

이것은 많은 사람이 저지르는 습관적인 실수다. 긴장하거나, 심심하거나 더울 때 피부를 만지곤 한다.

하지만 이 나쁜 습관은 피지 생성과 박테리아의 축적을 일으킨다. 두가지 모두 피부가 건강하지 않게 보이도록 만들 수 있다.

또한, 얼굴을 긁어도 안 된다. 이것은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조기 주름이 생기게 한다.

잘 자고 잘 먹는다

건강한 모습을 갖기 위해서는 많은 일을 해야 한다. 세수하는 것과 햇빛을 가리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관리가 여기에서 끝나서는 안 된다. 광택이 나는 피부를 원한다면 다른 건강한 습관들도 따라야 한다.

한 가지 좋은 습관은 잠을 잘 자는 것이다. 잠을 잘 자면 얼굴이 좋아진다. 피부가 이완되고 검은 점들이 보이지 않게 된다. 다크써클을 걱정할 필요도 없다. 우리의 피부는 탄력 있고 건강해질 것이다.

하루에 8시간을 자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잘 먹어야 얼굴이 좋아진다. 그리고 잡티들을 가리기 위해서 많은 화장을 할 필요도 없게 된다.

하루에 물을 적어도 2리터, 대략 8잔을 마셔야 한다. 식단에 신선한 과일과 채소들을 포함시키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겨울에도 과일과 채소 스무디를 먹으면 효능이 있을 것이다. 피부가 더 어려 보이고 건강해 보이게 될 것이다.

눈썹을 뽑자

눈썹을 뽑자

완벽한 눈썹은 항상 돋보인다. 눈썹이 보기 좋으면 립스틱이나 블러쉬를 바르지 않아도 예뻐 보이며, 눈이 더 아름다워 보일 것이다.

눈썹은 뷰티 살롱에 가서 뽑아도 되고 직접 해도 된다.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왁싱을 선호하며, 다른 사람들은 족집게를, 또 다른 사람들은 실(스레딩)을 사용하기도 한다. 눈썹을 정리하고 싶지 않다면, 다른 방법이 있다. 눈썹을 잘 빗은 다음 헤어젤을 사용해서 가지런하게 만들자.

더 읽어보기: 눈썹을 두껍게 만드는 5가지 방법

화장하지 않고도 예뻐 보일 다른 팁

  • 머리를 이틀에 한 번씩은 꼭 감는다. 그렇게 하면 머리에 기름기가 끼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속눈썹 컬을 사용한다.
  • 인공 눈물을 사용한다
  • 블러쉬 한 것처럼 보이기 위해서 볼을 꼬집는다.
  • 구강 위생을 잘 관리한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Merino, J., & Noriega, M. (2011). La piel: Estructura y Funciones. Universidad de Cantabria.

  • Llagostera Pagès, M. (2006). Cuidados de la piel. Atencion Primaria. https://doi.org/10.1157/13094777.

  • Navarrete Franco, G. (2003). Histología de la piel. Rev Fac Med UNAM. https://doi.org/10.1080/00291950152746522.

  • Galarza, V., & Cabrera, G. (2008). Hábitos alimhttps://unycos.com/curso/maquillaje-profesional/entarios saludables. Nutrición, Salud y Alimentos ….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