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을 깨끗하고 빠르게 지우는 7가지 팁

메이크업 과정 중 통틀어서 가장 중요한 건 자기 전에 화장을 제대로 지우고 침대에 눕는 것이다. 대부분의 여성은 메이크업은 아주 공들여서 하지만, 세안에서는 다소 게을러지는 경향이 있다.
화장을 깨끗하고 빠르게 지우는 7가지 팁

마지막 업데이트: 25 8월, 2022

오늘, 이 글에서는 화장을 깨끗하고 빠르게 지우는 팁에 관해 소개한다.

긴 하루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너무 피곤해 화장 지우기를 계속 미루게 된다.

화장 지우기를 빼먹는 게 뭐 그렇게 위험하겠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만,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 건강에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막힌 모공, 잡티, 광채 손실 등은 화장 지우기를 깜빡할 때 즉각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들이다. 또한 장기적으로 보면 피부 손상과 이른 노화도 일으킬 수 있다.

다행히도 비싼 클렌저나 메이크업 리무버 없이 간단한 몇 단계로 화장을 깨끗이 지울 방법들이 있다.

화장을 깨끗하고 빠르게 지우는 7가지 팁

1. 찬 물과 비누로 헹구자

찬 물과 비누로 헹구자

찬 물과 비누로 빠르게 피부를 헹구는 것은 온종일 피부에 쌓인 노폐물들 제거의 비결이다.

뜨거운 물을 쓰면 피부가 천연 유분을 생성하는 것을 줄여 만성 건조로 이어질 수 있다.

2. 메이크업 클렌징 티슈를 쓰자

메이크업 클렌징 티슈는 민감성 또는 지성 피부에 쓸 수 있는 훌륭한 대안으로, 모공에 쌓인 과도한 유분과 화장을 제대로 지워준다.

복합성 피부라면, 홈메이드 클렌징 티슈를 만들어 써보자.

재료

  • 화장 솜
  • 물비누 1 테이블스푼
  • 정제수 1컵
  • 유리병 1개

만드는 법

  • 비누와 정제수를 잘 섞어 유리병에 넣는다.
  • 화장 솜을 유리병에 충분히 담가 잘 흡수되도록 한다.
  • 화장 솜을 꺼내 메이크업을 지운다.

3. 눈 주위는 바셀린으로

눈 주위는 바셀린으로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는 일반 화장보다 더 오래 지속하기 때문에 제대로 지우기 쉽지 않다.

쉽고 빠르게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지우려면 바셀린을 검지에 살짝 묻혀 눈을 문지르자. 바셀린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깨끗한 천으로 닦아낸다.

바셀린은 화장을 제대로 지워줄 뿐 아니라 속눈썹에 천연 수분을 공급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한다.

4. 아몬드 오일

아몬드 오일은 비타민 E와 필수 지방산의 공급원으로 피부에 아주 좋다.

많은 여성이 아몬드 오일을 데일리 메이크업 리무버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아몬드 오일의 질감은 피부에 자극을 일으키지 않고 화장을 잘 제거할 수 있다.

아몬드 오일을 사용하면 모공이 막히지 않고 기름샘의 활동을 원활하게 만든다.

화장을 지우고 싶은 부위에 몇 방울을 떨어뜨리고 잘 문지른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낸다.

5. 립스틱 리무버

립스틱 리무버

립스틱이나 립밤을 제대로 닦아내는 걸 고려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데, 입술에서 화장품을 제거하는 것도 얼굴 다른 부위의 화장을 씻어내는 것만큼이나 아주 중요하다.

립스틱이나 립밤이 온종일 입술에 발려 있었다고 해도, 눈에 보이지 않는 잔여물이 아직 입술에 남아있을 수 있다.

오일이나 콜드크림을 화장 솜에 묻혀 입술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천천히 문지르자.

6. 코코넛 오일 사용

코코넛 오일은 다용도 제품으로, 얼굴에도 물론 쓰인다. 화장품을 지울 뿐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눈 주위나 얼굴 중 가장 건조한 곳에 코코넛 오일을 쓰자. 오일이 피부에 흡수될 때까지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자.

오일이 피부에 완전히 흡수되기 전에 깨끗한 천이나 화장 솜으로 화장을 닦아내자.

7. 모이스처라이저를 쓰자

모이스처라이저를 쓰자

화장을 완전히 지우고 나면, 페이셜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며 피부의 모공을 닫고 피부를 상쾌하게 하자.

보습 크림은 피부가 잘 수 있게 준비해주며, 여드름이나 블랙헤드의 위험을 줄인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