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마자유를 미용 목적으로 사용하는 건 이미 예전부터 있었던 일이다. 이 오일은 이미 많은 화장품에 포함되어 있기도 한데, 그렇다면 피마자유를 순수한 형태로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을까?
이 글에서는 이 오일을 사용하는 몇 가지 옵션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한번 살펴보고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보도록 하자.
피마자유를 얼굴에 사용하는 6가지 방법
1. 여드름을 다루는 피마자유
이제는 너무도 많은 불안감과 불편함을 일으키는 끔찍한 여드름에서 벗어나고 싶은가? 그렇다면 다음의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재료
- 피마자유 1작은술(5g)
사용 방법
-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뜻한 물로 얼굴을 씻어 모공을 열어준 다음 메이크업과 기타 잔여물을 제거한다.
- 그다음 이 오일을 여드름의 영향을 받은 부위에 발라주고 건조한다.
- 오일을 바른 채 잠자리에 든다.
- 아침에 일반 비누와 물로 얼굴을 씻는다.
단,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음으로 필요한 만큼만 이 오일을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탈모를 예방하는 티트리 오일 헤어팩 4가지
2. 얼굴 세안
얼굴을 씻을 때 피마자유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성분은 피부에 더 고른 색조를 주면서 환경적 요소 및 메이크업으로 인한 결점을 제거해 준다.
재료
- 아몬드 오일 1작은술(5g)
- 피마자유 1작은술(5g)
사용 방법
- 먼저 두 오일을 섞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얼굴에 바른다.
- 그다음 따뜻한 물로 씻고 부드러운 천으로 얼굴을 말린다.
- 매일 밤 이렇게 해준다. 그러면 몇 주 후에 피부 색조가 더 고르게 되는 걸 발견할 수 있다.
3. 수분 크림
피마자유를 활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크림이다. 비타민 E가 풍부하므로 이 크림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고 자극한다.
또 피부의 수분 공급을 개선하고 노화, 잔주름 및 결점을 예방해준다.
재료
- 천연 보습제(200g)
- 피마자유 1작은술(15g)
- 올리브 오일 1큰술(16g)
사용 방법
- 이 두 오일을 페이스 크림과 혼합하고 뚜껑이 달린 용기에 모든 혼합물을 보관한다.
- 매일 아침 그리고 밤에 이 크림을 바른다.
4. 흉터 감소
여드름 흉터가 생겼는가? 아니면 부상이나 상처로 인한 다른 흉터가 있는가? 지방산 함량 덕분에 피마자유는 세포 재생 및 흉터 제거에 도움이 된다.
단, 결과를 확인하기까지 몇 주가 걸린다는 점을 기억하자.
재료
- 코코넛 오일 1작은술(15g)
- 피마자유 1작은술(15g)
- 알로에 베라 젤 1작은술(15g)
사용 방법
- 이 세 가지 성분을 결합하여 뚜껑이 달린 작은 유리 용기에 보관한다.
- 밤에 얼굴을 씻은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이 혼합물을 발라준다.
- 잘 마르면 잠자리에 들고 다음 날 아침 일어나서 헹군다.
5. 다크 서클 제거
피곤해 보이는 눈을 가지고 있는가? 그렇다면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보자. 눈이 더 아름다워 보이게 될 것이다.
재료
- 알로에 베라 젤 1작은술(15ml)
- 피마자유 1작은술(5g)
도구
- 작은 실리콘 몰드 또는 아이스 큐브 트레이 1개
사용 방법
- 두 성분을 혼합하고 혼합물을 틀에 부어 냉동될 때까지 냉동실에 보관한다.
- 면봉을 사용하여 알로에와 피마자유 큐브를 눈 주변에 발라준다. 이때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도 잊지 말자.
- 잘 말리고 남은 부분은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자.
- 매일 저녁, 이 방법을 반복한다.
만약 다크 서클이 심각한 경우 몇 개의 아이스 큐브를 만들어 최소 한 달 동안 매일 사용해 보자. 그 결과는 놀랍지만, 동시에 수면 습관도 향상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6. 빠른 속눈썹 성장
속눈썹이 짧거나 아니면 매일 마스카라를 하는 데 지쳤는가? 피마자유를 사용하면 속눈썹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매우 쉬우며 돈도 전혀 들지 않는다.
재료
- 피마자유 1작은술(5g)
- 비타민 E 캡슐 1개
사용 방법
- 두 성분을 함께 섞어 뚜껑이 있는 유리 또는 플라스틱병에 보관한다.
- 밤에 화장을 지운 후 이 혼합물에 면봉을 담근다.
- 그런 다음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발라주는데, 눈 안에는 바르면 안 된다.
- 아침에 일어나 눈을 조심스럽게 헹군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Raju Ilavarasan, Moni Mallika, Subramanian Venkataraman, “Anti-inflammatory and free radical scavenging activity of Ricinus communis root extract”, Journal of Ethnopharmacology, Volume 103, Issue 3, 20 February 2006, págs. 478-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