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을 자연적으로 개선하는 6가지 방법

다양한 이유로 인해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갑상선 기능을 높이는 식품을 섭취하고 정기 검진을 받도록 하자.
갑상선 기능을 자연적으로 개선하는 6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3 2월, 2019

갑상선 기능을 자연적으로 개선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갑상선은 목 부분에 있는 상대적으로 작고, 나비 모양을 하고 있는 분비샘이다. 목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우선, 이 작은 분비샘은 호르몬, 신진대사, 성장 과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티로글로불린이라는 단백질을 갖고 있는데, 요오드와 함께 장기, 조직, 세포가 최적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게다가 이것은 단백질의 합성, 세포 산화 및 기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들을 수행한다.

하지만 다른 장기들과 같이 갑상선도 균형을 깨지게 만드는 여러 가지 요인들에 노출되어 있다. 당연히 갑상선의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몸 안에서 일련의 변화들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심각한 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갑상선을 보호하고, 특히 갑상선 건강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노력을 항상 기울여야 한다.

오늘은 갑상선 기능을 자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6가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식생활에 요오드 더하기

갑상선 기능을 자연적으로 개선하는 6가지 방법

요오드 결핍은 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선 호르몬 부족)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몸은 요오드를 스스로 생성하지 못한다. 이 때문에 먹는 식품으로부터 요오드를 충분히 얻는 것이 중요하다.

이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 중 일부는 다음이다.

  • 달걀
  • 갑각류
  • 기름진 생선
  • 치즈
  • 소금

하지만 소금은 적정량만을 섭취해야만 한다. 과도하게 먹는 것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2. 셀레늄 더 섭취하기

다음으로 셀레늄은 갑상선 질환을 치료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필수 무기질 중 하나이다. 또한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해독을 도우며, 호르몬 활동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셀레늄을 만드는 단백질은 신진대사 기능과 식품을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하는 기제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대체적으로 셀레늄의 천연 원천에는 다음과 같은 식품이 해당된다.

  • 견과류
  • 아마씨 및 해바라기씨
  • 달걀
  • 요거트
  • 버섯

3. 아연 더 섭취하기

갑상선 기능을 자연적으로 개선하는 6가지 방법

아연 수치가 낮은 것은 두 가지 주요한 갑상선 문제가 생기는 것과 관련이 있다.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과 갑상선기능항진증이다.

갑상선 불균형은 호르몬 수치가 지나치게 높든 낮든 몸 전체적으로 일련의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킨다. 필수 무기질인 아연은 자연적으로 많은 식품에 들어있지만, 보충제의 형태로 얻을 수도 있다.

아연의 주요 원천은 다음과 같다.

  • 쇠고기(살코기)
  • 돼지고기
  • 닭고기
  • 시금치
  • 씨앗류 및 견과류
  • 초콜릿
  • 호두

4. 마그네슘 챙겨 먹기

적절한 갑상선 기능을 위한 또 다른 필수적인 요소는 마그네슘이다. 이는 흡수가 어려우며 많은 신체 기능에서 역할을 한다.

몸은 요오드를 갑상선 호르몬으로 변환해야 한다. 그러므로 마그네슘 섭취는 모든 종류의 합병증을 피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열쇠이다.

다음과 같은 식품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 단옥수수
  • 아보카도
  • 바나나
  • 시금치
  • 건포도

5. 코코넛 오일 섭취하기

갑상선 기능을 자연적으로 개선하는 6가지 방법

하루에 코코넛 오일을 한두 스푼 먹는 것은 갑상선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중쇄지방산이 신진대사를 돕기 때문이다.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제가 풍부한 코코넛은 균형이 깨진 갑상선의 영향을 막기 위한 완벽한 식품이다.

코코넛 오일이 몸에 미치는 영향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이것을 치료의 보완재로 식생활에 더할 것을 권한다.

6. 스트레스 피하기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 계속 노출되는 것은 갑상선 기능 불균형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처음에는 기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스트레스가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연속적인 화학 반응을 일으킨다. 그 이유는 코르티솔 생성을 늘리기 때문이다. 코르티솔은 갑상선 호르몬이 세포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물질이다.

갑상선 건강이 우려되는가? 갑상선 기능을 높이는 습관들을 실천하고, 좀 더 정확한 검사를 위해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을 잊지 말자.

이 글은 어떤가요?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7가지 습관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7가지 습관

골다공증은 골절, 극심한 통증 및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증상의 발병 위험을 높이는 골격계 만성 질환이다. 따라서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골다공증의 주된 원인은 칼슘 및 비타민 결핍이지만 호르몬 변화, 외상, 유전적 요인과도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