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오이 물 마셔야 하는 이유 6가지
가족 모두에게 좋은 오이 물, 이 음료는 건강하고 간식이 되기도 한다. 칼로리가 높고 탄산이 든 음료를 대신할 것을 찾고 있다면 오이 물을 마셔보자.
이 글에서는 오이 물 마셔야 하는 이유 6가지를 소개한다.
오이 물을 마셔서 효능을 보려면 일주일에 적어도 2-3 번은 마셔야 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1. 비타민 원이다
물을 마실 때 오이를 넣어 마시면 비타민 A 와 C를 섭취할 수 있다. 산화방지제인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단기간에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오이 물을 마시면 담배나 오염 같은 외부 요인에서 세포 및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오이는 미네랄과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어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2. 혈압을 낮춰준다
오이 물은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이다. 염두에 두자.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고, 하루 필요한 양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에 좋고 심장 기능도 향상시켜준다.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도 있다. 이처럼 오이 물의 효능은 생각보다 훨씬 더 많다.
이 글도 읽어보자: 오이의 진실
3. 허기를 잠재운다
오이는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다. 오후에 오이 물을 마시면 배고픈 것을 잊을 수 있다. 또한 몸에 수분을 유지할 수 있다.
오이 물을 마시면 아침 식사를 하고, 점심 식사때까지 허기를 느끼지 않을 것이다.
4. 피부에도 좋다
이미 설명한 것처럼, 오이 물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꾸준히 마시면 더 부드럽고 더 젊고 더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오이 물은 혈액 순환에도 좋고, 체액 저류도 막을 수 있다.
다량의 규소 성분으로 해독 효과도 있다. 독소와 관련된 여드름이나 염증 같은 문제를 치료해준다.
오이 물 섭취를 하면 몸을 해독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5. 간에도 좋다
오이 물은 해독, 충혈 완화, 간 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칼슘이나 칼륨, 인 같은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다.
- 이런 영양분은 간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 재생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 오이 물을 마시면 간은 훨씬 더 건강해질 것이다.
- 염증을 감소하거나 혈류의 지방 함량을 줄이는데도 효과적이다.
- 물론 당연히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하며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이 세 가지 요소는 간 건강을 보호하는 것 그 이상으로 중요한 습관이다.
6. 자외선 보호에 좋다
오이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콜라겐 생성도 늘려주고,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도 더 생기 있어 보이게 해준다.
뼈와 손톱 건강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면역 시스템이 이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읽어보자 : 천연 자외선 차단제 만드는 법
오이 물 만드는 방법
재료
- 오이 1 개
- 물 1 .5 리터
- 1/2 개의 레몬즙
- 치아 씨드 1 숟갈 (10 g)
만드는 방법
- 오이 껍질을 깎고 잘라 갈기 쉽게 만든다.
- 레몬 반 개의 즙을 짜고, 오이, 물, 치아 씨드와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 모든 재료가 잘 갈릴때까지 몇 분간 믹서기로 간다.
칼로리가 낮고 더 시원한 이 음료로 신체 pH 수치의 균형을 맞추고, 산 수치도 낮출 수 있을 것이다.
오이 물은 청량감이 있고 칼로리가 낮으며 효과도 많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tel, M., & van Koningsbruggen, G. M. (2015). Healthy food consumption in young women. The influence of others’ eating behavior and body weight appearance. Appetite. https://doi.org/10.1016/j.appet.2015.03.016
- Brookie, K. L., Best, G. I., & Conner, T. S. (2018). Intake of raw fruits and vegetables is associated with better mental health than intake of processed fruits and vegetables. Frontiers in Psychology. https://doi.org/10.3389/fpsyg.2018.00487
- Wynne M., H. A. (2012). The Cucumber Book. Ompld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