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과 탄력을 되찾아주는 목주름 관리법 6가지
세월은 목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다. 목의 늘어짐, 주름과 턱살 등은 나이를 그대로 드러나게 하는데 젊음과 탄력을 되찾아주는 목주름 관리법이 있다면 궁금하지 않은가?
목의 젊음을 되찾으려는 의지와 매일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끈기만 있다면 전신 건강까지도 증진할 수도 있다.
이번 글에서는 소개하는 젊음과 탄력을 되찾아주는 목주름 관리법 6가지를 메모해두도록 하자.
젊음과 탄력을 되찾아주는 목주름 관리법 6가지
1. 매일 목 마사지하기
납작한 배와 탄력 있는 허벅지를 만들기 위해 운동한다면, 목 피부와 근육 모양을 잡아주는 관리도 해보자.
당장 다음 마사지법을 따라 하도록 한다.
-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 거울 앞에 서서 목에 보습 크림을 바른다.
- 쇄골에서 턱 방향으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한다.
- 혈액 순환을 촉진하려면 항상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를 해야 한다.
2. 목 피부 재생을 위한 오일 바르기
피부의 탄력을 증진하는 데 아주 유용한 에센셜 오일이 몇 가지 있다.
시간이 갈수록 목 피부는 점점 얇아지고 탄력을 잃어간다. 때때로 피부를 한번 꼬집어 보면 원래 상태로 회복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보면 노화 정도를 대략 알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에센셜 오일을 활용하는 7가지 팁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손실이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인데 다음과 같이 에센셜 오일로 목 피부 노화를 막을 수도 있다.
- 식단을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것 외에 주기적으로 특정 에센셜 오일로 관리한다.
- 레몬 에센셜 오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한다.
- 세이지 오일은 목 피부가 훨씬 더 탄력 있고 부드러워 보이도록 만든다.
- 당근 씨 오일은 피부 세포를 재생하고 주름 발생을 완화한다.
목에 에센셜 오일을 한두 방울 바르고 위에서 언급한 마사지를 해보자.
3. 잘 익은 바나나와 올리브 오일 마스크 팩
집에서 만들 수 있는 탄력 있고 팽팽한 목을 위한 최고의 마스크 팩으로 일주일에 한 번만 하면 된다.
잘 익은 바나나와 올리브 오일 팩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재료
- 잘 익은 바나나 1개
- 달걀흰자 1개
- 꿀 1티스푼(7.5 g)
만드는 방법
-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핵심은 모든 재료를 가능한 한 균질하게 섞기만 하면 된다.
- 깨끗한 목에 바르고 15분 동안 놔뒀다가 물로 충분히 헹궈낸다.
놀라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4. 각질 제거의 중요성
얼굴 외에도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정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
목 각질 제거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재생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 순환을 촉진해서 섬세한 목의 표피까지 산소 운반을 증진하게 한다.
더 읽어보기: 피부 유형에 맞는 최고의 각질제거제
집에서 훌륭한 각질 제거제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재료
- 레몬 1개 분량의 즙
- 귀리 5테이블스푼(50g)
- 토마토 1개
만드는 방법
- 먼저 레몬즙을 짠다.
- 토마토를 썰고 짓이겨서 퓌레를 만든다.
- 그릇에 귀리, 레몬즙과 토마토 퓌레를 담는다.
- 재료를 잘 섞어서 균질한 반죽을 만든 다음 목에 바르고 15분간 기다린다.
- 그 후 잘 헹군다.
5. 비타민 E의 중요성
비타민 E는 아름다운 피부를 관리를 위한 필수 성분으로 노화를 막아주고 활성 산소의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진피의 탄력을 관리한다.
피부를 관리하고 싶다면 비타민 E 영양제나 이 놀라운 성분을 함유한 크림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6. 얼음 관리법
얼음 요법에 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피부 관리에 좋은 훌륭한 자연 요법이 많은데 얼음 요법 역시 부작용 없는 자연 요법이다.
얼음 요법은 일주일에 3번, 얼음 3조각을 천으로 싸서 10분간 목에 문지르면 된다.
- 얼음 요법은 혈액 순환을 증진하고 염증을 줄인다.
- 피부가 더 탱탱하고 건강해 보이도록 피부 탄력까지 높여준다.
지금까지 소개한 간단한 목주름 관리법을 평소에 실천하면 아름답고 젊은 목을 가질 수 있다.
생활 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목에 생긴 세월의 흔적을 지울 수 있다.
사진 출처: © wikiHow.com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Fitzpatrick, Thomas B. Dermatología en medicina general. Vol. 1. Ed. Médica Panamericana, 2009.
- Márquez, Mercedes, et al. “Aspectos básicos y determinación de las vitaminas antioxidantes E.” Investigación clínica 43.3 (2002): 191-204.
- Zorrilla García, Adonis E. “El envejecimiento y el estrés oxidativo.” Revista Cubana de Investigaciones Biomédicas 21.3 (2002): 178-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