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레몬 오일을 만드는 2가지 방법
레몬은 고대부터 특정한 질병을 퇴치하기 위해 요리에서 사용되어 온 감귤류 과일이다. 주스, 패스트리, 인퓨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에센셜 레몬 오일을 만들 수도 있다.
레몬은 유리기의 부정적인 영향을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한다. 또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추천되기도 한다.
- 시력 보호
- 독소 제거
- 입맛을 돋움
- 소화 촉진
- 심혈관계 개선
레몬은 우리의 몸과 건강에 아주 훌륭한 과일이다. 지금부터는 에센셜 레몬 오일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레몬은 자극제, 안정제, 구풍제, 감염 퇴치제, 수축제, 정화제, 소독제, 살균제 및 수면 보조제의 역할을 하며 항균 작용을 한다. 다음과 같은 문제를 퇴치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나만의 에센셜 레몬 오일을 만들 수 있다.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레몬의 모든 효능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에센셜 레몬 오일 만들기
첫 번째 방법
레몬의 향을 좋아한다면 에센셜 오일을 집에 뿌려보자. 향수 또는 오 드 콜로뉴(cologne)로 사용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오일을 만드는 데 적절한 기계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찾아보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쉽고 저렴한 방법으로 나만의 에센셜 레몬 오일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몇 가지 재료만 있어도 만들 수 있다.
재료
- 올리브 오일 (200 ml)
- 아몬드 오일 (200 ml)
- 살충제나 특수한 처리를 하지 않은 레몬 6개 (200g)
- 밀봉이 가능한 유리병 1개 (대략 500 ml 정도 들어가는 크기)
만드는 법
- 레몬 껍질을 벗기고 수분이 날아갈 수 있도록 약 3시간 동안 오븐 (50 ºC)에 넣어 구워준다.
- 마른 껍질을 병에 넣고 두 가지 오일을 붓는다.
- 약 50일간 건조하고 어두운 공간에 보관한다. 가끔씩 병을 흔들어야 한다.
- 50일이 지나면 레몬 껍질을 짜내어 남은 오일을 거즈에 걸러낸다.
- 마지막으로 점적병에 옮겨 담는다. 레몬의 향을 느끼고 싶을 때마다 에센셜 오일 버너에 약 5방울을 떨어뜨린다.
두 번째 방법
레몬 에센스는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고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게 해준다. 레몬은 유명한 향과 맛뿐만 아니라 강력한 살균 작용이 있어서 감염이 생겼을 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만의 에센셜 오일을 만드는 데 쉽고 빠른 또 다른 방법이 있다. 여러분과 가족들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동시에 집 안에는 우아한 향기가 날 것이다.
재료
- 레몬 3개 (100 g)
- 올리브 오일 (100 ml)
- 고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밀폐 용기 또는 지퍼백 1개
만드는 법
- 가장 먼저 나중에 사용하기 위한 물을 냄비에 넣고 끓인다.
- 레몬 껍질을 벗긴다.
- 레몬 껍질에 있는 섬유질을 제거한다. 노란색 부분을 사용할 것이다.
- 그런 다음 뜨거운 물에 레몬 껍질을 넣어 신맛을 없앤다. 약 1분간 기다린다.
- 그동안 지퍼백이나 밀폐 용기를 냄비에 넣고 뚜껑을 열어 버진 올리브 오일로 반 정도를 채워준다.
- 1분이 지나면 레몬 껍질이 들어간 물이 노란색으로 변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껍질을 꺼내어 오일이 들어간 지퍼백이나 용기에 넣고 뚜껑을 닫는다.
- 이제 중탕 용기를 이용하여 지퍼백이나 밀폐 용기에 열을 가한다. 증기가 혼합물을 끓여 잘 섞이고 나면 에센셜 레몬 오일이 완성될 것이다. 2~3시간 동안 우려낸다.
- 시간이 다 지나면 불을 끄고 24시간가량 기다려준다.
- 다음 날이 되면 뚜껑이 있는 용기에 넣어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