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우리의 발은 하루 동안 우리의 체중을 감당해야 하는 책임을 지고 있지만, 특정 질환이 발병할 때까지, 발의 건강은 방치되곤 한다. 식초에 발을 그면 이러한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당신의 발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건조함, 박테리아 및 기타 요인들에 정기적으로 노출된다.
이는 균류, 발각질 및 기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으며 건강에 해로운 다른 문제들을 포함하여, 오랫동안 이어지는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발에 “충분한” 영양소와 보호 작용을 해주며 머지않아 발의 외관 역시 개선할 수 있는 100% 천연 재료가 일부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당신은 피부의 pH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산 및 항균 성분이 풍부한 환상적인 식초를 찾게 될 것이다.
오늘, 우리는 식초의 환상적인 혜택 중 일부를 당신과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1. 균류와 맞서 싸운다
식초의 아세트산은 무좀 또는 노란 손톱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균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항균 작용 및 항 박테리아 작용은 감염을 제어하며 이러한 미생물에 의한 공격에 대처할 수 있는 보호 장벽을 형성한다.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 식초 한 컵을 따뜻한 물 한 그릇에 넣은 뒤, 15분에서 20분 정도 발을 담가준다.
- 이 치료법을 일주일에 2~3번 반복해준다.
더 읽어보기: 사과식초로 세수를 하면 좋은 점
2.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이 천연 성분의 각질 제거 작용은 피부를 건조하고 거칠게 만드는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 물과 식초가 담긴 그릇에 발을 15분에서 20분간 담가준다.
3. 사마귀를 제거한다
이럴 때, 사과 식초의 산은 발의 피부에 나타나는 사마귀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맞서 싸우는 데 효과적이다.
식초의 구성은 감염을 중화시키며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사마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 따뜻한 물에 사과 식초 반 컵을 부은 뒤, 30분 동안 발을 담가준다.
- 면봉을 사용해 직접 사과 식초를 사마귀에 발라도 된다.
4. 가려움을 줄여준다
발 주변의 가려움은 매우 건조한 피부 또는 균류의 과도한 증식으로 인한 pH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때때로, 신발 속의 물질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다행스럽게도, 사과 식초는 이렇게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며 문제가 되었던 질환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 동일한 양으로 섞어준 따뜻한 물과 사과 식초에 20분간 발에 담가준다.
- 필요하다고 느끼면 이러한 치료법을 매일 반복해주자.
더 읽어보기: 발에서 세균 및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 방법
5, 악취를 중화시킨다
발의 과도한 땀과 특정 세균의 성장은 없애기 어려운 불쾌한 악취를 유발할 수 있다.
식초에 있는 산은 체액이 과도하게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모든 세균의 번식을 억제할 수 있다.
이 말인즉슨, 식초를 발에 바르는 것은 성가신 악취를 막을 수 있는 자연적인 해결책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 그릇에 물과 식초를 2 : 1 비율로 넣은 뒤, 15분간 발을 담가준다.
- 악취가 그대로 심하다면, 티트리 에센스 오일 몇 방울을 더해준다.
- 신발을 다시 착용하기 전에, 반드시 신발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 역시 명심하자.
6. 티눈과 굳은살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발의 굳은살은 특정 유형의 신발 때문에 각질과의 마찰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발생할 수 있다.
식초의 아세트산은 각질 제거제 및 피부 연화제의 역할을 하고 각질을 제거하며 딱딱한 부위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식초가 흡수되면, 피부의 수분 함량이 증가 될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발의 외관이 개선될 것이다.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 따뜻한 물과 흰 식초를 동일한 양 섞어준 뒤, 15분에서 20분간 발을 담가준다.
- 매일 밤 이 치료법을 반복한 뒤, 부석을 사용함으로써 보완해주자.
당신은 이렇게 훌륭한 재료를 사용하여 발을 관리할 준비가 되었는가? 당신의 정기적인 미용 습관에 식초를 추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