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목덜미가 점점 칙칙해질 수 있다. 피부 색소를 생성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과도하게 형성되면서 불균형한 상태가 될 때 이러한 문제가 나타난다. 칙칙한 목덜미를 밝게 만들 수 있을까?
물론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는 아니지만 흑색 극세포증으로 알려진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이는 피부를 두껍고 건조하게 만들며 먼지가 축적되어 딱지가 생긴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렇지만 다행히도 주기적으로 시도하면 이러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이 있다. 목 피부를 더 밝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칙칙한 목덜미를 밝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우유 설탕 트리트먼트
천연 우유와 설탕으로 만든 각질 제거제를 활용하면 목뒤에 쌓인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우유의 젖산은 칙칙해진 피부를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피부를 더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재료
- 설탕 1숟갈 (10 g)
- 우유 3숟갈 (30 ml)
만드는 법
- 우유와 설탕을 섞어 목덜미에 도포한 뒤 둥글게 움직이면서 마사지를 한다.
- 20분간 기다린 다음 차가운 물로 헹군다.
- 적어도 일주일에 3번씩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한다.
2. 베이킹 소다 레몬
베이킹 소다와 레몬으로 만든 각질 제거제는 피부를 미백하는 효과가 있다. 꾸준히 사용하면 목덜미에 검게 갈라진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
레몬의 산 성분은 피부의 pH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베이킹 소다는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재료
- 베이킹 소다 1숟갈 (10 g)
- 레몬즙 2숟갈 (820 ml)
만드는 법
- 베이킹 소다와 레몬을 잘 섞은 뒤 목 피부에 부드럽게 문지른다.
- 15분 기다렸다가 물로 헹궈 낸다.
- 일주일에 3회씩 저녁에 사용한다.
참고 글 : 베이킹 소다로 각질 제거를 하는 방법
3. 오이 장미수 트리트먼트
오이 장미수 트리트먼트는 목덜미를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여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 준다.
오이와 장미수에는 항산화 성분, 물, 필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흡수되면 피부를 밝게 만들고 피부결을 개선할 수 있다.
재료
- 오이 ½개
- 장미수 6숟갈 (60 ml)
만드는 법
-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잘 갈아 준다.
- 검게 변한 부위를 중심으로 목 피부에 잘 도포한다.
- 30분간 기다렸다가 씻어 낸다.
- 매일 밤 반복해서 사용한다.
4. 귀리 토마토 트리트먼트
귀리와 토마토즙으로 만든 각질 제거 크림을 활용하면 검게 변한 목덜미를 밝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노화 방지에 좋은 영양분과 항산화 성분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보호막을 생성하고 피부색을 더 균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재료
- 귀리 1숟갈 (10 g)
- 토마토즙 5숟갈 (50 ml)
- 꿀 1숟갈 (25 g)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걸쭉한 팩이 완성될 때까지 갈아 준다.
- 목덜미에 도포하고 20분간 기다린 다음 물로 헹군다.
- 일주일에 3-4회씩 반복해서 사용한다.
참고 글 : 피부 변색을 줄이는 5가지 팩
5. 알로에 레몬 트리트먼트
알로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피부색을 밝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레몬과 함께 사용하면 검게 변한 목덜미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알로에와 레몬은 햇빛 및 독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막을 형성한다. 하지만 햇빛을 받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밤에만 사용해야 한다.
재료
- 알로에 3숟갈 (45 g)
- 레몬즙 1숟갈 (10 ml)
만드는 법
- 알로에와 레몬즙을 잘 섞는다.
- 목덜미에 도포하고 30분간 기다린다.
- 차가운 물로 헹군다. 매일 밤 반복하여 사용한다.
목덜미가 칙칙하게 변했다면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따라 해 보자. 피부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그렇지만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는 않는다는 점을 잊지 말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Drake, R., Mitchell, a, & Vogl, W. (2005). Cabeza y cuello. Gray – Anatomía Para Estudiantes. https://doi.org/10.1016/B978-84-8086-703-0.000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