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목덜미가 점점 칙칙해질 수 있다. 피부 색소를 생성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과도하게 형성되면서 불균형한 상태가 될 때 이러한 문제가 나타난다. 칙칙한 목덜미를 밝게 만들 수 있을까?
물론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는 아니지만 흑색 극세포증으로 알려진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이는 피부를 두껍고 건조하게 만들며 먼지가 축적되어 딱지가 생긴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렇지만 다행히도 주기적으로 시도하면 이러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이 있다. 목 피부를 더 밝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칙칙한 목덜미를 밝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우유 설탕 트리트먼트
천연 우유와 설탕으로 만든 각질 제거제를 활용하면 목뒤에 쌓인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우유의 젖산은 칙칙해진 피부를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피부를 더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재료
- 설탕 1숟갈 (10 g)
- 우유 3숟갈 (30 ml)
만드는 법
- 우유와 설탕을 섞어 목덜미에 도포한 뒤 둥글게 움직이면서 마사지를 한다.
- 20분간 기다린 다음 차가운 물로 헹군다.
- 적어도 일주일에 3번씩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한다.
2. 베이킹 소다 레몬
베이킹 소다와 레몬으로 만든 각질 제거제는 피부를 미백하는 효과가 있다. 꾸준히 사용하면 목덜미에 검게 갈라진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
레몬의 산 성분은 피부의 pH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베이킹 소다는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재료
- 베이킹 소다 1숟갈 (10 g)
- 레몬즙 2숟갈 (820 ml)
만드는 법
- 베이킹 소다와 레몬을 잘 섞은 뒤 목 피부에 부드럽게 문지른다.
- 15분 기다렸다가 물로 헹궈 낸다.
- 일주일에 3회씩 저녁에 사용한다.
참고 글 : 베이킹 소다로 각질 제거를 하는 방법
3. 오이 장미수 트리트먼트
오이 장미수 트리트먼트는 목덜미를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여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 준다.
오이와 장미수에는 항산화 성분, 물, 필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흡수되면 피부를 밝게 만들고 피부결을 개선할 수 있다.
재료
- 오이 ½개
- 장미수 6숟갈 (60 ml)
만드는 법
-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잘 갈아 준다.
- 검게 변한 부위를 중심으로 목 피부에 잘 도포한다.
- 30분간 기다렸다가 씻어 낸다.
- 매일 밤 반복해서 사용한다.
4. 귀리 토마토 트리트먼트
귀리와 토마토즙으로 만든 각질 제거 크림을 활용하면 검게 변한 목덜미를 밝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노화 방지에 좋은 영양분과 항산화 성분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보호막을 생성하고 피부색을 더 균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재료
- 귀리 1숟갈 (10 g)
- 토마토즙 5숟갈 (50 ml)
- 꿀 1숟갈 (25 g)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걸쭉한 팩이 완성될 때까지 갈아 준다.
- 목덜미에 도포하고 20분간 기다린 다음 물로 헹군다.
- 일주일에 3-4회씩 반복해서 사용한다.
참고 글 : 피부 변색을 줄이는 5가지 팩
5. 알로에 레몬 트리트먼트
알로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피부색을 밝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레몬과 함께 사용하면 검게 변한 목덜미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알로에와 레몬은 햇빛 및 독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막을 형성한다. 하지만 햇빛을 받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밤에만 사용해야 한다.
재료
- 알로에 3숟갈 (45 g)
- 레몬즙 1숟갈 (10 ml)
만드는 법
- 알로에와 레몬즙을 잘 섞는다.
- 목덜미에 도포하고 30분간 기다린다.
- 차가운 물로 헹군다. 매일 밤 반복하여 사용한다.
목덜미가 칙칙하게 변했다면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따라 해 보자. 피부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그렇지만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는 않는다는 점을 잊지 말자.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Drake, R., Mitchell, a, & Vogl, W. (2005). Cabeza y cuello. Gray – Anatomía Para Estudiantes. https://doi.org/10.1016/B978-84-8086-703-0.000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