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감퇴를 예방하기 위한 5가지 천연 요법

· 4월 12, 2018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이 시력 감퇴를 예방하고 시력 건강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이 글에서는 시력 감퇴를 예방하기 위한 천연 요법에 관해 알아볼 것이다.

가장 흔한 시력 문제 중 하나는 시력 감퇴(황반변성)이다. 황반은 망막 일부를 구성하는 조직이며 시야가 맑고 자세하게 보일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황반이 약화하면 시력이 흐려질 수 있지만, 이는 노화 일부분으로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는 조처를 할 수 있다. 다음의 천연 요법을 살펴보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해보자.

시력 감퇴를 예방하기 위한 5가지 천연 요법

1. 사프란 차

사프란

사프란은 신체를 산화하고 세포의 죽음을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최고의 천연 요법 중 하나이다.

사프란의 성분 중에서도 사프라날에 주목해야 한다. 이 천연 화학 물질은 빛을 받는 세포의 퇴화 과정을 줄이며 눈과 망막의 혈관 기능을 개선한다. 

이 덕분에 하루에 사프란 차 한 잔을 마시면 시력 세포를 보호하고 시력 감퇴를 예방할 수 있다.

재료

  • 끓는 물 1컵(250mL)
  • 사프란 1티스푼(5g)

만드는 법

  • 두 재료를 잘 섞는다.
  • 바로 마신다.

사프란 차는 쓰고 강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사프란을 조금만 넣거나 물을 더 많이 넣어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원한다면 맛을 희석하기 위해 소량의 꿀을 첨가해도 좋다. 

2. 호박씨

호박씨는 아연 및 필수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또 다른 천연 치료제이다. 아연과 필수 지방산은 시력 문제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홈메이드 빵 레시피나 디저트에 호박씨를 첨가해보자. 호박씨는 황반변성 퇴치뿐만 아니라 조기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매일 먹어도 된다.
  • 권장량은 3스푼(24g) 이지만 소금을 넣지 않고 튀기지 않은 호박씨를 섭취하자. 가장 좋은 방법은 굽거나 갈아서 섭취하는 것이다.

호박씨만 단독으로 먹고 싶지 않거나 약간의 풍미를 추가하고 싶다면 이 레시피를 시도해보자.

재료

  • 말린 호박씨 1컵(130g)
  • 소금 1티스푼 (5g)
  • 후추 1티스푼 (5g)
  • 큰 마늘 1쪽

만드는 법

  • 원한다면 호박씨 껍질을 벗겨도 된다.
  • 프라이팬이나 달라붙지 않는 팬에 호박씨를 넣는다.
  • 호박씨를 굽기 시작한 뒤 마늘, 소금, 후추를 첨가한다.
  • 뚜껑은 덮지만 바닥에 달라 붙지 않도록 팬을 계속 움직여주자.
  • 5분이 지나면 불을 끈다.
  • 마늘은 꺼내고 씨앗은 식힌다. 

곧바로 섭취하거나 보관한 뒤 다음에 먹어도 된다. 양이 꽤 많으므로 맛과 질감이 사라지지 않도록 비닐봉지나 뚜껑이 있는 용기에 보관하는 것을 권장한다.

더 읽어보기: 호박씨를 섭취해야 하는 8가지 이유

3. 은행나무

은행나무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이 천연 치료제는 머리와 팔다리를 위한 훌륭한 항산화제이기도 하다. 

은행나무의 주된 이점은 다음과 같다:

  • 말초혈관 확장제
  • 정맥혈관 수축제
  • 신경 보호제
  • 이뇨제 

은행나무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눈의, 특히 시신경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다.

한 연구에서 황반변성으로 고통받는 지원자들의 한 그룹은 60mg의 은행나무를 복용했고, 또 다른 그룹은 매일 더 많은 양인 240mg을 복용했다. 그 결과 두 번째 그룹이 시력 개선을 경험했다.

은행나무의 이점을 얻으려면 매일 차로 마시거나 알약 형태의 보충제를 섭취해야 한다. 

재료

  • 끓는 물 1컵(250mL)
  • 은행나무 조각 또는 가루 1티스푼(5g)

만드는 법

  • 두 재료를 섞는다.
  • 몇 분간 기다린 뒤 컵에 따라 마신다.

4. 시금치

시금치는 시력 감퇴를 막는 또 다른 천연 치료제이다. 이 채소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안구 문제를 예방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다.

시금치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다.

  • 비타민 A, B, K
  • 미네랄(철분, 칼슘, 인)
  • 베타카로틴
  • 항산화제
  • 코엔자임 Q10
  • 엽록소
  • 폴리페놀
  • 오메가3 지방산

영양분을 모두 흡수하려면 생시금치를 샐러드나 주스에 넣어서 먹는 것이 좋다. 적어도 일주일에 3회, 1컵(30g)씩 섭취하기를 권장한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시금치 레시피

 5. 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

정기적으로 달걀노른자를 섭취하는 것은 시력 감퇴를 막는 또 다른 자연적인 방법이다.

달걀노른자에는 망막의 단파 광선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성분인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이 풍부하므로 눈을 보호할 수 있다.

루테인은 황반 손상을 늦추며 햇빛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미국 임상 영양학회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달걀 2알만 섭취해도 혈중 내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의 수치가 극대화되기에 충분하다고 한다.

  • 달걀을 요리할 때는 기름을 최소한의 양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달걀을 섭취하기에 좋은 방법은 아침 식사에 포함하는 것이다.

시력 감퇴를 방지하는 것이 보기보다 쉽다는 사실에 동의하는가?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모든 재료를 식단에 포함하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