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서는 암과 싸우고 pH를 조절하는 주스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암은 현재 세계에서 질병에 의한 제 일의 사망 원인으로 꼽히고 있으며, 많은 사람이 지금도 암과 싸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많은 경우 암은 유전적인 문제일 수 있으며, 다른 경우에는 당신의 식단이 중요한 요소일 수 있다.
체내에 이미 존재하는 암세포는 영구적인 사실이지만, 이 세포들이 변형하고 온몸으로 퍼질지 아닐지는 종종 당신과 당신의 습관, 당신의 식습관에 달려있다.
암에는 아주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다양한 반응과 환경적인 요소들이 전이를 촉발하여 다른 장기들로 퍼져서 더욱 치료를 어렵게 만든다.
많은 사람이 현재 암과 싸우고 있으며 많은 수가 그 싸움에서 결국에는 지고 만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이 오늘 기사에서 암과 싸우고, 이미 시작된 경우에는 이를 치료해 줄 수 있는 주스 몇 가지를 살펴보고자 하는 이유다.
암과 싸우고 pH를 조절하는 주스 5가지
당근, 사과, 케일(혹은 시금치) 주스
당근, 사과, 케일(혹은 시금치)은 암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권장되는 채소다. 이 세 재료는 몸에 비타민 A, B, E와 칼슘 같은 미네랄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재료
- 당근 1/2 파운드(225g)
- 물 2컵(400 ml)
- 레몬 1/2 개 분량의 즙
- 사과 1/2 개
- 입맛에 따른 케일이나 시금치 잎.
만드는 방법
모든 재료를 부드러운 요거트 질감이 날 때까지 간다.
주의: 필요하면 물을 더 넣어도 된다.
더 읽어보기: 사과 주스의 8가지 효능
양배추 주스
양배추는 단백질, 탄수화물,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 C 등, 많은 다양한 유형의 영양분을 함유한 채소다. 그런 이유로 암과 싸우고 건강에 미치는 나쁜 영향을 낮추기 위한 중요한 재료로 많은 추천을 받는다.
재료
- 양배추 잎 3~4장
- 물 1/2 리터
- 당근 주스(선택사항)
- 브로콜리(선택사항)
만드는 방법
양배추 잎과 물을 간다. 덜 쓴 맛을 원한다면 당근 주스를 약간 섞어본다. 더 많은 영양분을 넣고자 한다면 브로콜리를 조금 넣어도 된다.
그린 주스
이미 말한 대로 양배추는 암세포에 대항하는데 아주 효능이 좋으며 여기 초록 주스의 재료로도 사용된다. 이 주스에는 또한 다른 재료들도 들어 있어서 암세포의 형성과 변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필수 영양분들을 제공한다.
재료
- 양배추 잎 2~3장
- 시금치 잎 한 줌
- (맛을 위한) 브로콜리
- 잘 익은 오렌지 3개
만드는 방법
오렌지의 즙을 내고,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는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간다. 브로콜리는 쓴맛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주의: 이 주스의 효능을 최대한 흡수하고자 한다면 이 주스는 언제나 빈속에 마시도록 한다.
토마토 주스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은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잘 알려진 방법인데, 그 이유는 양파에는 폭넓은 항산화 효소가 있으며 또한 리코펜이라는 암세포의 변이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재료
- 썬 토마토 5개
- 셀러리 1줄기
- 오이 1개
- 카이옌 페퍼와 바닷소금 약간
- 바질(선택 사항)
만드는 방법
모든 재료를 같이 섞고 원한다면 바질을 넣어서 맛을 낸다.
더 읽어보기: 매일 토마토를 섭취해야 하는 7가지 이유
사과, 당근, 생강 주스
마지막 요리법은 사과, 당근, 생강으로 만든 주스인데, 암세포의 생성을 최소화 해준다. 생강은 세계에서 암을 치료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천연 치료제 중 하나라고 여겨지고 있으므로, 아주 추천하는 재료이다. 여기에 이 음료는 몸에 에너지를 제공하고, 항염, 항산화, 진정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재료
- 사과 5개
- 당근 3개
- 생강 뿌리
만드는 방법
모든 재료를 잘 씻는다. 사과, 당근, 생강의 껍질을 벗긴다. 사과와 당근을 잘게 자르고 생강은 간다(생강은 강하고 매운맛이 있으므로 좀 적게 쓴다). 물을 약간 넣고 이 재료들을 부드러워질 때까지 간다.
기억할 점!
이 모든 음료의 효과는 항산화 물질 함유 및 몸의 산성도의 균형을 맞추어주는 기능에서 기인한다. 암을 어떻게 예방하고 가장 잘 치료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주제에 관련해서는 몇 가지의 연구가 이루어졌으며, 연구원들이 발견한 것은 혈류내의 알칼리성 산성도가 종종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했다는 사실이다.
마지막으로 당신의 식단에 마늘을 약간 더할 것을 추천한다. 마늘을 날로 먹으면 그저 암의 치료와 예방뿐만 아니라 당뇨병 같은 다른 질병에도 놀라운 효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