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평을 멈추기 위한 4가지 조언

불평은 우리의 목표를 발전시키고 성취하는 길을 막고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우리를 짓누르며 가라앉게 만든다.

불평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일종의 습관인데 없애기가 매우 어렵다.

왜 그럴까? 아마도 스스로가 상황의 희생자라는 생각이 매우 지배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자기 자신에게 벌어진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고, 스스로가 좋아하지 않은 상황에 그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음으로써 불평을  하게 된다.

앞으로도 나쁜 기분, 화, 분노 그리고 불행은 삶에서 끊이지 않을 것이다. 

이 글에서는 불평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기 위한 4가지 조언을 제시한다. 스스로가 더 나은 사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다.

1. 불평아 안녕, 난 떠날거야!

떠나는 여자

불평에는 특정한 특성이 있다. 불평은 수동적이다. 불평으로 인해 어떠한 일도 벌어지지 않고, 그 어떠한 것도 해결하지 않는다.

불평은 자신이 피해자가 된 것처럼 느끼게 만든다. 벌어지고 있는 일을 바꾸기 위해 그 어떠한 것도 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 프로젝트에 직면하면 우리는 불평을 한다. 하지만 다른 길을 선택 할 수도 있다.

불평으로부터 유혹을 받는 대신, 우리를 압도하는 이러한 모든 생각과 감정을 제어 할 수 있다. 그 다음, 또 다른 경로로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출발점으로 사용 할 수 있다. 아니면, 본인이 한 일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활용할 수도 있다.

우리를 일그러뜨리고 기대처럼 진행되지 않는 상황 앞에서 마냥 조용히 있을수는 없다.

불평을 멈추고 일을 하러 가자. 불만과 분노로 가득 찬 생각을 없앨 수 있는 순간이다.

2. 일어나는 일을 결코 부정하지 말자

두 가지 모습

사람들은 자신들이 싫어하는 일이 벌어지면, 그 일을 거부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이 불만을 야기하는 가장 쉬운 경로이다.

하지만 분명 변할 수 없는 부분들도 있다. 예를 들어, 과거에 실수를 한 일은 바꿀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런데도 계속 투덜거리며 불평만 할 것인가? 바꿀 수 없는 과거에 대한 생각으로 현재를 살아갈 것인가?

이러한 행동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이다. 불평을 멈추면 같은 시간을 훨씬 더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을 받아들이자. 더 나은 자신을 위해, 모든 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다.

3. 용감해지고 책임감을 가지자

용기

불평의 소용돌이는 벌어지는 일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없도록 방해한다. 이로 인해 자신의 불행을 다른 사람들에게 떠넘기는 일이 훨씬 더 쉬워진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우리에게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은 우리의 책임이다. 다른 사람들이 나쁘게 행동하더라도, 이러한 일이 계속 벌어지게 하거나, 다른 조취를 취하기로 결정하거나 모두 우리의 결정이다.

다른 사람들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다. 또한, 가족이 죽거나 파산을 경험했을 때, 신이 자신을 버렸다고 믿는 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일어나는 일에 대해 다른 사람들의 탓을 할 수는 없다. 삶이 누가 고통을 받을 것인지 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상황은 이유없이 발생한다. 그리고 이를 받아 들여야 한다.

또 우리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한다. 바꿀 수 없는 일에 직면하면 분명하고 확실하게 행동해야 한다. 어려움에 직면할 수록 용감해져야 한다.

4. 불평과 소통하자

불평과 소통하자

모든 것들에 대해 불평을 할 때, 어떠한 느낌이 드는가? 기분이 좋은가 나쁜가? 아마 기분이 매우 좋지 않을 것이다.

무언가 불만이 떠오르면 조치를 취해야 한다. 불평이 우리에게 말을 건네면, 불평에게 그 이유에 대해 물어보고 불평이 나타난 이유를 파악해보자.

우리는 분노, 화, 질투 등 날마다 문제가 되는 많은 감정을 다뤄야 한다.

아마도 주의를 끌기 위해 불평을 한다는 점을 깨달을 것이다. 아니면, 자신의 결정에 대한 책임을 지고 싶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비난해야 할 수도 있다. 어쩌면 다른 사람들을 통제하기 위해 불평을 사용 할 수도 있다.

불평의 동기가 무엇이든간에, 이러한 사고 방식이 오래 지속되어서는 안된다.

불평은 우리를 약하게 만든다. 마치 피해자처럼 느끼게 하고 상황에 수동적으로 행동을 하도록 만들 것이다. 이는 특히 새로운 방향의 통제권을 쥐고 있을 때 더더욱 그렇다. 관점을 바꿔보자.

이제 비생산적인 불평에 대해 작별 인사를 할 준비가 되었는가? 

주요 이미지 생성 : wikiHow.com

 

카테고리: 호기심 태그: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