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치통 치료제를 만드는 3가지 방법
영양 부족, 구강 위생 부족, 감염 등이 구강 내 세균을 생기게 한다. 이는 치아에 치석을 형성하는 주요 요인이며, 치통을 유발한다. 하지만 집에서 만드는 치통 치료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치과에서 치통은 치아에 발생하는 통증을 말한다. 이는 전형적으로 몇 초 정도 통증이 지속되고, 온도 변화나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과 음료와 같은 외부 자극에 의해 야기된다.
그러나 치통이 항상 심각한 문제를 갖고 있지는 않다. 때때로 치통은 건강한 치아에서도 나타나는 간단한 증상일 수 있다.
치통을 일으키는 원인은 무엇일까?
- 충치
- 부러진 치아
- 치아에 갈라진 틈
- 치과 치료 후의 자극
- 치아 뿌리의 노출
- 종기
- 잇몸의 염증
- 궤양
- 후두가 부었을 때
치통의 결과
만약 치통을 치료하지 않아 얼굴이나 목까지 퍼질 경우에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감염이 있으면 염증 때문에 입을 열거나 호흡조차 어려울 수 있다.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감염이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두배로 조심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치통 완화에 효과적인 최고의 천연 요법
치통의 종류
- 점액: 입안에 점막에 영향을 미치는 피상적인 통증이다. 병변이나 점막의 상처에 닿았을 때 통증이 생길 수 있다.
- 구강: 가장 흔한 유형의 통증이다. 치아에 치석이 쌓이면 생긴다. 치주염 뿐 아니라 급성 또는 만성 치주염에 따라 생기는 육체적 통증이다.
- 주기적인 통증: 이는 매우 깊은 고통이고 이 통증이 나타나는 특별한 나이때는 없다. 보통 격렬하고 심한 통증이 아니라 오히려 만성적이고 억압적이다. 통증은 단일 부위에 집중되고 이를 압박하면 통증이 더 커진다.
홈메이드 치통 치료제를 만드는 3가지 방법
1. 정향 나무
정향은 천연 진통제로 간주된다. 고통을 일으키는 세균을 공격하는 항균 성분을 함유 하고 있다.
재료
- 정향 (30g)
- 물 1컵(125ml)
방법
- 먼저 물을 끓인다.
- 정향을 넣는다.
- 물이 식을 때 까지 기다린다.
- 만든 액체를 솜뭉치에 적신 후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발라준다.
기타 용도
- 불편함을 느끼는 부위에 한두 개의 정향나무를 놓는다.
- 정향나무 오일을 사용하거나 아몬드 오일과 희석시킬 수 있다.
2. 회향
이 향신료에서 발생하는 송진은 치아 통증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잇몸의 출혈도 감소시킨다.
재료
- 회향 1큰술(10g)
- 레몬 1개 (50ml)의 즙
- 물 1컵(145ml)
방법
- 먼저 물을 끓인다.
- 레몬즙와 회향을 첨가한다.
- 만들어진 액체를 해당 환부에 직접 바른다.
3. 바닐라 추출물
바닐라에는 수 세기 동안 항균성과 진통제의 역할을 하는 페놀 유도체인 우제놀이 들어 있다. 이는 또한 치과 진료에 흔히 쓰인다.
재료
- 바닐라 추출물 몇 방울
방법
- 면 한조각을 잘라 바닐라 추출물 다섯 방울을 바른다.
- 상처 입은 치아에 바른다. 통증이 가라 앉을 때까지 반복한다.
더 읽어보기: 입 냄새를 없애는 3가지 천연 가글 레시피
권장 사항
- 이를 닦을 때는 각각의 치아마다 원을 그리는 동작을 사용하여 닦는다. 절대로 수평으로 닦지 말고 매 식사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해야 한다.
- 적어도 1분 동안은 잇몸을 닦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세균성 플라그를 제거하기가 어렵다.
- 칫솔을 잘 보관 해야 한다. 적어도 3개월 마다 칫솔을 바꾸는 것이 가장 좋다.
- 하루에 한 번, 특히 취침 전에는 치아 사이에 있는 음식을 제거하기 위해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껌이나 사탕과 같이 설탕이 함유되어 있고 끈적거리는 음식의 섭취를 줄인다.
-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먹는다.
- 흡연은 잇몸과 치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만약 이 글에서 소개한 치통 치료제를 만들어 시도하고 72시간 후에도 치통이 지속된다면 즉각 의사를 방문해야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Vieira DR et al. “Plant species used in dental diseases: ethnopharmacology aspects and antimicrobial activity evaluation”, J Ethnopharmacol. 2014 Sep 29;155(3):1441-9.
- Yousef A. Taher et al. “Experimental evaluation of anti-inflammatory, antinociceptive and antipyretic activities of clove oil in mice”, Libyan J Med. 2015; 10: 10.3402/ljm.v10.28685.
- Shyamala BN et al. “Studies on the antioxidant activities of natural vanilla extract and its constituent compounds through in vitro models”, J Agric Food Chem. 2007 Sep 19;55(19):7738-43. Epub 2007 Aug 24.
- MayoClinic Staff. (2018). Toothache: First Aid.
- “Ferula assafoetida”, artículo en wikipedia